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평면표지(2D 앞표지)

개념 기반 탐구학습의 실천 - 전이 가능한 이해의 촉진 전략

생각하는 교육과정과 수업을 위한


  • ISBN-13
    978-89-997-2505-0 (93370)
  • 출판사 / 임프린트
    ㈜학지사 / ㈜학지사
  • 정가
    22,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1-09-15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CarlaMarschall , 레이첼프렌치
  • 번역
    신광미 , 강현석
  • 메인주제어
    교육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교육 일반 #교육과정/교육평가 #교육학 #국내도서 #대학교재/전문서적 #사범계열 #사회과학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대학 교재
  • 도서상세정보
    210 * 280 mm, 346 Page

책소개

이 책은 개념 기반 탐구학습의 실천에 대해 다룬 도서입니다.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목차

제1장 개념 기반 탐구의 기초
제2장 개념 기반 탐구
제3장 개념 기반 탐구의 계획
제4장 관계 맺기
제5장 집중하기
제6장 조사하기
제7장 조직 및 정리하기
제8장 일반화하기
제9장 전이하기
제10장 성찰하기
제11장 결론

본문인용

-

서평

-

저자소개

저자 : CarlaMarschall
최근작 : 개념 기반 탐구학습의 실천 - 전이 가능한 이해의 촉진 전략 … 총 3종
저자 : 레이첼프렌치
남미, 아프리카, 유럽, 오세아니아주의 학교에서 일한 국제적 경험이 많은 교육자이다. 린 에릭슨, 오리스 래닝과 함께 발표도 하고 교사 훈력도 하는 독입 컨설턴트이다. 최근작 : 개념 기반 탐구학습의 실천 - 전이 가능한 이해의 촉진 전략,개념기반 교육과정 및 수업 … 총 6종
번역 : 신광미
충남대학교 영어영문학 학사
Jhjns Hopkins University 교육대학원 영어교육 석사
IB 학교 인증 방문 팀 리더 및 컨설턴트
IB 워크숍 리더
전 미국 메릴랜드주 K-12 ELL 교사
번역 : 강현석
경북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교육과정 및 수업방법 전공으로 석·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에서 Post-Doc. 과정을 이수했으며 Department of Curriculum and Instruction에서 연구원(Honorary Fellow)을 역임하였다. 한국대학교육 협의회 고등교육연구소 선임연구원, 순천대학교 교수를 거쳐 교육부 정책자 문 위원, 대학설립심사위원, 교육부 고등학교 교육과정 심의위원 및 위원장 등으로 활 동하였다. 현재 경북대학교 교육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한국 교육학회 및 한국교 육과정학회 부회장, 한국내러티브 교육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깨끗한 마음을 드리는 출판사, 학지사입니다.
단순히 책을 출판하는 곳이 아닌, 인간의 마음을 아름답고 풍요롭게 하는 종합적인 학문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