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평면표지(2D 앞표지)
2D 뒤표지

크리에이티브 웨이

도둑맞은 창조성을 되찾는 10가지 방법


  • ISBN-13
    979-11-397-1675-7 (02190)
  • 출판사 / 임프린트
    현대지성 / 현대지성
  • 정가
    16,9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4-04-30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리처드 홀먼
  • 번역
    박세연
  • 메인주제어
    경력, 성공 조언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경력, 성공 조언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ㅓ #아티스트 #창조력 #창의력 #창조성 #창의성 #유튜버 #기획 #그림 #창작 #자기계발
  • 도서유형
    종이책, 양장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20 * 170 mm, 224 Page

책소개

오늘도 내일도 끊임없이 악마의 속삭임과 싸워야 하는

세상 모든 크리에이터를 위한 창조력 회복 비법서!

 

“더 이상 내안의 악마들이 두렵지 않다.

우선 우리 모두 미루기의 악마부터 물리쳐보자.

오랫동안 미뤄온 창조성을 펼칠 시간이 왔다.”

_93만 드로잉 크리에이터 이연

 

다빈치, 미켈란젤로, 반 고흐, 베토벤, 에디슨, 비틀스, J. K. 롤링, 스티브 잡스… 시대를 막론하고 뛰어난 창조력으로 세상을 놀라게 한 크리에이터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이들 모두 창작 과정에서 자신만의 악마와 치열한 싸움을 벌여야만 했다는 사실이다.

흔히들 창의력은 배우는 것이 아닌 타고나는 것이라 말한다. 그리고 자신은 ‘충분히 타고나지’ 않았기 때문에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일이 힘들다고 생각하지만, 사회가 혹은 스스로 만들어낸 악마가 내 안의 크리에이티브함을 죽이는 것일 뿐, 사실 우리 모두 뛰어난 창의력을 가지고 태어났다. 그 악마란 바로 미루기, 백지, 의심, 관습, 제약, 비판, 도둑질, 우연, 실패, 실망의 악마다. 이 책은 10가지 악마를 효과적으로 무찌르는 비장의 무기를 알려준다.

크리에이티브 코치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저자가 20년간 광고 및 디자인 업계에서 일하면서 직접 체득한 창조성의 비밀을 이 책 한 권에 담았다. 아주 오래전부터 오늘날까지, 전 세계 뛰어난 크리에이터 수십 명의 사례를 직접 살펴보며 창조성뿐만 아니라 인생에 대한 통찰력까지 얻을 수 있는 비타민 같은 책이다. 지금 바로 도둑맞은 창조성을 되찾는 용감한 여정을 떠나보자!

목차

들어가며

 

Chapter 1. 미루기의 악마를 무찌르는 방법

Chapter 2. 백지의 악마를 무찌르는 방법

Chapter 3. 의심의 악마를 무찌르는 방법

Chapter 4. 관습의 악마를 무찌르는 방법

Chapter 5. 제약의 악마를 무찌르는 방법

Chapter 6. 비판의 악마를 무찌르는 방법

Chapter 7. 도둑질의 악마를 무찌르는 방법

Chapter 8. 우연의 악마를 무찌르는 방법

Chapter 9. 실패의 악마를 무찌르는 방법

Chapter 10. 실망의 악마를 무찌르는 방법

 

나가며

미주

함께 읽으면 좋은 책

감사의 글

본문인용

-

서평

-

저자소개

저자 : 리처드 홀먼
작가, 강연가, 크리에이티브 코치. 창의력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지 달려간다.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각지에서 내셔널지오그래픽, 워너브라더스, 아이맥스, 펭귄랜덤하우스, BBC, FOX, NBC유니버설 등 여러 기업과 콘퍼런스의 초청을 받아 강연을 진행해왔다. 아티스트, 작가, 디자이너 등 창의력이 필수적인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초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팟캐스트 채널 〈The Wind Thieved Hat〉을 운영하고 있다. 홀먼은 인간이 보유하고 있는 가치 중 창조성이 사랑 다음으로 가장 중요하다고 믿는다. 창조성은 그가 20여 년간 광고 및 디자인 업계에서 일하는 데 핵심적인 원동력이 되었다. 지금은 더 좋은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다른 창작자들을 돕는 일에 매진하고 있다. 훌륭한 아이디어가 어디서 나오는지 고민하는 시간 외에는 웨일스 남쪽 지역의 언덕을 오르락내리락 거닐며 공상에 빠져 있다.
그림작가(삽화) : 알 머피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애니메이터. 코카콜라, 아디다스, 던킨도너츠, 이케아, BBC, MTV, T-Mobile 등 유명 브랜드와 매체의 의뢰를 받아 일러스트 작업을 해왔고, 『가디언』 『워싱턴 포스트』 『뉴욕 매거진』 등에서 삽화를 그렸다. 주로 돈을 잘 벌기 위해 의뢰를 받지만 돈에‘만’ 관심 있는 것은 아니라서, 어머니의 생일에는 손수 그린 그림을 선물하고 크리스마스에는 보육원 아이들을 위해 그림을 그린다. 베를린, 뉴욕에서 살다가 지금은 가족과 함께 런던에서 지내고 있다.
번역 : 박세연
고려대 철학과를 졸업하고 글로벌 IT 기업에서 마케터와 브랜드 매니저로 일했다. 현재 파주 출판단지 번역가 모임 ‘번역인’의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20%만 쓰는 연습』 『의미의 시대』 『고객이 찾아오는 브랜드는 무엇이 다른가』 『어떻게 민주주의는 무너지는가』 『이카루스 이야기』 등 인문학과 비즈니스가 만나는 곳에서 지금까지 80여 권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