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평면표지(2D 앞표지)
입체표지(3D 표지)
2D 뒤표지

지도 박물관

지도 들고 달려라, 보물섬 모험 속으로


  • ISBN-13
    979-11-91942-52-1 (74400)
  • 출판사 / 임프린트
    안녕로빈 / 안녕로빈
  • 정가
    14,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5-02-25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양시명
  • 번역
    -
  • 메인주제어
    어린이, 청소년 소설: 판타지
  • 추가주제어
    어린이, 청소년 교양: 일반지식, 상식 , 학습서: 지리
  • 키워드
    #어린이, 청소년 소설: 판타지 #어린이, 청소년 교양: 일반지식, 상식 #학습서: 지리 #지도박물관 #보물섬모험 #학습동화 #지리 #지도책 #사회 #모험 #교과연계 #사회동화
  • 도서유형
    종이책, 반양장/소프트커버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유아/어린이
  • 도서상세정보
    152 * 225 mm, 218 Page

책소개

 

지도 박물관에서 못 말리는 녀석 지오가 사라졌어. 

옐로우 큐가 건넨 망원경을 들여다봤더니, 

폭풍우 치는 바다 위 히스파니올라 호에서 날아갈 듯 휘청거리고 있네! 

옐로우 큐의 미션은 `지도의 암호를 풀고 지오를 구하라!’는 것. 

지도 한 장 달랑 들고 무시무시한 해적이 있는 『보물섬』을 헤매고 다니라니! 

얘들아, 뺨에 칼자국이 선명한 해적 외다리 실버의 

소름 돋는 눈빛을 보고도 정말 지오를 구하러 가겠다는 거야? 

싫어, 난 싫다고! 

목차

어린이 편집위원들의 책 추천 한마디 

 

1. 지오가 사라졌다 

2. 미묘한 신경전

옐로우 큐의 수업노트 01 처음 지도를 그린 이야기

3. 살아있는 박물관

옐로우 큐의 수업노트 02 세계지도에 담긴 서로 다른 생각 

4. 다시 만난 친구들

옐로우 큐의 수업노트 03 우리나라 최고의 고지도, 〈대동여지도〉 

5. 옐로우의 지도

옐로우 큐의 수업노트 04 사용 목적에 따라 다른 지도

6. 밤하늘의 길잡이별

옐로우 큐의 수업노트 05 별자리를 그린 지도, 천문도

7. 털 요괴의 정체

옐로우 큐의 수업노트 06 두근두근 마음을 그린 지도

8. 지도를 잃어버리다

옐로우 큐의 수업노트 07 아뿔사! 도둑맞은 지도

9. 암호를 해독하라

옐로우 큐의 수업노트 08 지도를 읽는 약속, 등고선과 ‘기호

10. 첫째와 막내의 비밀

옐로우 큐의 수업노트 09 넓은 땅을 작은 종이 안에 쏙, 축척

11. 지도의 목적

옐로우 큐의 수업노트 10 세상의 문제를 바라보는 지도

12. 돌아온 지오

 

◆ 고전 명작 『보물섬』, 어딘가에 있을 보물을 찾아 떠나는 모험

◆ 옐로우 큐의 편지

본문인용

뺨에 칼자국이 선명한 험상궂은 남자가 망원경 안에서 관섭을 노려보고 있었다. 잠깐 눈이 마주쳤을 뿐인데 관섭은 오스스 소름이 돋았다. 지오가 떨어진 곳은 정말 끔찍했다._42p

 

“지도는 여기에 없어요. 숨겨 놓은 건 아니니까, 여러분이 갈 그곳에서 찾을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여러분이 보게 될 지도를 누가 어떤 목적으로 만들었는지 마지막까지 생각하세요.”_44p

 

“우린 지금 『보물섬』 이야기 속에 들어와 있는 거야.” “보물섬?” 현아의 말에 관섭과 양희가 한목소리로 물었다. “그래, 『보물섬』. 해적 플린트가 숨겨 놓은 보물을 찾아 떠난 짐의 모험 이야기.” “갈수록 태산이네. 설마 그 보물을 우리가 찾아 주기라도 해야 한다는 거야?”_74p

 

지오는 모두 볼 수 있도록 탁자 위에 지도를 펼쳤다. 높은 산과 늪지대, 울창한 숲으로 가득한, 사람의 흔적은 찾을 수 없는 무인도의 지도였다. 보물섬 지도 같아 보이기도 했다.

