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평면표지(2D 앞표지)
2D 뒤표지

작은 기적


  • ISBN-13
    979-11-7217-183-4 (77840)
  • 출판사 / 임프린트
    한국학술정보 / dodo(도도)
  • 정가
    17,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4-04-30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한소월
  • 번역
    신대리라
  • 메인주제어
    유아, 어린이그림책
  • 추가주제어
    그림책: 스토리북 , 유아: 시간, 계절 , 어린이, 청소년 개인, 사회문제: 감정, 기분, 느낌
  • 키워드
    #유아, 어린이그림책 #그림책: 스토리북 #유아: 시간, 계절 #어린이, 청소년 개인, 사회문제: 감정, 기분, 느낌 #유아 그림책 #호주 그림책 #꽃 #꽃말 #봄 #계절 #기적 #행복 #민들레
  • 도서유형
    종이책, 양장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유아/어린이
  • 도서상세정보
    224 * 285 mm, 44 Page

책소개

2023 호주 어린이 도서 협회(CBCA) 신인 일러스트레이터상 수상

 

“민들레 씨앗이 행복을 줄 수 있을까요?”

민들레가 품은 행복을 모두에게 전하고 싶은 에이프릴의 기적 같은 이야기

 

“만약 우리 동네를 색칠한다면, 온통 회색일 거야.”

에이프릴은 회색 같은 동네를 보며 한숨을 푹 내쉬었어요. 사람들은 너무 바빠 보였어요. 즐겁게 웃거나 잠시 하늘을 올려다보지도 않았지요.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조금 더 느긋해질 수 있을까요? 할머니는 항상 느긋했어요. 한 번도 바쁜 적이 없었던 것 같아요. 할머니는 꽃에는 저마다 특별한 꽃말이 있다는 걸 알려주었어요. 민들레는 행복이라는 뜻을 품고 있지요. 민들레는 할머니가 가장 좋아하는 꽃이에요. 에이프릴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기 위해 민들레 씨앗을 찾기 시작했어요. 과연 에이프릴은 민들레 씨앗을 찾을 수 있을까요?

목차

없음

본문인용

-

서평

2023 호주 어린이 도서 협회(CBCA) 신인 일러스트레이터상 수상

 

“에이프릴, 세상은 기적으로 가득하단다.”

민들레 씨앗에서 시작된 작은 기적

 

여러분은 기적을 믿나요? 우리는 사실 수많은 기적을 마주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겨울이 지나고 봄을 알리는 꽃들이 빼꼼 고개를 내미는 모습에서, 하늘을 날던 민들레 씨앗이 우연히 내려앉은 땅에 뿌리를 내리는 모습에서도 작은 기적을 만날 수 있지요. 에이프릴의 이야기는 우리가 일상에서 놓치기 쉬운 작은 행복을 떠올리게 합니다. 에이프릴은 바빠 보이는 사람들이 할머니처럼 조금 더 느긋해지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행복이라는 뜻을 품은 민들레 씨앗을 찾아 나섰지요. 간절하게 소원을 빌자 바람을 타고 둥실둥실 하늘을 나는 민들레 씨앗을 만날 수 있었답니다. 에이프릴은 아무도 모르게 민들레 씨앗을 심었어요. 민들레 씨앗이 사람들에게 행복을 줄 수 있을까요?

오랜 기다림 끝에 마침내 민들레 씨앗에서 행복이 활짝 피어났습니다. 민들레는 잡초일 뿐이라며 거리를 청소하던 아저씨도, 재채기가 나온다며 투덜거리던 버스 기사 아저씨도 민들레 씨앗을 바라보았어요. 가게 주인 아주머니는 잊고 있던 봄의 기억을 떠올렸지요. 어쩌면 기적은 우리 곁에 있는 작은 것에서 시작되는 걸지도 모릅니다. 회색 도시를 노란 행복으로 물들인 작은 민들레처럼요. 작은 기적이 모이면 더 커다란 기적으로 무럭무럭 자라나겠지요. 민들레 씨앗이 바람을 타고 날아가 여러분에게도 닿기를 바랍니다.

