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평면표지(2D 앞표지)
2D 뒤표지

톰 소여의 모험


  • ISBN-13
    979-11-92874-13-5 (74840)
  • 출판사 / 임프린트
    아라미 / 연초록
  • 정가
    8,5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3-12-20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
  • 번역
    조현진
  • 메인주제어
    어린이, 청소년, 학습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세계명작 #4학년 #어린이, 청소년, 학습 #마크트웨인 #3학년 #독서지도안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유아/어린이
  • 도서상세정보
    150 * 210 mm, 152 Page

책소개

누구도 못 말리는 장난꾸러기 톰 소여는 
한밤중에 유령이 득실거리는 묘지에도 가고, 
어두컴컴하고 으슥한 동굴도 탐험하지요.
용감하게 도전하고 어려움을 슬기롭게 헤쳐 나가는 
톰 소여의 모험에 함께해 봐요.

목차

톰 소여와 주변 인물들 소개 6

1장 톰과 울타리 9
2장 주일 학교에서 자랑하기 17
3장 베키와 만나다 27
4장 빠르게 찾아온 가슴앓이 37
5장 묘지에서 일어난 비극 44
6장 양심과 씨름하는 톰 58
7장 용감한 톰 65
8장 머프 포터의 재판 71
9장 숨겨진 보물 찾기 80
10장 무시무시한 유령의 집 90
11장 인디언 조를 쫓아서 101
12장 허클베리는 영웅 106
13장 동굴에 갇히다 115
14장 기쁜 소식과 뜻밖의 일 128
15장 무리에 들어온 점잖은 허클베리 137

어떻게 생각하나요? 생각을 나누어 보아요 144
작품에 대하여 148
작가에 대하여 149
추천사 고전 문학 읽기의 즐거움 150
작가들 소개 152

본문인용

허크 핀과 톰 소여는 입을 다물 것을 맹세한다. 만약 둘 중의 하나가 누군가에게 그 사실을 알린다면 그 자리에서 죽어도 좋다.
-56쪽

“허크, 너 그거 누구한테 얘기한 적 없어?”
“입도 뻥긋 안 했어, 앵세해. 왜 묻는데?”
“음, 무서워서.”
“야, 톰 소여. 사실이 밝혀지면 우린 하루도 못 가서 죽은 목숨이 될걸? 그건 너도 알잖아.”
-72쪽

인디언 조가 칼을 손에 쥐고는 잠시 망설이더니 이내 계단으로 향했어요. 톰과 허클베리는 겁이 너무 나서 숨조차 쉴 수가 없었어요. 벽장에 숨을까도 생각해 봤지만 그럴 기운마저 없었어요. 할 수 있는 일이라곤 삐거덕삐거덕 계단을 올라오는 발소리에 귀를 ᅟᅵᆨ울이는 것뿐이었어요.
그때 갑자기 썩은 나무가 우지끈 부러지는 소리가 났어요.
“으악!”
-99쪽

톰은 베키의 이미에 입을 맞추고는 동굴에서 탈출하는 길을 찾을 자신이 있는 척했어요. 이내 손에 연줄을 들고 다시 한 번 샛길 아래로 더듬거리며 내려갔지요. 배가 고프고 여기저기 아픈 데다 머릿속은 온통 절망으로 가득차 있었지만요. 
-127쪽

