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PM을 위한 필수 지식!
IT 프로젝트 매니저가 되기 위해 알아야 할 모든 것
모든 IT 프로젝트에는 프로젝트의 전 과정을 책임지고 총괄하는 PM(Project Manager)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PM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시작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개발자로 일하다가 갑자기 PM이 되어 업무를 하거나, 별도의 PM을 둘 여건이 되지 않아 기획자가 PM 업무를 병행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PM이 되어 어려움을 마주한 분들을 위해 『아무도 알려 주지 않는 PM 필수 지식』에 PM 실무 지식을 담았습니다.
PM의 실무 업무를 배우기 전에 PM이 되는 난이도, PM의 역할, PM의 필요 조건 등 PM에 관한 모든 것을 다양한 IT 현장 사례를 기반으로 설명하고, 프로젝트의 총괄자라면 당연히 알아 두어야 할 IT 프로젝트의 전체 진행 과정을 살펴봅니다. 프로젝트의 전체적인 진행 과정을 이해한 후에는 제안 요청서 분석, 투입 인력 계획, 요구 사항 분석, 개발 관리 등 진행 과정마다 PM이 알아야 할 실무 기술과 필요한 문서를 상세히 안내합니다. 업무 관계자, 필수 용어, 문서 관리 기본 가이드 등 프로젝트를 더 잘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실무 지식도 제공합니다.
신규 PM, 전문적인 교육을 받지 못한 현업 PM뿐만 아니라 사업 지원 담당자, 프로덕트 매니저 등 업무 관련자 모두 이 책을 통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실무 기술을 습득할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