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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치라는 것


  • ISBN-13
    978-89-323-2389-3 (03320)
  • 출판사 / 임프린트
    (주)현암사 / (주)현암사
  • 정가
    20,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4-11-22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김해경
  • 번역
    -
  • 메인주제어
    브랜드, 브랜딩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브랜드, 브랜딩 #마케팅 #브랜드 #비즈니스 #성장 #성공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35 * 194 mm, 304 Page

책소개

20년 차 브랜드 컨설턴트가 말하는 브랜딩의 본질

 

 

개인이 추구하는 가치에서부터 일과 조직 

그리고 비즈니스에서 만들어내는 가치까지, 

넓은 범위에서 가치의 의미와 그것을 드러내는 방법을 다룬 브랜딩 개론서

 

“그동안 해온 브랜딩에 관한 일들은 

결국 가치에 관한 것이었다.”

- 김해경

 

브랜딩의 본질인 가치에 대한 철학적 사유

 

이 책은 브랜드의 기본이자 본질인 ‘가치’에 대해 다각도로 접근한 브랜딩 개론서다. 저자는 오랜 기간 브랜드 컨설팅을 해오며 축적한 경험과 자신만의 사유를 바탕으로, 표면적인 방법론에 그치는 현재의 브랜딩 설계의 한계점을 지적하고 우리가 그간 잘못 알고 있던 브랜딩에 대한 생각을 촘촘하게 재구성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을 부를 얻는 수단으로만 인식하고, 삶과 분리된 것으로 여긴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은 일을 삶과 통합된 것이자 자아실현의 매개체로 여긴다. 저자는 나의 가치를 다루는 일이 일의 가치를 다루는 일과 하나 되고, 그것이 다시 비즈니스의 핵심 가치를 다지는 일과 결부한다고 말한다. 비즈니스 성장에 나를 분리하지 않듯이, 일을 하는 가치와 나의 가치 역시 분리될 수 없다는 것이다. 자신만의 고유한 가치로 뿌리부터 단단하게 내린 브랜드는 어떠한 변수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지속성을 갖는다. 저자가 제시하는 가치에 대한 문제의식은 나와 일과 삶에 대한 관계를 구체적으로 시각화한다는 점에서 유익하다. 더불어 주체적인 개인으로서 일하는 태도를 성찰해보는 계기가 될 수 있기에 일하는 누구나 이 책을 일독하기를 권한다.

 

 

“성공한 비즈니스는 ‘그 사람’이

일을 ‘그런 식’으로 했기에 가능했다.

그 사람과 그런 식의 일 모두

이유와 결과는 바로 ‘가치’에 닿아 있다.”

 

 

목차

머리말

 

1장 가치 있는 삶

의미와 가치의 차이

가치 있는 일이란

시작보다 더 큰 동기부여는 없다

의지는, 뇌에서는 저항일 뿐

 

 

 

2장 나라는 가치

일, 자아실현의 장

만들어진 취향

안목의 학습

자본주의는 집중과 몰입을 싫어한다

편향과 싸우다

독서의 목적

 

3장 목적의 힘

필요에서 욕망으로

목적이라는 거대한 힘

개인의 목적과 조직의 목적

생각한대로 일하지 않으면 일한대로 생각한다

상품의 정의

설탕물이나 팔면서 남은 인생을 보낼 것인가?

 

4장 누군가에게 가치 있는 것

나라는 사람의 전형, 브랜드 페르소나

고객 말고 당신의 취향

실존의 인물, 타깃 페르소나

동경은 동의보다 강력하다

나와 대상의 개체화

 

5장 가치를 판다

마케팅의 소멸

잠재 고객의 재정의

제품이 마케팅

시장을 먼저 만드는 일

만드는 것과 파는 일을 하나로

상품이 아닌 가치를 구매한다

 

 

6장 무언가를 사는 사람

소비자 니즈는 유형의 산물일 뿐

트렌드라는 함정

고객이 아닌 청중

어떤 문제를 해결해주는가?

커뮤니티, 사랑에 빠진 사람들

훌륭한 브랜드는 문화를 만든다

리뷰의 가격

진심을 사용할 때

 

7장 무형의 가치

무형의 가치

그냥 갖고 싶은 물건들

브랜드가 하는 일

브랜드의 완성, 디테일

경험의 디자인

꿈은 대체 불가능하다

진짜의 것을 만든다

부가 가치의 차이

 

8장 불편한 변화

비즈니스의 몰락

안정은 편하고 변화는 불편하다

변화 안에서만 발견하는 가치

 

맺음말

 

본문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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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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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소개

저자 : 김해경
김해경
당연한 것에 이유를 찾는 것을 업으로 한다. 20여 년간 다양한 조직의 브랜딩·마케팅 프로젝트를 수행해왔다. 숫자로 갈음되는 시장에서 유난히 사람을 들여다보는 것을 좋아한다. 실존하는 개체로서 비즈니스의 주체와 대상을 연결하며, 사람의 변화를 통해서만 비즈니스의 성장을 이룰 수 있다고 믿는다. 특화된 조직 교육과 브랜드 전략을 통해 브랜드와 조직이 변화할 수 있도록 돕는 브랜드 컨설팅 랩 ‘앤드류 와이어스’를 운영하고 있다. 가치의 인사이트를 담은 김해경의 글들은 뉴스레터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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