“그런데 옐로우 선생님이 말한 암호는 어디 있어? 박물관도 안 보이고, 우린 속은 거라고.”_75p

서평

고전 명작 속으로의 타임 슬립! 초, 중등 사회 교과의 지도 읽기 편을 흥미롭게 풀어낸 학습 동화다. 이번 책은 아이들이 지도 박물관을 방문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박물관 큐레이터인 옐로우 큐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지도 읽기를 가르치기 위해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의 『보물섬』을 배경으로 한 가상 세계를 만들고 이곳에서 친구를 구하라는 임무를 부여한다. 아이들은 대자연 속에서 뛰고 달리며 지도 읽기의 기본을 배우고, 해적 실버 일당에 맞서는 과정에서 용기와 지혜, 협동의 가치를 깨우친다. 

또한 이 책은 어린이 독자들이 고전 명작 소설에 흥미를 느끼도록 기획되었다. 실제로 이 책을 읽은 뒤 원작을 찾아 읽었다는 독자의 서평이 자주 보인다는 점이 반갑다. 이미 원작을 읽어 본 독자라면, 고전 명작이 새로운 이야기로 재창작되는 과정에서 느껴지는 색다른 매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양시명
충남 서천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어요. 대학에서 국어국문학을 전공하고 대학원에서 영상시나리오학 석사학위를 받았어요. 잡지기자와 편집자로 활동 하다 작가가 되었어요. ‘양수련’이란 필명으로 『시나리오 초보작법』 『시나리 오 Oh! 시나리오』 『커피유령과 바리스타 탐정』 『바리스타 탐정 마환』등 다양 한 책을 썼고, 지금도 영화시나리오와 미스터리소설을 쓰고 있답니다. 제 6회 대한민국영상대전 우수상, SK텔레콤 모바일 영화시나리오공모 대상, 2018 한국추리문학상 신예상 등을 수상했어요. 어린이들을 위한 창작 학습동화 『옐로우 큐의 살아있는 지도 박물관』을 썼어요.
그림작가(삽화) : 김재일
중학생 때부터 재미있는 친구들을 주인공으로 한 만화를 만들었어요. 대학을 졸업한 뒤 출판 디자이너로 일하다가 영국에서 일러스트를 공부했어요. 지금은 만화가, 일러스트레이터, 작가로 활동하고 있어요. 저서로는 『상상력이 팡팡 터지는 수수께끼 숨은그림찾기』 『지혜가 반짝반짝 탈무드랑 놀자』 『대한민국 어린이라면 꼭 알아야 할 세계사 100대 사건』 『낙서는 창의력의 시작!』 등이 있어요.
감수 : 경희대학교 혜정박물관
경희대학교 혜정박물관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설립된 최대 규모의 고지도 전문 박물관이에요. 보물 제1598호로 지정된 신경준의 <도별도>를 비롯하여 고지도, 지도첩 등 방대한 관련 사료를 소장하고 있어요. 이 자료들은 우리나라를 중심으로 주변국의 다양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학술적, 외교적으로 중요합니다. 우리나라와 주변 국가의 역사, 지리 및 문화를 연구하는 중추적인 연구기관이며, 또한 전시와 교육을 통해 전문가는 물론 일반인과 학생들에게 우리의 정체성을 알리는 교육 공간입니다.

출판사소개

어린이 책, 청소년 책을 만듭니다.

안녕 로빈의 아이콘 로빈 새는 선물을 가져오는 전령을 상징합니다. 선물 같은 아이들에게 인사하는 마음으로 책을 펴냅니다. 우리는 아동 청소년 시기에 배워야 할 가치와 지식을 재미있는 이야기와 아름다운 그림으로 전달하는 것입니다. 박물관 전시 기획 및 교재 제작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도서 시리즈를 기획하여 출간하는 일에 중점을 두고 나아가고 있습니다. 국내 독서 문화 및 교육 관련 단체의 추천을 받은 우수 도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 (54866)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중동로 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