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덕궁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선정된 국내 유일의 궁궐, 조선 건축양식이 온전히 남아있는 가장 한국적인 궁궐. 태종 이방원은 왕자의 난이 있던 경복궁을 피해 새로 지은 창덕궁으로 일직선 구조의 경복궁과는 달리 자연 산세에 맞춘 궁궐
간송미술관
빛나는 보물을 모아둔 집 ‘간송미술관’ 김홍도, 이정, 신사임당, 이하응, 신윤복, 정선등의 조선의 유명인들의 그림과 문화재들이 전시되고 있다. 한국 최초의 근대 건축물이기도하며,관내에 있는 3층석탑은 고려중기 이전의 작품으로 아담하면서 균형잡힌 고풍미를 자아낸다.
서해금빛열차(G-Train)
용산역에서 출발해 익산역까지 운행하는 서해안 관광열차. 중간 구간에서 개그 공연과 오카리나 연주 이벤트도 진행된다. 온돌마루가 설치된 객실이 있으며, 족욕 카페도 운영. 코레일이 운영하는 관광열차 중 가장 인기가 좋다. 익산에 도착하면 보석 박물관, 미륵사지 석탑에 방문해보자.공간을 운영.
전쟁기념관
조국을 위해 목숨을 바친 호국 선열을 추모하고 기리는 기념관. 호국추모실, 전쟁 역사실, 해외파병실, 국군발전실 등 운영. 삼국시대부터 현대까지의 호국 선열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다. 6.25전쟁 당시 사용되었던 전차, 미사일, 헬리콥터도 전시. 국군 군악·의장행사, 현충일 사생대회등도 진행된다.
서래마을
1985년 주한프랑스학교가 이곳으로 이전 하면서부터 프랑스인의 주요 거주지가 되었다. 이곳에는 고급 빌라촌과 카페거리가 형성되어 있는데 골목마다 프랑스풍의 카페와 와인바, 레스토랑들이 이국적인 동네로 보이게 만든다.
서울상상나라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체험학습이 진행되는 복합체험 문화시설. 100여 점 이상의 체험식 전시와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영유아 요리학교, 오르골 만들기, 연극학교 등 진행. 일일 입장 인원이 제한되어있으므로 홈페이지 예약 후 방문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