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logue 003
1장 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 011
1. 브랜드가 된다는 것 013
2. 브랜딩과 마케팅의 차이 023
3. 브랜딩 시대, 마케팅 믹스의 역할론 027
4. 브랜드의 가치, ‘자기다움’ 030
5. 단 하나의 이미지와 감정을 담을 도구, 브랜드 아이덴티티 035
6. ‘자기다움’의 표현, 브랜드 개성 043
7. 브랜딩의 목표, 파워브랜드 048
8. 경험 경제의 시대, 무엇을 팔 것인가? 057
2장 육감의 경험을 디자인하다 063
1. 시공감각적 서사: 모티프로 출발하자 065
2. 비일상적 경험을 제공하자-여행과 같은 음식점 070
3. 공간과 경험을 팔다 076
4. 핵심 경험 3가지만 작성할 수 있으면 음식점은 성공한다 081
5. 나를 표현하는 가장 아름다운 방법, 브랜드 네이밍 090
6. 마음을 사로잡는 문장 슬로건, 욕망을 뒤흔드는 컨셉 메시지 099
7. 유혹하는 컬러, 맛있는 공간 108
8. 점포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SI의 구성 116
9. 맛깔스런 식사의 조건-조명 System 119
10. 배경 음악이 식사를 완성한다 124
11. 지글지글 소리를 팔아라 129
12. 향기가 매출에 미치는 영향 133
13. 의미를 담는 작업, 컨셉 136
14. Brand의 방향과 목표-Concept Paper의 작성 140
3장 보이지 않는 것을 보이게 하는 법 145
1. 브랜드 커뮤니케이션-관계를 맺는 과정 147
2. 업의 본질: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 된다 152
3. 인스타워시하다 159
4. 입소문에도 공식이 있다 164
5. 전지적 스토리 시점 1 169
6. 전지적 스토리 시점 2 177
7. 로컬리즘을 찾아서 183
8. Heritage를 이어가는 음식점들 190
9. 브랜드를 알리는 또 다른 방법, 콜라보레이션 & 팝업 스토어 195
10. 타깃 고객의 니즈를 핵심 단어로 표현하는 능력 201
11. 신뢰를 주는 음식점을 만드는 방법 205
12. 고객의 생각을 읽는 기술 210
4장 메뉴가 말하려 했던 것들 215
1. 메뉴는 컨셉을 설명하는 메시지다: 잘 팔리는 메뉴명 짓기 217
2. 고객을 유혹하는 가격 설계 방법 1 224
3. 고객을 유혹하는 가격 설계 방법 2: 버라이어티 가격 책정과 옵셔널 가격 책정 232
4. 우리 매장의 메뉴 가짓수는 몇 종류가 좋을까?: 선택의 패러독스 236
5. 고객의 방문 주기와 메뉴 교체 시기 240
6. 메뉴 가격 인상, 어떤 것을 고려해야 할까? 243
7. 시그니처 메뉴로 공략하자 248
8. 사이드 메뉴로 매출에 활력을 불어넣자 252
9. 하나의 메뉴로 승부하는 진검 승부사들 254
5장 다름을 만드는 브랜드의 생각들 267
1. 오프라인 음식점의 미래, QSC+5S 269
2. QSC의 평판을 관리하는 방법 278
3. 재방문 비율의 의미 281
4. 고객을 끌어 당기는 힘, 한정판 마케팅 이론 286
5. 고객의 시간에 대한 배려 290
6. 라이프 스타일로 타기팅 하다 297
7. 말하지 않고 말하는 법 303
8. 관계는 이야기가 되고, 이야기는 브랜드가 된다 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