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필수 영단어와 학교 문법으로 시작하니
혼자서도 막힘없이 술술 읽을 수 있어요!
리딩을 ‘감’으로? 이제 정확하게 읽어야 할 때!
유아, 초등 저학년 시기에는 동화나 이야기책을 주로 상상하며 읽기 때문에 영어 리딩을 감으로 해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초등 고학년이 되어 학교 시험과 수능까지 대비하려면, 감으로 읽는 습관은 버려야 합니다. 시험에서는 정보와 지식이 풍성한 긴 지문을 정확하게 읽고, 정해진 시간 안에 문제까지 풀어내야 하기 때문이죠.
영어 시험에서 고득점을 바란다면 이제는 감이 아닌 단어와 문법을 근거로 삼는 리딩 습관을 만들어야 합니다. 〈바빠 초등 영어 리딩〉은 초등 필수 영단어와 문법을 리딩의 징검다리로 삼아, 한 개의 문장을 읽더라도 정확하게 읽는 리딩 실력을 키워 주는 교재입니다.
리딩이 쉬워지는 첫 번째 징검다리, 단어! 바로 배우고, 바로 소화해요!
리딩을 하려면 먼저 영단어를 알아야 합니다. 이 책은 초등학교 영어 교과서를 분석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필수 영단어를 수록했습니다. 유닛마다 새로운 핵심 단어 10개씩 익히고, 방금 익힌 단어를 바로 다음 페이지에 나오는 지문 속에서 바로 발견할 수 있도록 설계해, 누구나 답답하지 않게 리딩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리딩이 쉬워지는 두 번째 징검다리, 문법! 학교 문법 수준이면 문장이 읽혀요!
문법을 알면 문장을 정확히 읽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책에 나오는 문장은 초등학교 영어 교과서 수준의 문법을 적용해 구성했습니다. 초등 과정에서는 다루지 않는 to부정사, 가정법, 관계대명사, 현재완료, 수동태 등이 섞인 문장은 과감하게 배제해, 학교 수업만 들은 친구들도 문장을 읽어 낼 수 있습니다.
또 You should, They can 같은 문형만 봐도 중심 문장을 바로 파악하는 훈련을 할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리딩 스킬이 저절로 길러지는 끊어 읽기!
우리말 어순으로 바꿔 읽는 습관은 리딩 실력을 키우는 데에 방해가 됩니다. 영어는 문장 속 단어를 의미 단위로 끊고 직독직해를 해야 해석도 빠르고 영어식 이해력도 길러집니다.
이 책에서는 Chunk 코너를 통해 영어 어순에 맞게 문장을 읽는 직독직해를 연습합니다. 단어 덩어리 단위의 문법적 쓰임이 파악되면서 문장을 더 많이 이해하게 될 거예요.
자석처럼 마음을 끌어당기는 흥미진진한 비문학 지문들
아무리 좋은 내용이라도 재미있어야 지문을 읽고 싶은 마음이 생깁니다. 이 책에는 자석처럼 마음을 끌어당기는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가득합니다. 그중에서도 초등 고학년이 앞으로 많이 보게 될 정보와 지식이 풍부한 비문학과 친해질 수 있도록 교과서 연계 주제, 바빠 국어 독해 지문, 학교 공부에 필요한 배경지식 등으로 지문을 골라 담았습니다. 또한 문제만 풀어도 저절로 지문이 파악되는 3단 문제 구성(중심 내용 - 세부 내용 - 서술형 대비)을 준비했습니다. 〈바빠 초등 영어 리딩〉 시리즈의 흥미진진한 지문으로 조금 더 즐겁게 비문학 리딩을 시작해 보세요.
망각이 일어나기 전에 진짜 내 실력으로 만들어 주는 똑똑한 복습 설계
독일 출신 심리학자인 에빙하우스의 망각 이론에 따르면, 방금 본 단어도 외운 지 10분 후부터 망각이 일어나서 1일 후에는 70% 이상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모든 공부는 한 번에 이뤄지지 않습니다. 단어와 문법, 그리고 탄탄한 리딩 습관을 키우기 위해서는 꼭 복습이 이뤄져야 합니다. 이 책에서는 앞에서 배운 지문의 내용이 자신도 모르게 여러 차례 복습이 이루어지도록 설계했습니다. 본 교재 학습이 끝난 후 단어 테스트와 받아쓰기까지 끝내고 나면, 많은 단어와 문장이 저절로 장기기억으로 넘어가 오래 기억할 수 있을 거예요!
초등 필수 영단어와 학교 문법으로 시작하는 즐거운 리딩! 매일 2장, 16일이면 완성되는 〈바빠 초등 영어 리딩〉으로 시험에도 대비할 수 있는 진짜 리딩 실력을 키워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