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평면표지(2D 앞표지)
입체표지(3D 표지)
2D 뒤표지

엄마니까 불안해


  • ISBN-13
    979-11-6502-196-2 (03370)
  • 출판사 / 임프린트
    (주)꿈꾸는꼬리연(책고래) / (주)꿈꾸는꼬리연(책고래)
  • 정가
    16,8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4-11-25
  • 출간상태
    출간 예정
  • 저자
    채은
  • 번역
    -
  • 메인주제어
    육아 및 훈육: 부모용가이드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육아 및 훈육: 부모용가이드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40 * 210 mm, 232 Page

책소개

▶책소개

‘좋은 엄마’는 무엇일까? 좋은 직업과 남부럽지 않은 부를 가진 어른으로 아이를 키우는 것일까? 아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들어주는 것일까? 좋은 엄마의 기준도, 좋은 엄마가 되기 위한 방법도 수없이 많다. 양육과 교육에 관한 전문가, 선배 엄마들의 따끔하고 알찬 조언이 넘쳐나는 시대에 살고 있지만 여전히 엄마들은 불안하다. 육아에는 정답이 없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엄마들이 성과를 얻은 방법도 우리 아이에게는 전혀 맞지 않을 수 있다.

책고래 신간 《엄마니까 불안해》는 어느 나라 못지않게 교육열이 높은 대한민국에서 자녀를 키우며 고군분투한 워킹맘의 진솔한 경험담을 담은 책이다. 빅히트 뮤직에서 BTS의 미국 진출 초기 홍보와 위기 관리를 담당하는 등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아 가고 있던 저자에게 아이가 찾아왔다. 1750그램의 작고 가냘픈 몸으로 세상에 나온 아이를 품에 안고 저자는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사람’으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하지만 여느 엄마들이 그렇듯 육아는 마음먹은 대로 되지 않았다. 아이가 더 좋은 교육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돼지엄마’를 따라 대치동 학원가를 누볐지만 아이는 바라던 만큼 적응하지 못했다. 아이가 제주 국제 학교에 입학하고 나서는 코로나 시국으로 정상적인 수업이 이루어지지 않았다. 예상치 못했던 문제들을 만나 불안해하면서도 저자는 용기 있게 ‘다음 한 걸음’을 내딛는다.

《엄마니까 불안해》에는 엄마라면 누구나 겪는 교육 선택과 고민의 순간들, 그리고 그 속에서 얻은 깨달음이 촘촘하게 담겨 있다. 남들이 걸어간 길을 쫒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길을 만들어가는 엄마의 고민과 도전이 독자들에게 큰 울림을 줄 것이다.

 

 

▶출판사 리뷰

사교육의 메카 대치동을 거쳐 제주 국제 학교로, 그리고 다시 캐나다로

대한민국의 뜨거운 교육 현장을 누비며 엄마가 깨달은 것들

아이를 키우는 일은 만만하지 않다. 먹이고, 재우고, 입히는 기본적인 문제부터 배움터에 보내고 가르치는 교육의 영역까지 챙겨야 할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더구나 직장 생활을 하면서 육아를 겸하는 워킹맘은 몸이 두 개, 세 개라도 모자란다. 시댁이나 친정 부모님의 도움을 받아도 온전히 아이 곁을 지키지 못했다는 책임감이 마음 한편에 무겁게 차오르는 것은 어쩔 수 없다. 그리고 끝없이 떠오르는 질문들. ‘내가 정말 아이를 잘 키우고 있는 걸까?’

《엄마니까 불안해》는 아이라는 세계 앞에서 언제나 초보일 수밖에 없는 엄마들의 불안과 걱정을 따뜻하게 껴안아 주고 현실적인 조언을 건네는 책이다. 저자는 워킹맘으로 누구보다 치열하게 살아왔지만 무엇이 아이를 위한 길인지 알지 못했다. 세상에 떠도는 정보는 무수히 많았지만 우리 아이에게 알맞은 ‘답’인지 헤아릴 여유는 없었다. 뭇 사람들이 좋다고 선택한 방법을 따랐다. 영어 유치원에서 시작한 교육은 대치동 학원가를 거쳐 제주 국제 학교로 이어졌다. 그리고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캐나다 조기 유학으로 다시 방향을 틀었다.

15년 동안 아이와 함께 좌충우돌하면서 저자가 깨달은 바는 모든 아이에게 맞는 교육·양육의 ‘정답’은 없다는 것이다. 대한민국 최고의 인재를 길러 낸다는 대치동 학원가의 시스템도, 제주 국제 학교의 우수한 수업 방식도 우리 아이에게는 크게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아이가 어떤 어른으로 자라길 바라는지, 아이에게 어떤 엄마가 필요한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그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것이다.

《엄마니까 불안해》에서는 교육 편과 양육 편으로 나누어 저자의 경험담을 독자들과 나눈다. 교육 편에서는 사교육의 메카 대치동에서 제주, 캐나다까지 교육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담았고, 양육 편에서는 아이를 키우며 겪었던 감정적·정서적 어려움과 그에 대한 저자만의 해법을 모았다. 특히 교육 편에는 ‘대치동 탑 영어 학원 리스트’, ‘제주 국제 학교에 입학할 때 꼭 알아야 하는 것’ 등 엄마들이 궁금해할 만한 여러 팁과 정보를 실었다.

