본문으로 바로가기
평면표지(2D 앞표지)
2D 뒤표지

모히칸족의 최후


  • ISBN-13
    979-11-92874-25-8 (74840)
  • 출판사 / 임프린트
    아라미 / 연초록
  • 정가
    8,5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4-11-20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제임스 페니모어 쿠퍼
  • 번역
    조현진
  • 메인주제어
    어린이, 청소년 소설: 클래식, 신화, 전설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어린이, 청소년 소설: 클래식, 신화, 전설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유아/어린이
  • 도서상세정보
    150 * 210 mm, 168 Page

책소개

영국과 프랑스가 아메리카에서 벌인 

전쟁터 한복판에서 길을 잃은 덩컨, 코라, 앨리스는 

영국인 길잡이 호크아이와 모히칸족의 도움을 받아요. 

적에게 용감히 맞서 싸우는 그들의 우정과 희생, 

용맹과 복수가 넘치는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에서

아슬아슬한 생존과 모히칸족의 슬픈 운명에 함께해 보세요.

 

전쟁터에서 스러져 간 아메리카 원주민, 모히칸족의 

우정, 사랑, 희생에 얽힌 슬픈 운명 이야기!

 

1757년, 프랑스와 영국은 북아메리카 대륙을 서로 차지하려 격렬하게 싸워요. 하지만 본디 그곳은 원주민들의 땅이었지요. 강대국인 프랑스와 영국은 각 원주민 부족들을 자기편으로 끌어들인 다음, 서로 죽고 죽이며 미워하게 만들었어요. 『모히칸족의 최후』는 막강한 힘을 지닌 강대국들의 명령에 따라야만 했던 원주민 부족들의 대립과 다툼, 갈등과 희생을 담고 있어요. 그러면서도 서로 피부색은 다르지만, 위기의 상황에서 죽음을 무릅쓰면서까지 서로의 목숨을 구하려 애쓴 원주민과 유럽인의 우정과 사랑을 다루기도 했지요. 

이 이야기 속에서 영국군의 소령인 덩컨은 먼로 장군의 딸, 코라와 앨리스를 윌리엄 헨리 요새로 데려가는 역할을 맡았어요. 그런데 휴런족 길잡이 마구아는 일부러 엉뚱한 길로 안내해 길을 잃게 했어요. 마구아는 휴런족 원주민으로, 프랑스군의 스파이였거든요. 

길을 잃은 덩컨과 두 자매는 우연히 만난 모히칸족 칭가치국과 웅카스, 그리고 영국군 길잡이 호크아이의 도움을 받아 윌리엄 헨리 요새로 향해요. 도중에 마구아의 습격을 받고 납치까지 당하지만 정의롭고 끈질긴 호크아이와 모히칸족은 그들과 맞서 싸워요. 덩컨과 자매는 이토록 용감한 모히칸족과 함께 험난한 전쟁터를 거쳐 나아가지요. 하지만 자매의 아버지에 앙심을 품고 있던 마구아는 끈질기게 따라붙으며 위협하는데……. 

『모히칸족의 최후』는 백인들의 이기심에서 시작된 싸움 때문에 파괴된 원주민들의 문명과 스러져 간 원주민 부족의 슬픈 운명을 그려 냈다는 점에서 오랫동안 주목받는 작품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용맹과 배반, 복수가 넘치는 이 이야기 속에서 피비린내 나는 전투와 아슬아슬한 생존의 경험을 함께 느껴 보세요.

목차

모히칸족과 주변 인물들 소개 6

1장 전쟁터 9

2장 나아갈 길 12

3장 호크아이와 마지막 모히칸 19

4장 비밀 은신처 26

5장 안전한 피난처? 33

6장 소리의 정체 38

7장 나무에서 날아든 총알 47

8장 머나먼 여정 58

9장 숲속의 유령 70

10장 맹렬한 전투 79

11장 붙들리다! 92

12장 쫓고 쫓기는 추격전 100

13장 흔적을 따라가다 107

14장 붙잡힌 전사 118

15장 곰과 맞닥뜨린 덩컨 128

16장 마구아의 포로들 144

17장 마지막 모히칸 158

 

어떻게 생각하나요? 생각을 나누어 보아요 160

작품에 대하여 164

추천사 고전 문학 읽기의 즐거움 166

작가들 소개 168

본문인용

그때 누군가가 앨리스의 머리를 향해 도끼를 던졌어요. 가까스로 빗나가긴 했지만, 머리카락이 한 움큼 잘려 나갔어요. 덩컨은 너무 화가 난 나머지 묶였던 끈을 끊고 도끼를 던진 사람한테로 달려갔어요. 둘은 몸싸움을 벌였어요. 마구아의 부하가 칼을 들고 덩컨을 찌르려던 바로 그때, ‘쌩!’ 하는 소리와 함께 ‘쩍!’ 하고 갈라지는 소리가 들렸어요.

