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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코딩 어시스턴트 깃허브 코파일럿 제대로 활용하기

코딩, 설계, 테스트, 디버깅까지 깃허브 코파일럿 & 챗GPT와 함께하는 생성형 AI 페어 프로그래밍


  • ISBN-13
    979-11-5839-520-9 (93000)
  • 출판사 / 임프린트
    주식회사 위키아카데미 / 위키북스
  • 정가
    28,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4-05-21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다니엘 진가로 , 레오 포터
  • 번역
    김연지
  • 메인주제어
    프로그래밍 및 스크립트언어 / 일반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깃허브 코파일럿 #AI 페어 프로그래밍 #AI 코딩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88 * 240 mm, 360 Page

책소개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AI 지원 코딩 도구를 사용해 효율적으로 코딩하세요!

 

컴퓨터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방식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깃허브 코파일럿(GitHub Copilot)은 사람의 말로 프로그램이 수행하기를 원하는 작업을 설명하면 AI가 즉시 코드를 생성합니다.

 

이 책은 코드를 작성해 본 적이 없는 사람도 AI를 사용해 파이썬 프로그램을 만들고 개선할 수 있는 길을 보여줍니다. 프로그래밍의 자잘한 세부 사항에 시간을 낭비하는 대신, AI 어시스턴트로 아이디어를 즉시 실현하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책을 따라 하다 보면 AI 어시스턴트가 생성하는 내용을 이해하고 개선할 수 있을 만큼 파이썬 언어도 익힐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파일을 옮기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유용한 소프트웨어 작성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작업 코드에 대한 프롬프트

◎ AI의 도움을 받아 수동으로 코드 수정하기

◎ 프로그램에 대한 AI 테스트

◎ 지루한 세부 작업을 AI에 맡기기

 

 

목차

▣ 01장: 코파일럿을 이용한 AI 어시스턴트 프로그램 소개 

1.1 컴퓨터와 대화하는 방법 

__1.1.1 조금 더 쉽게 만들기

__1.1.2 훨씬 더 쉽게 만들기

1.2 기술 정보 

__1.2.1 AI 어시스턴트, 코파일럿

__1.2.2 코파일럿이 코드를 생성할 때 보이지 않는 곳에서 동작하는 방식(30초 요약)

1.3 코파일럿이 바꾸게 될 프로그래밍 학습 방법 

1.4 코파일럿이 제공하는 또 다른 기능들 

1.5 코파일럿을 사용할 때의 주의점 및 과제 

1.6 필요한 기술 

1.7 코파일럿과 같은 AI 코드 어시스턴트에 대한 사회적 우려 

 

▣ 02장: 코파일럿 시작하기 

2.1 학습을 위한 개발 환경 설정하기 

__2.1.1 개발 환경 개요

2.2 개발 환경 설정 

2.3 VS Code에서 코파일럿으로 작업하기 

__2.3.1 작업 폴더 설정

__2.3.2 설정이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

2.4 코파일럿을 사용할 때 자주 겪는 문제들 

2.5 첫 번째 프로그래밍 실습 

__2.5.1 데이터 처리 작업에서의 코파일럿의 유용성

 

▣ 03장: 기능 설계 

3.1 함수 

__3.1.1 함수의 구성 요소

__3.1.2 함수 사용

3.2 함수의 장점 

3.3 함수의 역할 

3.4 함수 사용이 적합한 작업은 무엇인가요? 

__3.4.1 좋은 함수의 속성

__3.4.2 좋은 (그리고 나쁜) 리프 함수의 예

3.5 코파일럿을 사용한 함수 설계 주기 

3.6 코파일럿을 사용해 좋은 함수 만들기 

__3.6.1 다니엘의 주식 추천

__3.6.2 레오의 비밀번호

__3.6.3 강력한 비밀번호 설정하기

__3.6.4 스크래블 점수판

__3.6.5 최고의 단어

 

▣ 04장: 파이썬 코드 읽기: 1부 

4.1 코드를 읽을 수 있어야 하는 이유 

4.2 코파일럿에게 코드 설명 요청하기 

4.3 꼭 알아야 할 10 가지 프로그래밍 기능: 1부 

__4.3.1 #1. 함수

__4.3.2 #2. 변수

__4.3.3 #3. 조건문

__4.3.4 #4. 문자열

__4.3.5 #5. 리스트

4.3.6 결론

 

▣ 05장: 파이썬 코드 읽기: 2부 

5.1 꼭 알아야 할 10 가지 프로그래밍 기능: 2부 

__5.1.1 #6. 루프

__5.1.2 #7. 들여쓰기

__5.1.3 #8. 딕셔너리

__5.1.4 #9. 파일

__5.1.5 #10. 모듈

 

▣ 06장: 테스트 및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6.1 코드 테스트가 중요한 이유 