서평

누구도 못 말리는 장난꾸러기 톰과 허클베리의 무시무시하고도 신나는 모험담!
외우는 걸 끔찍이도 싫어하고 장난치는 걸 좋아하는 톰 소여! 톰은 폴리 이모의 끈적이는 잼을 한 입 퍼 먹고 달콤한 설탕을 한 움큼 주머니에 집어넣다 걸리는 일보다 엄청나고 무시무시한 일에 휘말려요. 바로 사마귀를 없애는 물약의 효과를 시험하러 한밤중에 묘지에 갔다가 끔찍한 살인 사건을 목격하게 된 거예요. 게다가 살인자가 아닌 사람이 살인죄를 덮어쓰는 일까지 생겨요. 톰 소여는 살인자에게 복수를 당할까 봐 무서웠지만 슬기롭고 용감하게 일을 헤쳐 나가지요.
어느 날 톰은 친구 허클베리와 함께 보물을 찾을 계획을 세웠어요. 옛날에 살았던 위대한 도적단이 땅속에 숨겨 두었을지 모르는 보물을 찾아 온 마을을 헤맸지요. 그러다 아무도 살지 않는 낡고 버려진 집에서 도망친 살인자, 인디언 조를 발견해요. 톰과 허클베리는 인디언 조가 무서웠지만 보물을 차지하기 위해 그를 며칠이고 몰래 뒤쫓았어요.
그러던 어느 날, 톰은 소풍에 나섰다가 여자 친구 베키와 함께 동굴 속에서 길을 잃었어요. 톰 소여는 며칠 동안 음식도 불빛도 없는 캄캄한 동굴에 갇혔다가 인디언 조를 우연히 마주치기까지 해요! 그러다 마침내 밖으로 나오는 길을 찾아내고야 말지요. 
톰은 모험을 통해 책임이란 무엇인지 배우며 성장해 나가요. 베키를 향한 사랑의 책임, 위험을 무릅쓰고도 진실을 말하는 책임, 어려움에 부딪혔어도 끝까지 해결하는 길을 찾는 책임이지요. 수많은 모험을 통해 정의롭고 지혜로운 어른이 되어 가는 톰 소여의 모험에 함께해 보세요.

저자소개

원작자 : 마크 트웨인
미국 미주리주에서 새뮤얼 랭혼 클레멘스라는 이름으로 태어나 미시시피강 연안의 작은 마을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뒤로 집안 형편이 어려워지자 열두 살의 나이에 여러 곳을 떠돌아다니며 일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청년이 된 마크 트웨인은 미시시피강을 운항하는 증기선의 수로 안내인이 되었습니다. 배가 지나가기에 안전한 물의 깊이를 뜻하는 뱃사람 용어인 ‘마크 트웨인’을 필명으로 쓸 만큼 이 시기는 그에게 작가로서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이후 한 신문사의 기자가 되어 본격적으로 글쓰기에 뛰어들었습니다. 세월이 흐르면서 마크 트웨인은 기사뿐 아니라 여러 잡다한 글을 재미있게 잘 쓰는 이야기꾼으로 소문이 났고, 첫 소설이 신문과 잡지에 실리면서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 뒤 탄탄대로를 걸으며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작가로 우뚝 올라섰습니다.
마크 트웨인은 인종 차별, 노예 제도 등 불편한 사회 문제를 특유의 말재주와 재치 있는 유머로 작품 속에 녹여 내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고, 지금까지도 ‘미국 문학의 아버지’로 불리고 있습니다.
번역 : 조현진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스페인어와 영어를 전공했어요. 동대학교 TESOL대학원에서 ‘영어교육콘텐츠개발’ 석사학위를 받았고, 초중등 영어교재 및 콘텐츠 개발하는 일을 했어요. <한겨레 어린이*청소년책 번역가그룹>에서 공부했으며, 옮긴 책으로는 『페이지스 서점』 시리즈, 『하늘을 나는 발명왕 마리엘라』 『멀린 10』 등이 있습니다.
그림작가(삽화) : 백정석
이탈리아 밀라노의 브레라 국립미술원에서 회화를 공부하였습니다. 2002년 한국출판미술대전에 입상하였고,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강아지 초코를 찾습니다』, 『우리는 몇 촌일까?』, 『사고뭉치 찾아요』, 『제이콥스가 들려주는 영국 옛이야기』, 『나 좀 그만 놀려!』, 『동물들이 울고 있어요』, 『갑자기 멈추면 왜 넘어질까』 등이 있습니다.
도서출판 아라미는 독자들이 책을 통해서 참된 지혜와 아름다운 감성을 만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출판사입니다. 주로 유아들을 위한 마음나누기 그림책 시리즈, 초등학생들의 마음 성장을 위한 동화를 내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과 재미를 접목해 개발한 두뇌개발 시리즈, 미국 하이라이츠(Highlights) 사의 두뇌개발 놀이 책 ‘똑똑해지는 시리즈’를 독점 출판하며, 유아와 초등학생을 위한 국내 지식 놀이책 개발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아울러 청소년은 물론 성인 대상으로 한 책들도 꾸준히 출간 중입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