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태영 박사가 2년 동안 정치시사 프로그램 방송에서 발언한 소견을 담아낸 책.
송태영 박사는 대선전쟁이 한창인 2021년 말부터 현재까지 BBS, 연합뉴스TV, YTN, MBN 등 정치시사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한국 정치의 현주소와 쟁점에 대해 보수적인 시각과 입장에서 분석하여 주장을 해왔다. 저자는 '윤석열 정부의 성공이 곧 대한민국의 성공과 민생에 직결된다'는 점을 거듭 강조하면서도 입법부를 야당이 장악한 상황에서 정부가 개혁 입법을 추진하기엔 역부족이라는 현 사태를 꼬집는다.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서는 국회의 협조가 필수적이며, 국민이 감시자가 되어 거대 야당의 독주를 견제하고 윤석열 정부의 경제살리기와 민생정책에 힘을 실어줘야 안정된 민생, 즉 국민의 생활 향상을 이끌어낼 수 있다고 말한다.
북핵 도발, 우크라이나 지원, 후쿠시마 오염수 대책, 새만금 잼버리 대회, 한미일 캠프데이비드 선언, 서울 메가시티, 인요한 혁신위원장, 이재명 대표 사법리스크, 윤석열 대통령의 세일즈 외교 등 대한민국이 당면한 안보 외교적 상황과 남북문제, 정치·경제·사회적 이슈 같은 다양한 분야의 소견을 인터뷰 형식으로 담아 독자들로 하여금 정치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