엄마에게 아이를 키우는 일은 늘 처음일 수밖에 없다. 그래서 걱정과 불안에 사로잡히기 쉽다. 《엄마니까 불안해》는 크고 작은 실패를 겪으며 아이와 함께 성장해 가는 모든 엄마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책이다.

목차

1부. 불안한 엄마의 교육 편

 

프롤로그  

 

1장. 사교육 메카 대치동, 불안과 욕망 사이

영어 유치원, 보내야 하나 말아야 하나  

돼지 엄마와 친해졌지만…… 

바퀴 달린 가방을 끄는 아이  

‘레테’를 위한 ‘레테 학원’이 필요하다고?  

대치동발 사교육 불안증, 엄마를 노린다  

 

2장. 제주 국제 학교, 희망을 찾아서

아이를 위해 제주도로, 그러나 엄마가 포기한 것들  

제주도에서 만난 희망, 글로벌 교육 시스템  

제주도에서 산다는 것  

제주 국제 학교의 그늘, 엄마의 불안은 계속된다  

그럼에도 제주 국제 학교를 추천하는 이유?  

제주 국제 학교에 관해 엄마들이 자주 물어보는 질문들  

 

3장. 캐나다, 불안한 엄마가 선택한 기회

캐나다 교육을 선택한 이유 (feat. 캐나다 영주권)  

핼리팩스가 어디? 나는 어디?  

운동에 진심인 캐나다 학생들  

중학생 아이의 독립 선언, 보딩스쿨에 지원하다  

캐나다 보딩스쿨 실제로 다녀 보니……  

캐나다 대학교는 어떻게 다른가?  

 

 

 

2부 불안한 엄마의 양육 편

 

4장. 내가 잘 키울 수 있을까?

MBTI를 믿으십니까 : 내 아이의 성향과 성격 이해하기  

하고 싶은 일 vs. 돈 버는 일 : 아이를 위한 진로 교육  

이매진 드래곤스 vs. 다섯 손가락 : 사춘기 감성 교육  

엄마랑 영화 보러 갈래? : 아이와 함께하는 문화 교육  

F1팬이 되어 볼까? : 아이의 취미 공유하기  

‘그랬구나’의 매직 : 아이에게 공감하는 엄마 되기  

어떤 아이로 키우고 싶은가?  

 

5장. 엄마로 살아남기! 엄마 서바이벌 가이드

고위험 산모 엄마과 이른둥이 아이 : 건강이 제일 중요해  

워킹맘은 불안도 두 배  

거짓말 vs. 거짓말 : 엄마의 불안이 거짓말을 키운다  

글 쓰는 아이 vs. 글 쓰는 엄마 : 불안을 줄이는 방법  

애들은 잘 때가 제일 예쁘다 : 엄마의 스트레스 해소법  

아빠니까 불안해 : 아들 아빠로 살아남기  

‘아들 엄마’ 가이드 (아들 엄마 100명에게 물었습니다)  

굿 마더 vs. 배드 마더 : 불안해도 괜찮아  

 

에필로그  

본문인용

-

서평

-

저자소개

저자 : 채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교육공학을 전공하고 다큐멘터리 감독이 되고 싶어 무작정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다. 커뮤니케이션 이론을 공부하던 대학원 마지막 학기에 IMF 외환위기를 만나 귀국했고, IT 전시회 기획 인턴으로 직장생활을 시작했다. 디지틀조선,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 금강오길비, 신세계첼시, 이랜드, AIG 리얼 에스테이트 글로벌 등을 다니며 다양한 업종에서 약 20년간 홍보와 마케팅 실무를 담당했다. 2016년~2018년에는 빅히트 뮤직에서 케이팝 대표 아이돌 BTS의 미국 진출 초기에 홍보와 위기관리를 담당하며 BTS가 빌보드 뮤직 어워드,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를 수상하는 데 기여했다. 30대 중반에 얻은 외아들을 키우며 워킹맘으로 고군분투하다, 현재는 제주 앞바다가 내려다보이는 곳에서 캐나다 보딩스쿨에 다니는 사춘기 아들의 교육을 챙기고, 제주도와 서울, 캐나다를 오가며 글을 쓰고 있다. 2023년 첫 단편소설 「사춘기 vs. 사춘기」를 『아무것도 아닌 날에 풍덩』(공저)을 통해 발표했다.
(주)꿈꾸는꼬리연은 글로벌 콘텐츠기업을 꿈꾸는 콘텐츠 개발 전문 회사입니다. 도서출판 책고래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을 위한 그림책과 동화책, 이론서를 출간하고 있으며, 꿈꾸는도서관을 통해 전국의 학교 및 도서관에 유용한 콘텐츠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출판 및 도서 이용에 편리한 앱‧웹 개발은 물론 전자책 제작과 영상 제작도 하고 있습니다. 아카데미를 통해 발굴된 신인작가들의 작품을 꾸준히 출간하고 있으며 캐릭터 개발, 웹드라마 제작, 애니메이션 제작, 교육프로그램 기획 등 출판뿐 아니라 콘텐츠 산업 전반에 걸쳐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늘 깨어 있는 정신과 열린 마음으로 대한민국 콘텐츠산업의 중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