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평면표지(2D 앞표지)
입체표지(3D 표지)

공인중개사의 중개업 마케팅에 관한 모든 것


  • ISBN-13
    979-11-6484-639-9 (03320)
  • 출판사 / 임프린트
    매경출판(주) / 매일경제신문사
  • 정가
    19,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3-11-30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김혜경
  • 번역
    -
  • 메인주제어
    경제, 재무, 비즈니스, 경영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경제, 재무, 비즈니스, 경영
  • 도서유형
    종이책, 반양장/소프트커버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52 * 225 mm, 312 Page

책소개

부동산 중개업도 

인터넷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다!

 

각 SNS는 특성에 따라 내용이나 활용 패턴도 큰 차이가 있기에 특성에 따른 장단점을 바탕으로 사용 목적에 적합한 매체를 선택할 때 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부동산 중개업은 어떤 온라인 마케팅을 해야 효과적일까? 

이 책은 개업 공인중개사라면 알아야 할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부터 중개 업무에 필요한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 방법, 무료 플랫폼인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지도 등록 방법과 네이버 톡톡 활용하기의 운영 기법은 물론, 썸네일이나 초대장 등 응용이 무궁무진한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의 활용법까지 알려준다. 

또한 부동산 중개업에서 대표적인 인터넷 마케팅인 블로그의 경우,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설명하고, 스마트폰에서도 블로그 글쓰기를 할 수 있는 방법, 대세인 모먼트 동영상 제작 방법까지 담았다. 특히, 검색 노출에 최적화된 블로그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부터 글쓰기 방법, 네이버 검색 엔진이 좋아하는 블로그 마케팅 등의 내용을 상세하게 알려주고, 네이버 검색 광고에 대한 자세한 이해를 도와 내 업소에 맞는 키워드를 찾는 방법도 살펴본다. 또한 키네마스터 동영상 편집기를 활용한 유튜브 업로드 방법도 알아본다. 부동산 중개사무소를 창업하려는 사람, 인터넷 마케팅에 자신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기초적인 내용부터 수익 창출을 위한 인터넷 광고 마케팅까지 알차게 담은 이 책은 중개업 마케팅의 지침서가 되어줄 것이다.

 

 각종 SNS와 인터넷을 활용한 효율적인 

중개업 마케팅 비법을 담은 책 

 

이 책은 총 6장에 걸쳐 공인중개사들이 꼭 알아야 인터넷 마케팅에 대해 정리했다. 1장 ‘부동산 중개 마케팅에 대한 이해’에서는 네이버, SNS를 통한 중개 마케팅의 필요성과 구체적인 방법을 알아보고, 2장 ‘편리한 인터넷 활용하기’에서는 북마크 설정, 컴퓨터 화면 정리, 단축키 활용 등 중개업무에 필수인 컴퓨터의 활용법을 알아본다. 3장 ‘중개 실무에 필요한 프로그램 설치’에서는 네이버 마이박스 활용, 오픈캡처, 포토스케이프, 미리캔버스 등의 사용법을 알려준다. 4장 ‘실전 블로그 만들기’에서는 중개업 인터넷 마케팅에서 활용도가 높은 블로그의 글쓰기와 운영, 최신 블로그 모먼트 만들기 등을 알아본다. 5장 ‘네이버 검색 광고’에서는 키워드 도구 활용법과 검색 광고의 개념, 키워드 추출, 검색 광고 만들기 등을 살펴본다. 마지막 6장 ‘유튜브’에서는 유튜브 계정 만들기부터 동영상 편집과 업로드, 쇼츠 영상 만들기 등을 배워본다. 온라인 마케팅을 잘 활용해서 과다한 광고 비용의 지출 없이도 성공적인 마케팅 효과를 얻고 싶은 이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 될 것이다.

목차

프롤로그 … 5

 

제1장 부동산 중개 마케팅에 대한 이해

01 부동산 중개와 마케팅 …… 16

02 중개 마케팅과 SNS …… 21

 페이스북 …… 24

 카카오스토리 …… 25

 인스타그램 …… 26

 네이버 밴드 …… 28

03 네이버 마케팅 …… 29

 네이버 마케팅 정복하기 …… 29

 네이버 무료 플랫폼 활용 …… 33

| 실전 Tip | 대표 키워드는 5개까지 쓸 수 있다 …… 40

 

제2장 편리한 인터넷 활용하기

01 북마크 설정하기 …… 51

02 컴퓨터 화면 정리-폴더 만들기 …… 52

03 빠른 단축키 활용 …… 54

04 파일 또는 이미지를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보내는 방법 …… 56

05 구글 크롬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 모음 …… 59

 

