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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초보 공인중개사 벗어나기


  • ISBN-13
    979-11-6484-684-9 (03320)
  • 출판사 / 임프린트
    매경출판(주) / 매일경제신문사
  • 정가
    20,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4-05-17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이윤주
  • 번역
    -
  • 메인주제어
    부동산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부동산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52 * 225 mm, 264 Page

책소개

초보자에서 전문 부동산 에이전트로 가는 

길목에 있는 모든 이들에게!

 

경쟁이 치열한 한국 시장에서 부동산 업계의 환경은 굉장히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시장 트렌드와 고객의 기대치뿐만 아니라 공인중개사가 성공하기 위해 포지셔닝해야 하는 방식에서도 보인다. 변화에 대응하려면 항상 시장 동향을 주시하고, 새로운 기술과 도구를 적극적으로 도입해야 한다. 부동산 업계는 전통적인 방식과 현대적인 혁신이 만나고, 기초 지식이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의 디딤돌이 되며, 서비스 품질이 성공을 정의하는 영역이다. 공인중개사로서 이러한 부동산 환경 변화를 직접 목격한 저자는 새로운 시대의 초보 공인중개사에게 힘을 실어주고자 하는 단순하면서도 심오한 목적을 가지고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 

 

이 책은 이제 막 부동산 중개업을 시작한 사람, 업계의 복잡성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 그리고 자신의 접근 방식을 재검토하고 활력을 되찾고자 하는 현업 공인중개사들을 위한 책이다. 이 책에는 부동산 업계에 입문하는 데 필요한 기초지식부터 시장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핵심 기술까지 담겨 있다. 전통적인 방법뿐만 아니라 소셜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세계를 활용하는 전략을 통해 부동산 마케팅의 혁신적인 힘을 살펴본다.

 

초보 공인중개사의 성공적인 

부동산 중개 여정을 위한 가장 친절한 안내서

 

부동산은 매우 경쟁적인 분야이며, 성공적인 경력을 쌓기 위해서는 강력한 기반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된다. 기반은 전문성, 신뢰성, 네트워킹 능력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강력한 기반은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 탁월한 의사소통 능력,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 그리고 꾸준한 자기계발 등으로 이루어진 종합적인 개념이다. 이러한 기반이 없다면 변화하는 부동산 시장에서 공인중개사로서 성공하기는 어렵다. 

 

다시 말해, 부동산 시장의 동향과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은 성공적인 공인중개사로 거듭나기 위해 필수적이다. 지역적 특성, 국제적 영향, 기술의 도입 등을 주시하고, 경력 공인중개사들의 의견을 참고해 적절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시간 데이터 분석과 소셜 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전문 네트워킹을 통해 최신 정보에 민감하게 대응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향후 부동산 시장에서의 성공 열쇠일 것이다. 

 

이 책에는 부동산에 첫발을 내딛는 분이나 기존의 기술을 개선하고자 하는 분 모두에게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이 담겨 있다. 이 책이 활기차고 도전적인 부동산 세계를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가이드이자, 동반자가 되어줄 것이다.

 

 

목차

프롤로그        … 5

 

1장  부동산 환경 이해하기

초보 공인중개사를 위한 완전한 안내서  … 13

부동산 트렌드의 진화  … 17

부동산 공인중개사를 위한 필수 기술  … 61

초보 공인중개사들의 어려움 극복하기   … 66

부동산 업계에서 네트워킹의 힘  … 71

법률 및 윤리적 고려 사항 탐색하기  … 76

부동산에서의 성공을 위한 첫걸음  … 79

부동산에서의 지속적인 성공을 위한 핵심 전략  … 82

미래를 준비하는 지혜  … 85

성공을 위한 강력한 기반 구축  … 89

 

2장  부동산 성공을 위한 마케팅 전략

부동산 마케팅의 기초  … 95

디지털 마케팅 - 부동산의 새로운 개척지  … 99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효과적인 활용  … 103

매력적인 온라인 콘텐츠 만들기  … 106

전통적인 마케팅과 디지털 마케팅 비교  … 110

개인 브랜드 개발   … 114

네트워킹 및 추천 전략  … 130

고객관계 관리    … 134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  … 137

 

3장  초보자에서 전문 에이전트로의 여정

성공하는 공인중개사가 되기 위한 방법  … 147

최고의 공인중개사가 되기 위한 방법  … 150

고객의 니즈와 기대치 이해하기  … 153

부동산 시장에서 틈새시장 개척하기  … 157

협상과 거래 성사의 기술  … 160

어려운 거래 관리하기  … 163

최신 정보 파악하기  … 170

리스크 관리 및 문제 해결 기술  … 173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  … 176

부동산의 지속적인 학습   … 180

 

4장  혁신적인 고객 확보 및 유지 방법

이상적인 고객 식별 및 타깃팅  … 187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  … 190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마케팅 채널 활용  … 194

성공적인 부동산 세계의 문 열기  … 198

고유한 판매 제안 만들기  … 212

고객 후기 및 추천받기  … 216

장기적인 고객관계 구축하기  … 221

 

