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평면표지(2D 앞표지)
2D 뒤표지

로빈슨 크루소


  • ISBN-13
    979-11-92874-18-0 (74840)
  • 출판사 / 임프린트
    아라미 / 연초록
  • 정가
    8,5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4-06-20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대니얼 디포
  • 번역
    조현진
  • 메인주제어
    어린이, 청소년 소설: 클래식, 신화, 전설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어린이, 청소년 소설: 클래식, 신화, 전설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유아/어린이
  • 도서상세정보
    150 * 210 mm, 152 Page

책소개

젊고 모험을 사랑하는 로빈슨 크루소는 

오로지 집을 떠나 선원이 되고 싶어 해요. 

하지만 끔찍한 폭풍우를 만나 무인도에서 홀로 살아남게 되지요. 

살기 위해 몸부림치는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를 

로빈슨의 눈을 통해 생생하게 경험해 보세요!

목차

로빈슨과 주변 인물들 소개 6

 

1장 선원의 삶 9

2장 나의 첫 항해 12

3장 거친 폭풍 16

4장 아프리카 항해 24

5장 해적들! 27

6장 탈출할 기회 30

7장 자유의 몸 36

8장 영국 배 40

9장 농장 생활 46

10장 또 한 번의 아프리카 항해 49

11장 난파되다! 52

12장 절망의 섬 57

13장 임시 오두막 64

14장 첫 달 68

15장 버려진 섬에서의 생활 73

16장 발견의 섬 79

17장 농부 로빈슨 82

18장 삶은 계속된다 87

19장 보트 한 척 90

20장 제2의 사고 95

21장 첫 십 년 100

22장 발자국 103

23장 연기 금지, 불 금지 107

24장 또 다른 난파선? 110

25장 로빈슨, 프라이데이를 만나다 115

26장 친구와 생활하기 121

27장 섬을 떠날 수 있을까? 127

28장 반란과 자유 130

29장 책임을 지다 133

30장 다시 집으로 141

 

어떻게 생각하나요? 생각을 나누어 보아요 144

작품에 대하여 148

작가에 대하여 149

추천사 고전 문학 읽기의 즐거움 150

작가들 소개 152

본문인용

비바람은 점점 거세졌어요. 집채만 한 파도가 몰아쳤어요. 난 파도가 우리를 통째로 삼켜 버리는 줄 알았어요. 배가 커다란 파도에 부닥쳐 앞으로 흔들릴 때마다 파도가 또다시 일지 않길 바랐어요. 그날 밤, 난 줄곧 혼잣말로 맹세했어요.

“내가 살아남는다면 맹세코 어머니, 아버지가 있는 집으로 돌아가 착하게 살겠어. 최고의 아들이 될 거야!”

-14쪽

 

해적들은 우리 모두를 포로로 붙잡아 해적선에 태웠어요. 해적선은 아프리카 북쪽 해안에 있는 살레 항구로 향했어요. 포로들 대부분은 노예로 팔려 나갔는데, 해적 선장은 나를 남에게 팔지 않고 자기 노예로 삼았어요. 내가 젊고 날쌔기 때문이었어요.

-28쪽

 

내가 외쳤어요. 우리의 작은 배가 버틸 수 있을 만큼 있는 힘껏 돛을 끌어 올렸어요. 그러고는 최대한 빨리 큰 배를 뒤쫓아 갔어요. 하지만 이내 따라잡을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이제 어쩌지, 로빈슨?”

슈리가 물었어요.

“총! 총을 쏴서 우리가 있다는 것을 알려야 해!”

-43쪽 

 

설 수 있게 되자마자 난 주위를 둘러봤어요.

‘선원들은 모두 어디에 있지? 모두 죽었나? 살아남은 사람은 나뿐인가?’

이내 나는 깨달았어요. 선원들이 남긴 거라고는 챙 모자 하나, 테가 달린 모자 셋, 그리고 신발 두 짝뿐이었어요.

“안 돼, 거짓말이라고 해 줘! 나만 살아남았다니!”

난 바닷가에서 홀로 울부짖었어요.

-57쪽

서평

모험과 도전을 사랑하는 로빈슨 크루소, 무인도에서 홀로 28년간 살아남다!

