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평면표지(2D 앞표지)
입체표지(3D 표지)
2D 뒤표지

공감도 브랜딩이 되나요?


  • ISBN-13
    979-11-94741-11-4 (03810)
  • 출판사 / 임프린트
    포레스트 웨일 / 포레스트 웨일
  • 정가
    16,8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5-04-21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치키
  • 번역
    -
  • 메인주제어
    자기계발, 개인발전 및 현실적 조언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자기계발, 개인발전 및 현실적 조언 #공감 #브랜딩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28 * 182 mm, 240 Page

책소개

“작가로서 책을 내고 싶은데,

사람들이 좋아할 글이 뭘까 고민이 많았어요.”

 

그 고민에서 시작된 이 책은,

'공감'을 통해 나만의 글을 쓰고,

그 글로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방법을 담고 있습니다.

 

일상과 감정, 대화, 관계, 치유, 사랑…

작가가 직접 공감해 온 스무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진심을 글로 표현하는 방법을 차근차근 알려줍니다.

 

마음을 움직이는 문장은 어떻게 쓸 수 있을까?

어떤 방식으로 글을 쌓아야, 나만의 색이 될 수 있을까?

이 책은 그 질문들에 실용적인 힌트를 건넵니다.

 

작고 사소한 경험도 글이 되고,

그 글이 누군가의 마음에 닿을 때,

우리는 ‘공감’이라는 가장 강력한 브랜딩을 하게 됩니다.

 

글을 쓰고 싶은 마음만 있다면,

이 책이 당신의 첫 시작을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목차

프롤로그 _24

 

1부 공감 브랜딩의 시작 공감 글쓰기

 

1-1. 글쓰기 시작은 어떻게 하는가? _30

1. 공감 글쓰기의 첫걸음

2. 아이디어 보물찾기

3. 글쓰기의 시작을 가로막는 장애물

 

1-2. 글쓰기는 어떻게 공감 브랜딩이 되는가? _42

1. 글쓰기와 브랜딩의 연관성

2. 나의 공감 브랜딩 구축 사례

3. 공감 글쓰기로 인한 긍정적 영향

 

1-3.일기와 에세이는 어떻게 다른가? _56

1. 일기와 에세이의 차이점

2. 일상을 공감하는 ‘글’로 전환하는 법

3. 독자와의 연결을 강화하는 공감 글쓰기 기법

 

2부 공감 글쓰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공감 글쓰기를 위한 20가지 키워드)

 

2-1. 일상 _72

1.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쓰는 법

2. 일상에서 공감 포인트 찾기

 

2-2.감정 _80

1. 감정을 진솔하게 표현하는 법

2. 독자의 감정에 대한 글쓰기의 또 다른 방법들

 

2-3.문투 _88

1. 자연스럽고 친근한 문체 사용하기

2. 독자가 편하게 읽을 수 있는 글쓰기 스타일

 

2-4.대화 _96

1. 독자와의 대화 형식 글쓰기

2. 소통을 통한 공감 형성

 

2-5. 기본 _104

1. 기본적인 글쓰기 규칙과 예절

2. 글의 구조와 흐름 잡기

 

2-6. 미소 _112

1. 유머와 친절을 담은 글쓰기

2. 긍정적인 메시지 전달하기

 

2-7. 사람 _122

1.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는 법

2. 독자와 인물 간의 연결고리 만들기

 

2-8. 사랑 _130

1. 사랑을 주제로 한 공감 글쓰기

2. 사랑의 다양한 형태와 표현

 

2-9. 삶 _138

1. 삶의 의미를 글로 담아내기

2. 삶의 다양한 측면을 다루는 방법

 

2-10. 관계 _146

1. 사람들 간의 관계를 중심으로 글쓰기

2. 관계 속에서 공감을 끌어내는 법

 

2-11. 수용과 포용 _152

1. 다른 의견과 감정을 수용하는 글쓰기

2. 포용의 중요성과 표현 방법

 

2-12. 거리 _158

1. 독자와의 적당한 거리 유지

2. 글 속에서의 친밀감 조절

 

2-13. 존중 _164

1. 존중의 태도를 담은 글쓰기

2. 상대방의 입장을 고려하는 법

 

2-14. 경청 _170

1. 경청의 중요성과 글쓰기의 적용

2. 독자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글쓰기

 

2-15. 재미 _178

1. 흥미로운 글쓰기 요소 추가하기

2. 독자의 관심을 끄는 방법

 