5장  부동산 업계에서 지속적인 커리어 쌓기

장기적인 커리어 목표 설정하기  … 227

시장 변화와 도전 과제에 적응하기  … 230

부동산 분야에서 리더십 기술 개발하기  … 234

재무 계획 및 비즈니스 관리  … 237

윤리적 관행과 직업적 청렴성  … 240

까다로운 업계에서의 일과 삶의 균형 유지하기  … 242

평판이 좋은 부동산 브랜드 구축하기  … 245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멘토링과 코칭, 교육의 역할  … 248

부동산 커리어의 미래 구상하기  … 252

 

에필로그  부동산 세계에서 미래를 향한 여정에 함께한 여러분에게  … 255

본문인용

▷ 중개사무소를 개업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플랜이 필수다. 명확한 비전과 목표, 마케팅 전략, 재무 계획 등이 포함되어야 한다. 처음 개업하는 초보 공인중개사는 중개사무소의 임대보증금, 사무실 창업 비용, 사무실 유지비용, 인건비 등을 고려해 수익이 없을 때 대처할 수 있는 여유로운 자금이 있어야 한다.

-p.15

 

▷ 공인중개사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브랜딩 및 마케팅을 진행할 필요가 있다.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리뷰 플랫폼 등을 통해 부동산 정보, 추천 매물, 고객 이야기 등을 공유함으로써 더 많은 인지도를 얻을 수 있다. 

-p.62

 

▷ 부동산 업계에서의 업무는 다양하게 분화되어 있다. 거래 중개, 시장 분석, 마케팅, 법률적인 측면 등 다방면의 업무가 수반되기 때문에 초보 공인중개사들은 전반적인 지식과 함께 세부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쌓아가야 한다. 특히 디지털 기술과 데이터 분석 등 현대적인 도구와 기술에도 익숙해져야 한다. 

-p.67

 

▷ 초보 공인중개사는 세심한 소통 습관을 갖춰야 한다. 고객과의 상호작용에서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고객이 언제든지 편안하게 질문할 수 있게 해야 하고, 그에 맞는 피드백을 주도록 노력해야 한다. 고객 피드백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는 성공의 열쇠 중 하나다. 초보 공인중개사는 부정적인 피드백도 성장의 기회로 바라보고,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p.84

 

▷ 부동산 디지털 마케팅에서 영상은 강력한 툴이다. 매물 소개 영상, 부동산 정보, 전문가 인터뷰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생생한 경험을 전달할 수 있다. 필자는 토지도 전문으로 하고 있다 보니, 접수받은 토지 매물을 현장 임장을 나가 드론으로 촬영해 고객에게 전달해주면 원격으로 현장을 확인하고, 직접 내방 때에 쉽게 계약 성사가 되는 경우도 많다.

-p.101

 

▷ 효과적인 고객관계 관리는 신뢰를 축적할 수 있게 한다. 신뢰를 쌓는 과정에서 고객들은 공인중개사에 대한 의존도를 높이게 된다. 만족한 고객은 부동산 거래에서 재차 협력하려는 경향이 있다. 이는 리피트 비즈니스를 통해 지속적인 수입을 확보하는 데 도움을 준다. 고객과의 강력한 관계는 추천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유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만족한 고객이 자연스럽게 주변에 공인중개사를 추천하게 된다. 

-p.135

 

▷ 공인중개사는 디지털 마케팅의 효과적인 활용에 주목해야 한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공인중개사의 전문성을 강조하는 콘텐츠를 공유해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통해 부동산 정보와 조언을 제공해 고객들에게 가치를 전달할 수 있다. 소셜 미디어, 웹사이트, 온라인 광고, 유튜브, 카페, 블로그 등을 통해 자신의 브랜드를 홍보하고 많은 인지도를 얻어야 한다.

-p.151

 

▷ 장기적인 목표를 설정하기 위해 자기 자신을 정확하게 평가하고,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험 분석을 수행하자. 이는 개인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약점을 보완해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목표를 구체적(Specific), 측정 가능(Measurable), 달성 가능(Achievable), 현실적(Realistic), 기간 제한(Time-bound)으로 설정하는 SMART 목표 설정 원칙을 따르자. 이를 통해 목표의 명확성과 달성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p.228

 

▷ 부동산 산업은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으며, 미래에는 새로운 도전과 기회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부동산 시장에서는 디지털 기술의 도입으로 거래 방식이 혁신되고 있다. 가상 현실(VR)을 활용한 온라인 투어, 인공지능(AI)을 이용한 맞춤형 추천 서비스 등이 부동산 거래를 더 효율적으로 만들고 있다.

-p.252

서평

-

저자소개

저자 : 이윤주
지은이
이윤주

・공인중개사, 사회복지사
・부동산 권리분석사, 부동산 자산관리사
・현재 다복 공인중개사 대표 19년 차
・AI 강사

E-mail : e8681100@naver.com
Blog : 세종시 통 다복쌤 https://blog.naver.com/e8681100
Cafe : 세종시 통 https://cafe.naver.com/foofqwe
Youtube : 다복TV www.youtube.com/@dabok8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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