젊은 로빈슨은 부모님의 반대를 무릅쓰고 집을 떠나 광활한 바다의 선원이 돼요. 휘몰아치는 비바람에 겁을 먹기도 하지만 금세 바다 생활에 익숙해지지요. 그러다 무시무시한 폭풍우를 만나 배가 난파되는 일을 겪어요. 구조 보트에 가까스로 구조되지만 도전과 모험을 멈출 순 없었어요. 아프리카로 떠났다 해적의 노예가 되기도 하고, 친구와 함께 겨우 탈출해서 영국 배에 올라타기도 해요. 그렇게 로빈슨은 차츰 항해술과 장사를 배워 밑천을 마련한 뒤 브라질에 가서 대규모 사탕수수 농장 경영으로 큰돈을 벌지요. 

하지만 또다시 모험이 하고 싶어 몸이 근질근질해진 로빈슨은 다시 한 번 아프리카로 떠났다가 엄청난 폭풍우를 만나게 돼요. 무자비하게 휘몰아치는 거센 파도와 홀로 싸운 로빈슨은 마침내 뭍에 다다르게 되는데…….

낯선 무인도에서 살아남기 위해 홀로 몸부림치며 삶의 터전을 하나하나 마련해 나가는 로빈슨의 모험 이야기! 도전을 사랑하는 로빈슨의 가슴 설레는 마음속 이야기와 뱃사람들의 우정, 위로가 되어 준 무인도의 동물들, 둘도 없는 친구이자 동료인 프라이데이와 함께한 이야기들을 생생하게 경험해 보세요!

저자소개

저자 : 대니얼 디포
대니얼 디포는 영국 런던에서 상인의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어린 나이에 디포는 런던 대역병과 대화재, 네덜란드와의 전쟁을 겪었을 뿐 아니라 어머니를 여의는 슬픔을 맞이했습니다. 디포는 아버지의 뜻에 따라 성직자가 되기 위해 기숙 학교에 입학하여 공부했습니다. 그러나 상업에 흥미를 느낀 디포는 학교를 그만두고 장사에 뛰어들었습니다. 여러 국가와 갖가지 무역 사업을 펼치려고 노력했지만 쓰디쓴 실패를 맞이하고 말았습니다. 그 뒤로 정치 신문지를 만들어 기자로 활동했고, 더불어 정치인들을 날카롭게 풍자하는 글을 쓰다 감옥에 갇히기도 했습니다. 디포는 이러한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소설을 쓰기 시작했고, 실감 나고 사실적인 문체로 큰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큰돈을 버는 것이 인생의 최대 목표였던 디포는 세상을 뜨기 전까지 수십 권의 책을 써내는 데 온 힘을 바쳤습니다.
번역 : 조현진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스페인어와 영어를 전공했어요. 동대학교 TESOL대학원에서 ‘영어교육콘텐츠개발’ 석사학위를 받았고, 초중등 영어교재 및 콘텐츠 개발하는 일을 했어요. <한겨레 어린이*청소년책 번역가그룹>에서 공부했으며, 옮긴 책으로는 『페이지스 서점』 시리즈, 『하늘을 나는 발명왕 마리엘라』 『멀린 10』 등이 있습니다.
그림작가(삽화) : 이중복
서울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에서 판화를 전공했고, 아이들이 책을 통하여 즐거운 나들이를 떠날 수 있도록 책에 들어가는 행복한 그림들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동안 그린 책으로는 『부산 감천마을 컬러링북』, 『난 일기 쓰기가 정말 신나!』, 『괴짜 도둑들의 생태계 여행』, 『아라비안 나이트』, 『아이 러브 유럽 2』, 『좋은 책, 나쁜 책, 이상한 책 이야기』, 『세계의 경제 대통령 김용 : 7가지 꿈의 씨앗』등이 있습니다.
도서출판 아라미는 독자들이 책을 통해서 참된 지혜와 아름다운 감성을 만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출판사입니다. 주로 유아들을 위한 마음나누기 그림책 시리즈, 초등학생들의 마음 성장을 위한 동화를 내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과 재미를 접목해 개발한 두뇌개발 시리즈, 미국 하이라이츠(Highlights) 사의 두뇌개발 놀이 책 ‘똑똑해지는 시리즈’를 독점 출판하며, 유아와 초등학생을 위한 국내 지식 놀이책 개발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아울러 청소년은 물론 성인 대상으로 한 책들도 꾸준히 출간 중입니다.
상단으로 이동
  • (54866)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중동로 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