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평면표지(2D 앞표지)
입체표지(3D 표지)
2D 뒤표지

실전 예제로 알아보는 서점직원의 실전 UI/UX

토스의 계좌 개설은 왜 쉽고 간편할까?


  • ISBN-13
    979-11-5839-553-7 (93000)
  • 출판사 / 임프린트
    주식회사 위키아카데미 / 위키북스
  • 정가
    28,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4-10-17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서점직원
  • 번역
    -
  • 메인주제어
    사용자인터페이스디자인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사용자인터페이스디자인 #UI #UX #서점직원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75 * 235 mm, 340 Page

책소개

"사람의 시선은 왜 왼쪽부터 시작할까?"

"로그인 버튼은 왜 저기에 있고 위치에 따라 어떤 차이가 있는 걸까?"

"맥도날드 키오스크는 왜 불편할까?"

 

기본이 되는 이론부터 실제 서비스를 예제로 한 실무 적용 사례까지,

브런치 인기 작가이자 13년 경력의 서점직원이 알려주는 한국적 실전 UI/UX 방법론

 

★ 이 책에서는 

 

✓ 처음부터 끝까지 UI/UX만 알려 드립니다.

✓ 저 서비스는 왜 저렇게 만든 걸까? 이해할 수 있는 안목을 길러 드립니다.

✓ 어떤 이유와 의도로 만들었는지 상대를 설득할 수 있는 논리력을 길러 드립니다.

목차

▣ 00장: UI/UX에 대해 이해하기 

0.1 _ UI/UX란 무엇인가? 

0.2 _ 한국적 UI/UX란 무엇인가? 

0.3 _ 왜 UI/UX를 공부해야 할까? 

 

▣ 01장: 10분 만에 정리하는 UI/UX의 역사 

1.1 _ 1970년 - 전설의 시작/제록스의 팔로알토 연구소 

1.2 _ 1997년 - 리얼 메타포/IBM의 Real Thing 

1.3 _ 2007년 - 실감나게/iPhone의 스큐어모피즘 

1.4 _ 2011년 - One Source Multi Use/MS의 메트로 UI 

1.5 _ 2013년 - 디지털 모더니즘/iOS7의 플랫 디자인 

1.6 _ 2014년 - 플랫에 입체감과 원근감 한 스푼/구글의 머터리얼 디자인 

 

▣ 02장: 기획자라면 꼭 알아야할 UI 필수 이론 

2.1 _ 사람의 시선은 어디서 시작하나요? 

2.2 _ 필수 이론 첫 번째: 구텐베르크 다이어그램 

2.3 _ 필수 이론 두 번째: 제이콥 닐슨의 웹 콘텐츠 읽는 방법 - F패턴 

2.4 _ 인간은 어떻게 정보를 탐색할까? 

2.5 _ 필수 이론 세 번째: 스티븐 후버의 모바일 디바이스 파지 방법론 

2.6 _ 주시 영역과 활동 영역 

2.7 _ 색과 색채 

 

▣ 03장: 실전 UI/UX - 로그인과 회원가입 

3.1 _ 로그인 필수 서비스의 로그인 페이지 설계법 

3.2 _ 로그인 선택 서비스의 로그인 페이지 설계법 

3.3 _ 회원가입의 3가지 유형 

3.4 _ 회원가입 UI - 일반회원 가입 시 고려해야 할 것들 

3.5 _ 회원가입 UI - SNS 가입 시 고려해야 할 것들 

3.6 _ 약관 동의 페이지를 설계할 때 고려해야 할 것들 

3.7 _ 비밀번호 표시 및 처리 

 

▣ 04장: 실전 UI/UX - 이커머스 / 목록과 상세 페이지 

4.1 _ 상품 유형에 따른 목록 페이지 구성법 

4.2 _ 가격과 할인율 표시법 

4.3 _ 페이지네이션과 무한 스크롤 

4.4 _ 카테고리 표시와 이동 

4.5 _ 상세 페이지 레이아웃 구성법 

 

▣ 05장: 실전 UI/UX - 이커머스 / 장바구니와 구매하기 

5.1 _ 장바구니와 구매하기의 역할과 콘셉트 

5.2 _ 장바구니 - 상품 정보 표시 

5.3 _ 장바구니 - 상품의 수량 변경 

5.4 _ 장바구니 - 품절과 오류 

5.5 _ 장바구니 - 재고 차감과 쿠폰 적용 

5.6 _ 구매하기 - 쉽고 빠른 결제 지원 

 

▣ 06장: 실전 UI/UX - 실사례로 공부하는 실전 UI/UX 

6.1 _ 토스의 계좌 개설은 왜 쉽고 간편할까? 

6.2 _ 맥도날드 키오스크는 왜 불편할까? 

6.3 _ 당근과 중고나라, 번개장터는 무엇이 다를까? 

6.4 _ 현물 기부 플랫폼, 따스한 선물상자(가칭) 만들기 

 

▣ 부록A: AI를 활용한 실전 UI/UX 디자인 

A.1 _ AI를 이용한 이미지 제작 

A.2 _ AI를 이용해 프로토타입 만들기 

A.3 _ AI를 이용한 UX Writing 

 

▣ 부록B: 2024년 판 서점직원 표 모바일 디바이스 파지 방법론 

 

본문인용

-

서평

-

저자소개

저자 : 서점직원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하지만 실력이 형편없어 미대를 가지 못했고, 소프트웨어 공학과를 졸업했지만, 개발에 대한 자질이 부족해 기획자가 된 13년 경력의 기획자입니다. 우리나라 특성에 맞는 UI/UX 연구에 관심이 많습니다.

- 브런치: brunch.co.kr/@fbrudtjr1
- 이메일: fbrudtjr1@nate.com
fbrudtjr1@gmail.com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