6.2 폐쇄형 및 개방형 테스트 

__6.2.1 폐쇄형 테스트

__6.2.2 테스트 케이스를 어떻게 작성할지는 어떤 기준으로 정하나요?

__6.2.3 개방형 테스트

6.3 코드를 테스트 하는 방법 

__6.3.1 파이썬 프롬프트를 사용한 테스트

__6.3.2 파이썬 파일에 테스트 코드를 작성(이 책에서는 이 방식은 사용하지 않음)

__6.3.3 독테스트

6.4 코파일럿을 이용한 함수 설계 주기 다시 살펴보기 

6.5 전체 테스트 예제 

__6.5.1 빈자리가 가장 많이 남아있는 줄에는 현재 몇 개의 빈자리가 남아 있을까?

__6.5.2 더 나은 솔루션을 찾기 위한 프롬프트 개선

__6.5.3 새로운 코드 테스트하기

6.6 또 다른 전체 테스트 예시 – 파일을 이용한 테스트 

__6.6.1 어떤 테스트를 해야 할까?

__6.6.2 함수 만들기

__6.6.3 함수 테스트

__6.6.4 doctest를 사용할 때 주의할 점

 

▣ 07장: 문제 분해 

7.1 문제 분해 

7.2 하향식 설계 사례 

7.3 소설의 저자 식별하기 

7.4 하향식 설계 방법을 사용한 저자 식별 

7.5 프로세스 단계의 하위 문제 분석 

__7.5.1 저자 불명의 책에 대한 시그니처 알아내기

7.6 하향식 설계 요약 

7.7 기능 구현 

__7.7.1 clean_word

__7.7.2 average_word_length

__7.7.3 different_to_total

__7.7.4 exactly_once_to_total

__7.7.5 split_string

__7.7.6 get_sentences

__7.7.7 average_sentence_length

__7.7.8 get_phrases

__7.7.9 average_sentence_complexity

__7.7.10 make_signature

__7.7.11 get_all_signatures

__7.7.12 get_score

__7.7.13 lowest_score

__7.7.14 process_data

__7.7.15 make_guess

7.8 더 나아가기

 

▣ 08장: 디버깅 및 코드 이해도 향상 

8.1 오류(버그)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8.2 버그를 찾는 방법 

__8.2.1 print 문을 사용하여 코드 동작 살펴보기

__8.2.2 VS Code의 디버거 기능으로 코드 동작 파악하기

8.3 찾아낸 버그를 수정하는 방법 

__8.3.1 채팅을 통해 코파일럿에게 버그 수정 요청하기

__8.3.2 코파일럿에게 전체 함수를 새로 작성하도록 새 프롬프트 제공

__8.3.3 코파일럿에게 함수 일부에 대해 타기팅된 프롬프트 제공

__8.3.4 직접 코드의 버그 부분 수정하기

8.4 새로운 기술을 사용해 함수 설계 주기 수정하기 

8.5 새로운 문제에 디버깅 기술 적용하기 

8.6 디버거를 사용한 코드 이해 

8.7 디버깅 시 주의할 점

 

▣ 09장: 반복적인 작업의 자동화 

9.1 도구를 프로그래밍하는 이유 

9.2 코파일럿을 사용해 도구 작성하기 

9.3 예시 1: 이메일 텍스트 정리 

__9.3.1 코파일럿과 대화하기

__9.3.2 이메일 정리를 위한 도구 작성하기

9.4 예시 2: PDF 파일에 표지 추가하기 

__9.4.1 코파일럿과 대화하기

__9.4.2 도구 작성하기

9.5 예시 3: 휴대폰에 들어 있는 사진 합치기 

__9.5.1 코파일럿과 대화하기

__9.5.2 하향식 설계

__9.5.3 도구 작성하기

 

▣ 10장: 게임 만들기 

10.1 게임 프로그램 

10.2 무작위성 추가 

__10.3 예시 1: 숫소와 암소 

__10.3.1 게임 동작 방식

__10.3.2 하향식 설계

__10.3.3 매개변수 및 반환값의 자료형

__10.3.4 기능 구현

__10.3.5 숫소와 암소를 위한 그래픽 인터페이스 추가하기

10.4 예시 2: 보가트 

__10.4.1 게임 동작 방식

__10.4.2 하향식 설계

__10.4.3 기능 구현

 

▣ 11장: 향후 방향 

11.1 프롬프트 패턴 

__11.1.1 뒤집힌 상호작용 패턴

__11.1.2 페르소나 패턴

11.2 한계점과 향후 방향성 

__11.2.1 현재 코파일럿이 어려움을 겪는 부분

__11.2.2 코파일럿은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인가요?

본문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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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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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소개

번역 : 김연지
1987년에 태어나 경기도 광명에서 자랐다. 경제학과 국문학을 전공했고, 방송 및 컨설팅 회사에서 여러 데이터를 다뤘다. 현재는 프로그래밍 교육 분야에 종사하고 있다. 백 번 안 되던 코드가 돌아갈 때의 희열, 힙합과 문학, 드라마를 좋아한다. “Build Things that Build Things”라는 문장이 좌우명이다.
저자 : 다니엘 진가로
다니엘 진가로 박사는 토론토 대학교의 컴퓨터 과학과 부교수이자 여러 수상 경력을 보유한 연구자다. 그의 주요 연구 분야는 컴퓨터 과학 및 컴퓨터 과학 교육으로, 학생들이 컴퓨터 과학을 학습하는 방법을 연구한다.
저자 : 레오 포터
레오 포터 박사는 UC 샌디에이고 대학교의 컴퓨터 과학과 부교수이다. 1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컴퓨터 과학의 효과적인 교수법과 학습 능력 평가에 관한 연구로 권위 있는 교육 및 연구상을 여러 차례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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