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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면표지(2D 앞표지)
입체표지(3D 표지)
2D 뒤표지

한 권으로 끝내는 블렌더 교과서


  • ISBN-13
    979-11-407-1407-0 (93000)
  • 출판사 / 임프린트
    ㈜도서출판 길벗 / 길벗캠퍼스
  • 정가
    37,5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4-08-30
  • 출간상태
    출간 예정
  • 저자
    김영일
  • 번역
    -
  • 메인주제어
    3D그래픽과 모델링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3D그래픽과 모델링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83 * 235 mm, 608 Page

책소개

입문부터 실무까지

3D 프로그램 블렌더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3D 디자인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사용됩니다. 그중에서도 블렌더는 오픈소스 3D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으로 스케치, 텍스처링, 모델링, 애니메이션 등의 기능을 제공하여 게임, 영화, VR/AR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활용됩니다. 3D 입문자라면 블렌더의 기본 환경부터 모델링, 텍스처링, 애니메이션, 리깅 등의 기능을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기초부터 심화까지 다양한 예제를 통해 블렌더와 함께 3D 디자인을 차근차근 시작해 보세요.

목차

[목차 소개]

 

1장 | 블렌더 환경 이해 및 기본 학습

1.1 블렌더 

1.2 Install 

블렌더 설치  

1.3 Interface & Controls 

블렌더 작업 환경  

블렌더 단축키  

Object 종류  

Toolbar  

1.4 Tools 

Move & Rotate, Scale  

Delete  

Header  

1.5 Pivot & Snap To 

Transform Pivot Point & Snap To  

1.6 Orientation 

Transform Orientation  

1.7 Proportional Editing 

1.8 3D Cursor & Origin 

3D Cursor  

Origin  

1.9 Add Mesh 

1.10 블렌더 실습 1 책상과 의자 만들기 

책상 만들기  

의자 만들기  

1.1 1 블렌더 실습 2 모니터 만들기 

 

2장 | Object Mode

2.1 Join 

2.2 Connect Vertex Path 

2.3 Selection, Split 

Selection  

Split  

2.4 Parent/Child 

2.5 Link 

2.6 Hide 

2.7 Curve 

2.8 Etc(기타) 

Camera  

Light  

Save  

2.9 블렌더 실습 1 회전의자 만들기

의자 앉는 부분 만들기  

의자 다리 만들기  

2.10 블렌더 실습 2 꽃병 만들기

응용 문제  

2.11 블렌더 실습 3 와인잔 만들기

 

3장 | Edit Mode 1

3.1 Vertex / Edge / Face 

3.2 Edit Select 

Select  

Delete  

Create  

Merge  

Subdivide  

3.3 Extrude

3.4 Inset Faces 

3.5 Bevel 

3.6 Loop Cut 

3.7 Knife, Spin 

Knife  

Spin  

3.8 Smooth, Slide  

Smooth  

Slide  

3.9 Shrink/Fatten, Shear 

Shrink/Fatten  

Shear  

3.10 Rip Region 

3.11 블렌더 실습 1 머그컵 만들기 

3.12 블렌더 실습 2 망치 만들기 

3.13 블렌더 실습 3 소파 만들기 

 

4장 | Edit Mode 2

4.1 Face Fill 

4.2 Face Orientation 

4.3 Bridge Edge Loops 

4.4 Triangulate Faces, Tris to Quads, Poke Faces  

Triangulate Faces  

Tris to Quads  

Poke Faces  

4.5 Solidify Faces 

4.6 Mirror Editing 

4.7 블렌더 실습 1 알루미늄 캔 만들기

4.8 블렌더 실습 2 도넛 만들기  

 

5장 | Common Modifiers

5.1 Modifiers 

Mirror  

Subdivision Surface  

Decimate  

Bevel  

Boolean  

Array  

Curve  

Screw  

Shrinkwrap  

5.2 블렌더 실습 1 테니스 공 만들기

5.3 블렌더 실습 2 나무 바구니 만들기

5.4 블렌더 실습 3 텀블러 만들기

5.5 블렌더 실습 4 타이어 만들기

 

6장 | Add-ons

6.1 플러그인 

Add-ons 설치  

내부/외부 Add-ons  

Add-ons 추천 사이트  

유니티 연동 Add-ons  

6.2 블렌더 실습 1 철조망 쓰레기통 만들기 

6.3 블렌더 실습 2 꽃병과 꽃장식 만들기 

꽃병 만들기

꽃장식 만들기  

6.4 블렌더 실습 3 쿠션, 이불, 카펫 만들기 

기본 쿠션 만들기  

단추가 있는 쿠션 만들기  

이불 모델링하기  

카펫 만들기  

 

7장 | Low-poly 

7.1 Low-poly란? 

7.2 Character Low-poly 

7.3 블렌더 실습 자연 환경 만들기 

땅 기본 틀 만들기  

흐르는 강 만들기  

각진 나무 만들고 배치하기  

바위와 둥근 나무 만들기  

 

8장 | Sculpting & Retopology

8.1 Sculpting 

Sculpting이란?  

