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줄리엣 L. 킹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스에 있는 헤론 예술 디자인 대학원 미술치료 프로그램의 책임자이자 인디애나 대학교 의과대학 신경학과 조교수
번역 : 이혜선
경남대학교에서 미술교육을 전공하고, 영남대학교에서 미술치료학으로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미술치료 전문가로 미술치료사의 윤리, 역전이 관리, 기업 상담, 범죄피해자 및 피해 가족, 아동 문제 및 청소년 범죄, 위기사례, 안전, 트라우마, 뇌과학, 영재아, 장애아 등 다양한 임상경험을 통해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거제대학교,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영남대학교, 신라대학교에서 강의를 했으며, 현재 한화오션에서 근무하며 경남대학교에서 강의 중이다. 공저서로는 『회복하는 피해자학: 사건사고와 재난재해 그리고 정신건강』(가람북스, 2016)과 『행동하는 심리학』(한국심리과학센터, 2016) 등이 있으며, 공역서로는 『창조적 미술치료』(학지사, 2021)가 있다.
번역 : 이수경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사회과교육과 심리학을 전공했으며, 동 대학원에서 상담심리 전공으로 석사, 교육상담 및 심리 전공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화여자대학교, 한동대학교에서 강의했으며, 한세대학교 대학원에서 연구교수로 근무했다. 현재는 성결대학교에서 부교수로 근무하면서 교차문화 아이들, 제3문화 아이들, 다문화 상담 등에 대한 연구를 주로 발표하고 있으며, 외상(trauma) 관련해서는 경기도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에서 자원활동가로 상담하며 관련 주제에도 관심을 갖고 있다. 공역서로는 『제3문화 아이들, 교차문화 아이들 그리고 국제유목민』(한울아카데미, 2022), 『현대 정신병리학』(학지사, 2022)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