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평면표지(2D 앞표지)
입체표지(3D 표지)
2D 뒤표지

상업 공간, 경험을 디자인하다

What Would Designers Do? Vol. 2


  • ISBN-13
    979-11-7125-289-3 (03650)
  • 출판사 / 임프린트
    주식회사 시공사 / 주식회사 시공사
  • 정가
    22,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3-11-30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CSLV Edition
  • 번역
    -
  • 메인주제어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공간디자이너 #디자인스튜디오 #싱업 공간 #인터뷰 #공간 디자이너는 어떻게 일할까?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이너 #상업디자이너 #건축디자이너 #건축 #디자인 #홈인테리어 #홈데코 #종킴디자인 #논스페이스 #코발트스튜디오 #팀바이럴스 #디노바 #임태희디자인스튜디오 #라보토리 #스튜디어김거실 #니즈디자인랩 #마이네임이즈존 #쇼메이커스 #스토프 #오픈스튜디오김진수
  • 도서유형
    종이책, 반양장/소프트커버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52 * 215 mm, 304 Page

책소개

공간 저변의 무궁무진한 상상력

 

이 책은 13명의 공간 디자이너가 어떠한 방식으로 새로운 공간 경험을 디자인하는지 그 솔루션을 엿볼 수 있는 인터뷰집이다. 까사리빙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트렌드와 헤아릴 수 없이 다분화된 소비자 취향의 최전방에서 공간을 제안하고 있는 13명의 공간 디자이너를 만났다. 종킴 디자인 스튜디오, 논스페이스, 임태희 디자인 스튜디오, 라보토리 등 공간을 통해 브랜드를 입체적으로 만들어가는 디자인 스튜디오 중 독창성으로 최근 가장 조명 받는 디자인 스튜디오만을 엄선했다.

그들에게 던진 질문은 오히려 단순했다. ‘공간 디자이너라면 어떻게 할까?’ 저마다의 개성으로 새로운 공간 경험을 창출하고 있는 그들과 공간 디자인의 솔루션과 방향성, 그리고 가치에 관해 대화를 나눴다. 책의 앞부분은 공간의 본질에 대한 담화를, 뒷부분은 경험과 공간 브랜딩에 중점을 둔 이야기를 실었다. 이는 일반 독자들에게는 공간에 숨어있는 아이디어를 읽어가는 재미를, 브랜드 및 실무자에게는 공간 브랜딩에 대한 최신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선사할 것이다.

목차

2 Prologue

 

8 종킴 디자인 스튜디오 _ 김종완

가치를 쌓은 공간

 

32 논스페이스 _ 신중배

경험, 사유를 만나다

 

54 코발트 스튜디오 _ 김세미, 이수정

그곳에서 비롯된 새로움

 

76 팀바이럴스 _ 정석병, 문승지

본질 그리고 지속 가능성에 대한 고민

 

98 디노바 _ 차경민

누군가의 사적 기록

 

120 임태희 디자인 스튜디오 _ 임태희

은유적 디자인에 관하여

 

144 라보토리 _ 정진호

섬세하게 다져낸 브랜드

 

168 스튜디오 김거실 _ 김용철

반복, 반복 그리고 변주

 

190 니즈디자인랩 _ 박성철

명료함의 미학

 

212 마이네임이즈존 _ 이우남

경계 너머의 공간

 

234 쇼메이커스 _ 최도진

여백에 그린 세계

 

256 스토프 _ 박성재

겹을 가진 풍경

 

278 오픈스튜디오 _ 김진수, 김수지

켜켜이 채운 세계

본문인용

“공간이 주가 되면 안 되고 브랜드 제품이 잘 팔릴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해야 하죠. 고객들이 들어왔을 때 새로운 경험을 하는 것도 의미 있지만, 그 브랜드에서만 할 수 있는 경험이 가장 중요해요.” – 종킴 디자인 스튜디오 김종완

 

“브랜딩에서 결국 중요한 점은 소통과 삶을 읽는 통찰력인 것 같아요. 어떤 이야기로 풀어내야 소비자가 좋아하고 감동하는지, 그리고 어떤 경험과 디자인이 브랜드의 팬을 만드는지 알아야 하기 때문이죠.” – 논스페이스 신중배

 

“저희는 디자인적으로 맥시멀리스트를 지향해요. 그래서 디자인이 과감한 경우가 많은데, 심오하고 어렵기보다는 모두가 이해할 수 있는 공간이기를 바랍니다. 오히려 이해하기 쉬운 공간이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가치를 높여준다고 생각하죠.” – 니즈디자인랩 박성철

 

“아트워크나 오브제를 통해 공간의 서사를 풍부하게 담고자 하는데, 일반적인 구성을 탈피해 공간 전체를 일종의 뮤지엄으로 완전히 바꿔놓는 디자인적 관점에 집중하는 것이죠. 고객들이 일상적인 환경에 있다가 우리가 작업한 결과물을 맞닥뜨렸을 때 우회적인 충돌감을 느낄 수 있도록 긴장감과 세련됨을 추구하려고 해요.” – 쇼메이커스 최도진

서평

정말 실력 있는 디자이너는 누구인가? 그리고 그들과 일하며 최상의 결과물을 내고 싶다면 어떻게 커뮤니케이션 해야 하는가? 이 책은 이 질문에 대한 본질적인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조력자이다.

저자소개

저자 : CSLV Edition
디자인 라이프 동반자,
CSLV EDITION
CSLV 에디션은 리빙 매거진 <까사리빙>의 디자인 & 라이프스타일 출판 브랜드이다. 삶에 영감과 여유를 주는 동반자를 가까이 두고 오래 음미하고 싶은 도서들을 제안한다.
상단으로 이동
  • (54866)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중동로 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