Sculpt 주요 도구 기능  

브러시 기본 사용법  

Character Sculpting  

8.2 Retopology 

8.3 블렌더 실습 인물 두상 만들기 

 

9장 | Textures, Material, Node, UV Mapping, Particle, Physics

9.1 Textures 

Textures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  

Textures 구성  

9. 2 Material 

9.3 Node 

Node System  

블렌더 Render Engine  

블렌더 Node  

9.4 UV Mapping 

9.5 Particle 

9.6 Physics 

9.7 블렌더 실습 물이 흐르는 분수 만들기 

 

10장 | 블렌더의 다양한 모델링 실습

10.1 블렌더 실습 1 건축 인테리어 모델링하기

이층 건물 모델링하기  

건물 바닥 만들기  

조경 만들기  

건물 메테리얼 적용하기  

조경 메테리얼 적용하기  

배경과 조명 설정하기  

10.2 블렌더 실습 2 실내 인테리어 모델링하기

집 형태 틀 모델링하기  

마룻바닥 모델링하기  

침대 모델링하기

소파 모델링하기  

액자와 커튼 모델링하기  

벽걸이 조명 모델링하기  

원형 탁자와 화분 모델링하기  

선반과 책 모델링하기  

선베드 모델링하기  

원형 탁자 모델링하고 완성하기  

10.3 블렌더 실습 3 게임 캐릭터 모델링하기

캐릭터 기본 형태 모델링하기

얼굴과 팔다리 모델링하기

캐릭터의 목도리 모델링하기

눈 메테리얼 적용하고 완성하기

 

11장 | Bones & Rigging

11.1 Bones, FK/IK

Bones 

FK/IK 

11.2 Rigging

뼈 연결/끊기

뼈와 오브젝트의 연결

11.3 블렌더 실습 FK/IK 리깅하기

FK 다리 리깅하기

IK 다리 리깅하기

 

12장 | Animation

12.1 블렌더 Animation

12.2 블렌더 실습 바운싱 볼 애니메이션 만들기

 

13장 | 블렌더 & 유니티, 서브스턴스 3D 페인터

13.1 블렌더 Rigging & 유니티 

블렌더 Rigging 

유니티 Import 

13.2 서브스턴스 3D 페인터 595

13.3 블렌더 실습 서브스턴스 3D 페인터와 텍스처 작업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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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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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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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소개

저자 : 김영일
김영일(eden)│kim9668@gmail.com

홍익대학교 영상대학원 인터랙션디자인과에서 석사 학위 졸업,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영상인터랙션과 박사 학위를 받았다.
2004년부터 CJ오쇼핑, SK커뮤니케이션즈의 Nate, Cyworld, 11번가 등에서 UX/UI 디자이너로 근무하였고, 삼성 PTKorea, GrouponKorea, 위
메프 등에서 e-commerce 팀장으로 근무하며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제작했다.
現) 현재 한양여자대학교 공과대학 SmartIT과의 조교수로 재직 중이며, We b /App UX/UI, HTML & CSS, JavaScript, React, Flutter, Front-end
Node.js, SpringBoot Back-end, Framework 개발, 메타버스 지향 C#/C++ Unity & Unreal VR/AR, Blender3D 교육을 담당하고, 한국e스포츠학
회 부회장을 겸하고 있다.

저서 : 『기초 탄탄 UX/UI 디자인을 위한 Adobe XD』(제이펍, 2022), 『메타버스 교과서(2023 세종도서 학술부문 선정)』(길벗캠퍼스, 2023) 등
다양한 분야 집필
1990년 (주)도서출판 길벗으로 출발하여 ‘인터넷 무작정 따라하기’가 컴퓨터 부문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는 등 꾸준히 성장하며 컴퓨터/인터넷 분야뿐 아니라 경제/경영, 인문, 취미, 여행 등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넓혔습니다.
시나공, 무작정 따라하기, 스크린 영어회화 등의 대표 시리즈가 있습니다.
2000년에는 이지톡을 설립하고 어학분야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었습니다.(2019년에 ‘도서출판 길벗’과 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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