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 속 한 줄 〉
잘 팔기 위해서 무조건 유명한 마케터가 필요할까? 꼭 그렇지 않다. 유명하지 않은 당신도 가능하다. 대신, 지금 필요한 건 우리 사업에 대한 깊은 이해다.
15p, 1장 세계 최고의 마케터가 되는 법 | 마케팅 전략
오늘날 우리는 고객이 브랜드와 함께하는 여정의 단계에 직접 다가가고 그들을 활성화하고 전환하며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하고도 더 정확한 홍보를 진행한다. 소셜 네트워크부터 자연 검색(organic search)까지, 모든 것이 단순한 거래가 아니다. 전부 가치를 추가하는 과정이다.
29p, 2장 4P : 잘 파는 사람의 특징 | 마케팅 믹스
모든 인터뷰와 설문조사의 마지막은 “더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로 마무리하면 좋다. 질문은 간단하지만 생각지도 못한 아이디어와 의견이 나올 수도 있다. 의외로 고객은 생각도 못 했을 법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허심탄회하게 밝히고 공유한다.
36p, 3장 알고 싶은가? 질문하라! | 마케팅 조사
고객이 자주 물어보는 질문(FAQs)을 모으면 고객이 원하는 것을 파악할 수 있다.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나 업계 뉴스에도 꾸준히 관심을 가지면서 게시물에 쓰고 싶은 특별한 주제나 이달에 특별한 이벤트가 있는지 확인하라. 이때 콘텐츠는 가치를 추가하는 내용이어야 하며 지나치게 물건을 판매하는 듯한 느낌을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게시물 다섯 개 중에 한 번 정도를 홍보 목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80p, 9장 블로그가 가진 비밀 | 블로그
흔한 실수 한 가지는 지나치게 긴 동영상을 만드는 것이다. 동영상 길이는 15~30초 정도면 충분하고 팔로워가 늘어나면 조금 더 길게 업로드하라. 그리고 틱톡은 ‘소리를 켜고 듣는’ 채널이라는 사실을 명심하라. 그래서 틱톡에서는 동영상의 오디오 품질과 적절한 음악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145p, 17장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자랑하라 | 틱톡
시선 추적 연구에 의하면 사람은 편지를 받으면 왼쪽 위부터 오른쪽 아래로 훑어본다고 한다. 받은 사람의 상황을 미리 생각해보자. 우편 물의 오른쪽 아랫부분에 그래픽을 더한 CTA를 넣어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강렬하게 마무리하라.
180p, 21장 집으로 편지를 보내라 | 우편
적절한 시기, 적절한 장소에 적절한 판촉물을 제작해서 배포하면 그 효과는 더욱 좋아진다. PPAI 조사 응답자의 약 50%가 소셜 미디어 계정 팔로우, 개인 소셜 미디어에 업로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리뷰 작성, 설문이나 포커스 그룹에 피드백 제공, 경품 추첨 참여 혹은 회사나 브랜드로부터 한정판 판촉물을 무료로 받기 위해 제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에 가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11p, 25장 우리가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것 | 판촉물
메타버스 마케팅은 몰입형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이제 랜딩 페이지, CTA에 관한 생각은 멈추고 메타버스 유저가 당신의 스토리에 어떻게 빠져들게 할지 고민해야 한다. 고객은 더이상 당신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농구화를 신어보려고 하지 않을 것이다. 대신에 그들은 농구화를 갖춰 신고 마이클 조던과 일대일 농구 게임하기를 원할 것이다.
246-247p, 30장 우리에게 가상 공간이 주어진다면? | 메타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