제3장 중개 실무에 필요한 프로그램 설치

01 네이버 마이박스 설치 및 활용 …… 62

 PC설정 …… 62

| 실전 Tip | 내 컴퓨터 Windows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알아보는 방법 …… 63

 스마트폰 설정 …… 64

02 사용하기 편한 캡처 프로그램-오픈캡처 사용법 …… 65

 화면 캡처 기능 및 단축키 …… 66

 오픈캡처 설치하기 …… 67

03 재미있는 사진 편집 프로그램-포토스케이프 …… 69

 포토스케이프의 기능 …… 71

 일괄 편집 등 사용 방법 …… 72

04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 활용 …… 76

 기본 틀 익히기 …… 76

 카드뉴스 만들기 …… 85

 움직이는 섬네일 만들기 …… 89

 미리캔버스 스마트폰 활용 …… 93

| 실전 Tip ① | 스마트폰에서 섬네일 만들기-글그램 앱 설치 …… 97

| 실전 Tip ② | 중개업에 필요한 스마트폰 앱 소개 …… 100

 

제4장 실전 블로그 만들기

01 블로그 콘텐츠 만들기 …… 110

 부동산 중개업은 왜 블로그 마케팅을 해야 할까? …… 110

 최적화를 위한 블로그 콘텐츠 만들기 …… 112

02 내 블로그 생성하기 …… 114

 블로그 기본 설정 …… 115

| 실전 Tip | 저작권의 이해 …… 121

 블로그 만들기 …… 125

 아이템 설정 …… 135

 레이아웃 위젯 설정 …… 139

 홈페이지형 블로그 만들기 …… 141

 블로그 메뉴·글 관리 …… 145

 애드포스트 수익 창출 기능 …… 153

 블로그 통계 읽는 방법 …… 155

03 블로그 글쓰기 …… 161

 검색 노출에 최적화된 글쓰기 …… 161

 블로그 글쓰기 5가지 팁 …… 163

 블로그 포스팅 자료 구하는 법 …… 165

 정보성 콘텐츠를 운영하라 …… 165

 사진 잘 찍는 법 …… 167

| 실전 Tip ① | 네이버 블로그가 좋아하는 블로그는?-다이아 로직에 맞는 글쓰기 …… 171

| 실전 Tip ② | C-Rank 최적화하는 방법 …… 172

04 PC에서 블로그 운영하기 …… 173

 기본 도구 막대 …… 173

 이미지 첨부하기 …… 185

 발행하기 …… 197

05 스마트폰에서 블로그 운영하기 …… 199

 블로그 앱 화면 구성 …… 199

 블로그 앱 메인 이해하기 …… 201

 블로그 앱 환경 설정 …… 202

 글쓰기, 이미지 삽입 방법 …… 203

06 SNS로 공유해서 내 블로그 알리기 …… 206

07 블로그 모먼트 만들기 …… 207

| 실전 Tip | 개업 공인중개사가 인터넷 광고 시 올바로 명시한 사례 …… 214

 

제5장 네이버 검색 광고

01 키워드 도구 활용 방법 …… 219

02 검색 광고의 개념 …… 224

03 키워드 추출 방법 …… 226

04 검색 광고 만들기 …… 227

 광고 구조의 이해 …… 228

 확장 소재 만들기 …… 237

 비즈머니 충전하기 …… 240

 키워드별 입찰가 변경하기 …… 242

 비즈채널 추가하기 …… 244

 

제6장 유튜브 마케팅

01 유튜브 설정 …… 249

 구글 계정 만들기 …… 249

 크롬 설치 및 세팅하기 …… 252

 유튜브 개인 계정 및 채널 만들기 …… 257

| 실전 Tip | 유튜브 채널에 좋은 이름 …… 258

 유튜브 스튜디오 설정 …… 259

 구글 애드센스 계정 만들기 …… 263

 업로드 기본 설정 …… 266

 오디오 보관함 …… 268

02 유튜브 맞춤 화면 설정 …… 270

 유튜브 홈 화면 이해하기 …… 271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 방법 …… 273

 동영상 편집(키네마스터를 중심으로) …… 285

03 쇼츠 영상 만들기 …… 303

 

 

본문인용

 

▷ 네이버 톡톡은 네이버에서 서비스하는 기업용 상담 및 알림 메신저 서비스다. 사업자는 네이버 파트너센터에 가입해서 고객들의 상담부터 마케팅까지 할 수 있는 쉽고 응대하기 편한 앱

이다. 카카오톡은 알아도 네이버 톡톡을 모르는 분들은 많을 것이다. 카카오톡은 쌍방이 모두 사용하고 있어야 소통할 수 있는 앱이라면, 네이버 톡톡은 고객이 친구 추가나 앱 다운로드를 할 필요가 없고, 사업자만 네이버 파트너센터 앱을 설치하고 앱을 통해 알림이 오면 사업자가 빠르게 고객 응대를 할 수 있다. 마케팅, 통계 등 페이지를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네이버 톡톡을 삽입해서 블로그 매물 상담에 활용하면 고객 관리와 상담이 편리해진다.