 

 

“꽃에는 저마다 특별한 꽃말이 있다는 걸 아니?”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아름다운 꽃말

 

봄이 오면 활짝 피어나는 꽃은 저마다 특별한 의미를 품고 있습니다. 우리는 꽃을 선물할 때 꽃말을 생각하며 마음도 함께 전하지요. 할머니는 에이프릴에게 민들레의 꽃말을 알려주었어요. 할머니가 가장 좋아하는 민들레에는 ‘행복’이라는 뜻이 있답니다. 에이프릴은 민들레의 꽃말처럼 ‘행복’을 모두에게 전하고 싶었던 건 아닐까요?

『작은 기적』은 다양한 꽃들이 품고 있는 ‘아름다운 꽃말’을 소개합니다. 사랑을 의미하는 붉은 장미, 기적을 뜻하는 파란 장미, 존경을 표현하는 카네이션 등 아름다운 꽃에는 저마다 특별한 꽃말이 있습니다. 꽃의 종류와 색상에 따라서도 다른 의미가 담겨 있지요. 꽃에 담긴 뜻을 생각하며 소중한 사람에게 꽃을 선물해 보는 건 어떨까요? 아름다운 꽃말은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특별한 언어가 될 거예요.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시간을 더욱 특별한 순간으로 만들어 보세요.

 

 

호주 어린이 도서 협회(CBCA) 신인 일러스트레이터상 수상

따뜻한 그림과 글로 기적을 표현하는 한소월 작가의 첫 번째 그림책

 

한소월 작가는 데뷔작인 『작은 기적』으로 호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어린이책 단체인 CBCA에서 선정하는 2023 올해의 책 신인 일러스트레이터상을 수상했습니다. 2024년에는 볼로냐 국제 아동도서전 일러스트레이션 최종 후보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봄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색상으로 자연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잠들어 있던 생명이 다시 피어나는 봄의 생명력을 그대로 담아냈습니다.

 

주제와 대상 독자에게 맞는 예술적 소재의 선택은 완벽하며 뛰어난 그림 기법을 보여줍니다. 눈에 보이는 선이 생동감을 주고 표지는 한눈에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색상은 전체적으로 목적에 따라 상징적으로 사용했으며 캐릭터, 배경, 분위기, 삶의 주제, 생명력, 자연을 묘사합니다. 다양한 레이아웃과 구도를 사용했으며 이미지와 텍스트가 완벽하게 어우러져 있습니다. 

-심사평 중에서-

저자소개

저자 : 한소월
한국인 어머니와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나 호주에서 자랐어요. 모두가 즐겨 읽을 수 있는 이야기를 쓰고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그림을 그린답니다. 직접 손으로 그리고 색칠한 그림들로 작품에 생명을 불어넣지요. 2017년 3x3 일러스트레이션 어워즈에서 금메달을 받았습니다. 2020년 국제 일러스트레이션 어워즈 최종 후보에, 2024년 볼로냐 국제 아동 도서전 일러스트레이션 부문 최종 후보에 올랐어요. 2023년에는 호주 어린이 도서 협회(CBCA) 신인 일러스트레이터상을 수상했어요. 지금은 푸른 바다로 둘러싸인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섬, 거제에 살며 모두에게 기쁨과 행복을 전하기 위한 그림책을 만드는 데 정성을 쏟고 있답니다.
번역 : 신대리라
이화여자대학교에서 과학교육과 생물교육을 공부했어요. 과학 문제집을 시작으로 편집자가 되었어요. 그림책과 과학 잡지, 단행본을 거쳐 번역의 길로 들어섰지요. 지금은 바다 건너 많은 것이 느린 괌에서 쌍둥이와 함께 살고 있답니다. 번역한 책으로는 『까망이와 하양이』, 『내가 기억할게요』, 『심술쟁이 월리』, 『내가 만든 몬스터』, 『토끼 이야기가 아니야!』 등이 있어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