-64쪽

 

마침내 몽캄 장군이 물었어요.

“항복할 겁니까?”

“지난 닷새 동안 우리 요새가 그리도 쉽게 무너질 거라 생각했습니까? 항복할 일은 없습니다.”

덩컨이 말했어요.

-83쪽

 

“오, 여기 보십시오! 짙은 머리칼의 아가씨, 코라가 여길 밟았어요. 이게 발자국입니다.”

웅카스가 진지하게 말했어요.

“오, 여기서부터는 말을 탄 것 같아요. 말 발자국이 꽤나 깊은 걸 보니 한 명 이상이 올라탄 겁니다. 코라와 앨리스가 함께 탄 게 분명합니다. 이렇게 흔적을 남겼으니 충분히 그들을 따라잡을 수 있겠습니다.”

호크아이가 말했어요.

-108쪽

 

“넌 누구냐?”

태머넌드 추장이 물었어요.

“칭가치국의 아들, 웅카스요.”

“그럴 리가! 정녕 너란 말이냐? 위대한 모히칸의 아들이 여기에? 웅카스, 과거에 대해서 진실만을 말해야 한다. 우린 네 부족 모두가 사라졌다고 생각했다.”

-150쪽

서평

-

저자소개

저자 : 제임스 페니모어 쿠퍼
제임스 페니모어 쿠퍼(James Fenimore Cooper, 1789~1851)는 미국 뉴저지주의 대지주 아들로 태어나 유복한 집안에서 자랐습니다. 아버지가 변경 지대를 개척하여 정착한 ‘쿠퍼스타운’이라는 마을에서 자라난 쿠퍼는 개척지와 미개척지, 원주민들의 삶을 자연스레 받아들였습니다. 이러한 유년 시절은 훗날 쿠퍼가 소설을 쓰는 데 탄탄한 밑바탕이 됩니다.
쿠퍼는 역사적인 사실이나 인물을 소재로 하여 자신의 상상력을 덧붙인 역사 소설뿐만 아니라, 해양, 사회, 정치 등 넓은 분야에 걸친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미국 독립 전쟁을 다룬 소설 『스파이』 외에도 『개척자들』, 『마지막 모히칸』 등 변경 지대의 백인과 원주민의 관계를 다룬 5부작 소설로 미국 문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됩니다.
번역 : 조현진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스페인어와 영어를 전공했어요. 동대학교 TESOL대학원에서 ‘영어교육콘텐츠개발’ 석사학위를 받았고, 초중등 영어교재 및 콘텐츠 개발하는 일을 했어요. <한겨레 어린이*청소년책 번역가그룹>에서 공부했으며, 옮긴 책으로는 『페이지스 서점』 시리즈, 『하늘을 나는 발명왕 마리엘라』, 『멀린 10』 등이 있습니다.
그림작가(삽화) : 김성용
대학에서 애니메이션을 공부하다 사회생활을 했습니다. 늦은 나이에 일러스트레이터가 되어 재미있는 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그린 책으로는 『내 일터는 타워크레인』, 『북적북적 도시』, 『구스범스』 등이 있습니다.
도서출판 아라미는 독자들이 책을 통해서 참된 지혜와 아름다운 감성을 만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출판사입니다. 주로 유아들을 위한 마음나누기 그림책 시리즈, 초등학생들의 마음 성장을 위한 동화를 내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과 재미를 접목해 개발한 두뇌개발 시리즈, 미국 하이라이츠(Highlights) 사의 두뇌개발 놀이 책 ‘똑똑해지는 시리즈’를 독점 출판하며, 유아와 초등학생을 위한 국내 지식 놀이책 개발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아울러 청소년은 물론 성인 대상으로 한 책들도 꾸준히 출간 중입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