2-16. 배려 _188

1. 배려심을 담은 글쓰기

2.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표현 기법

 

2-17. 치유 _196

1. 치유의 글쓰기: 독자에게 위로와 희망 주기

2. 글을 통한 자기 치유 방법

 

2-18. 신뢰 _204

1. 신뢰를 쌓는 글쓰기 방법

2. 신뢰감 형성을 위한 진솔한 글쓰기

 

2-19. 시간 _212

1. 시간을 주제로 한 공감 글쓰기

2. 시간의 흐름과 변화 다루기

 

2-20. 꿈 _220

1. 꿈과 목표를 주제로 한 글쓰기

2. 꿈을 통해 독자와의 공감대 형성

본문인용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 본다면, ‘공감’이라는 이름으로 글쓰기와 브랜딩의 연결에 대해 먼저 시작합니다. 글쓰기가 어떻게 개인의 브랜드를 구축하는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는지 설명하고, 이를 통해 독자들에게 글쓰기의 새로운 가치와 가능성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두 번째는 제가 직접 공감하는 부분들에 대한 20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구체적인 글쓰기 방법을 안내함으로써 독자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실용적인 가이드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공감’으로 개인 브랜딩 전략 제시 공감 능력과 부족하나 저만의 글쓰기 스킬을 결합하여 독특하고 매력적인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 프롤로그 -

 

 

익숙한 것을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보는 노력이 필요하다. 단순히 반복되는 일상적인 것들을 새로운 관점으로 재해석하는 능력에서 비롯된다. 관찰에 그치지 않고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일상에서 지나칠 수 있는 사소한 것들에도 특별한 의미를 부여해 보고 그것을 바탕으로 깊이 있는 통찰을 이끌어내는 태도도 필요하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독자의 입장을 고려하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자신의 감정을 전달할 때는 독자의 관점과 감정 상태를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한다. 감정 전달에 있어 지나침은 없어야 하고, 독자와의 관계에 따라 절제도 필요하다. 작가의 감정이 너무 강하거나 일방적일 경우엔 독자가 그 감정을 받아들이기 힘들 수 있기 때문이다.

 

일상을 ‘공감’ 글로 전환할 때는 스토리텔링 기법도 중요하다. 이야기에 공감 요소가 얼마나 있는지, 기승전결의 틀이 잘 갖춰져 있는지를 파악해야 한다. 

독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매개체를 제공하고, 갈등 요소를 적절히 배치한다면 이야기를 흥미롭게 들여다 볼 수 있다. 

 

- 일기와 에세이는 어떻게 다른가? - 중에서

 

 

글이 책이 되기 위해선 피드백을 받고 퇴고하는 과정도 중요하다. 피드백을 통해 내 글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수정이 필요한 부분은 고치며 살릴 부분은 더욱 발전시킨다. 이 과정을 통해 글의 일관성과 흐름을 유지하면서도, 독자들에게 보다 감동적이고 공감할 수 있는 글을 제공할 수 있다.

 

공감은 독자와의 관계를 형성하는 가장 강력한 도구다. 독자가 내 글을 읽고 “이 작가는 나를 이해하는 구나”라고 느낄 때, 그 글은 더 이상 단순한 텍스트가 아니라 독자의 내면에 깊은 인상을 남긴다. 이는 마치 서로의 마음을 연결하는 보이지 않는 실과 같다.

 

나에게 글쓰기는 자기 성찰의 과정이기도 하다. 글을 쓰면서 나는 나 자신을 더 깊이 이해하게 되고, 동시에 독자와의 소통을 통해 새로운 시각을 얻는다. 

혼자서 하는 독백이 아닌, 타인과의 대화를 통해 성장해 가는 과정과 같다.

 

- 대화 – 중에서

서평

-

저자소개

저자 : 치키
사람이 삶이라는 생각으로
글을 그리고 그림을 끄적이는
작가 CHIKI (치키)입니다.

<어른이도 온기가 필요해>에세이로
데뷔하였고 작가이며 예술가, 아트디렉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김해 도슨트갤러리의 운영진 겸
전속 작가이며 작가의 소식을 접할 수 있는
SNS는 인스타그램 @chiki_essay입니다.
숲과 고래를 사랑하는 출판사
작가와 독자를 연결하는 출판사
포레스트 웨일
상단으로 이동
  • (54866)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중동로 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