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연재로 입증된 네이버 토요웹툰 인기작
2017년 12월 8일에 첫 연재를 시작한 이후 끊임없는 사랑을 받으며 7년째 연재를 이어 온 『홍시는 날 좋아해!』의 1, 2권이 동시 출간되었다.
이 작품은 어떠한 연유로 1년이 지나 학교로 다시 돌아온 스무 살 홍시호의 등교일부터 이야기를 시작한다. 시호가 학교와 일상에서 만나는 친구들과 펼치는 다채로운 이야기에 로맨스를 적당히 섞은 풋풋한 청춘 성장기로, 마냥 밝기만 한 시호에게 어두운 과거가 있다는 것을 보여 주며 시즌 1을 마무리한다.
한가롭게 쉬는 날 ‘가볍게 보고 싶은 만화가 뭐 없을까?’ 하는 생각이 문득 들 때, 이 작품을 주목해도 좋다. 귀여운 그림체에 초반 내용도 가볍고 즐거운 분위기라 한 장 한 장 넘길 때마다 미소가 끊이지 않는다. 또한 다섯컷만화와 스토리만화의 형식을 자유자재로 구사하고 정극체와 귀여운 그림체를 넘나들며 개그물인 듯, 일상물인 듯, 힐링물인 듯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고 있다. 개그와 서사 둘 중 하나도 놓치지 않으려는 욕심이 가득한 이 작품은 그만큼 디테일한 설정을 가득 넣어 잘 만든 캐릭터의 향연, 다섯컷만화로 보여주는 귀여운 생활개그, 스토리만화로 보여주는 섬세한 감정 등 어느 한 가지도 허투루 넣지 않아 ‘재미’를 느끼고 판단하는 요소가 가득하다. 단행본 짜임새도 작품의 내용만큼이나 알차다. 1권 기준으로 재킷 이미지, 속표지의 두컷만화, 권말 부록, 초판 한정 특별부록 등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하나의 새로운 이야기를 연상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자세한 내용은 책을 읽으며 확인할 수 있다.
●줄거리
1권
“안녕하세요! 홍시입니다! 별명은 홍시호예요!”
전학 첫날부터 삐걱대는 홍시호, 고3, 스무 살.
특이한 이력에 발랄한 홍시는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모두를 같은 마음으로 대하는 건 아직 조금 어렵다.
홍시의 울타리 안에 있는 여러 친구들과 함께
채워 갈 하루하루는 어떤 색일까?!
다섯컷만화와 스토리만화를 넘나들며 보여 주는
시호와 주변인들의 다채로운 이야기에
로맨스를 한 스푼 섞은 풋풋한 청춘 성장기, 제1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