-p.43

 

▷ 컴퓨터를 사용할 때 단축키를 이용해보면 작업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우리는 컴퓨터에서 프로그램 사용 시 대부분 마우스 클릭으로 실행하지만 일일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마우스로 찾아서 실행해야 하므로 시간도 늦어지고 일의 효율성도 떨어진다. 자주 사용하는 아이콘에 단축키를 설정해두고 사용하면 되는데, 저자의 경우는 뒤에 설명할 오픈캡처나 포토스케이프 같은 보조 프로그램을 단축키를 설정해두고 사용하고 있다. 여기서는 ‘오픈캡처’ 프로그램에 단축키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p.54

 

▷ SNS 마케팅은 업종에 따라 공략해야 하는 채널이 다르다. 부동산의 경우 아직까지는 네이버 포털사이트의 네이버 부동산을 많이 이용하고 있는 실정이고, 위치에 따라서 오프라인으로만 승부를 걸 수 있는 중개업소도 있으며, 꼭 SNS 마케팅을 해야만 하는 중개업소도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입지적으로 중개업소가 전면에 노출되지 않고 후면에 있거나 분양권의 경우, 그리고 내 전문 분야와 관련된 매물의 위치가 내 중개업소와는 떨어져 있는 경우는 인터넷 마케팅, 즉 온라인으로 알릴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럼 부동산 중개업은 어떤 온라인 마케팅을 해야 효과적일까? 수많은 SNS 플랫폼 중에서, 효과적인 매출을 기대할 수 있고 복잡하지도 않으면서 하나의 플랫폼만으로도 충분한 것은 네이버 블로그만한 것이 없다. 네이버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검색을 많이 하는 포털로 초보자도 쉽게 운영할 수 있고, 최적화된 블로그는 무료로 광고도 가능하다.

-p.111

 

▷ 네이버 검색 광고는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광고로 정보를 찾기 위해 검색하는 이용자에게 검색어와 관련한 상품서비스 정보를 노출하는 타깃형 광고다. 직접 키워드를 검색한 구매 의도를 가진 고객을 유입시켜 비교적 높은 광고 성과를 기대할 수 있고, 클릭을 받았을 때 과금되는 효율적인 광고 상품으로 광고를 하고자 하는 목적에 따라 파워링크, 쇼핑 검색 광고, 브랜드 검색, 플레이스 광고 중 선택해서 진행할 수 있다.

-p.216~217

 

▷ 유튜브의 경우는 사용자별 패턴을 분석하는 유튜브 알고리즘의 선택에 따라 메인에 노출되는 영상이 중요하며, 이 영상들 중 가장 먼저 보이는 섬네일을 클릭하고 싶도록 만들어야 하고, 검색을 통한 유입 또한 영상을 보다가 바로 나가지 않고 일정 시간 이상 오래 머물러 있고 싶은 양질의 영상을 만들어야 할 것이다. 유튜브나 블로그 둘 다 다른 방법을 통해 노출되기는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간단하게라도 꾸준하게 지속해서 영상이나 게시글을 올려야 한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p.247

서평

-

저자소개

저자 : 김혜경
지은이
김혜경

부동산학 박사
· 랜드고부동산중개법인서부산센터 대표이사
· 동의대학교 미래융합대학 겸임교수
· 한국공인중개사협회 13대 대의원
·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산지부 중개실무 전임교수
·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산지부 상담위원
· 홈즈고 부동산창업사관학교 온라인마케팅 교수
· 사상구청 부동산가격공시위원
· 부산대학교 양산캠퍼스(장전캠퍼스) 외부 강사
· 부경대학교 평생교육원 외부 강사
· 중구 평생교육원 용두산 대학 외부 교수
· 《누구나 쉽게 따라 하는 인터넷마케팅》 저자
· 부동산자산관리사 1급
· SNS마케팅 전문가 1급
· 분양상담사 전문가 1급
이메일 : pond2016@naver.com
상단으로 이동
  • (54866)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중동로 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