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평면표지(2D 앞표지)
입체표지(3D 표지)
2D 뒤표지

황룡의 속담 권법 2

초롬 공주와 권법 학교


  • ISBN-13
    978-89-5807-032-0 (74810)
  • 출판사 / 임프린트
    뜨인돌출판(주) / 뜨인돌어린이
  • 정가
    14,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4-09-20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서지원
  • 번역
    -
  • 메인주제어
    어린이, 청소년: 소설, 실화
  • 추가주제어
    어린이, 청소년 소설: 일반 , 어린이, 청소년 소설: 액션, 모험 , 어린이, 청소년 소설: 판타지 , 어린이, 청소년: 교양일반 , 어린이, 청소년 교양: 일반지식, 상식 , 어린이, 청소년 교양: 역사, 과거
  • 키워드
    #어린이, 청소년: 소설, 실화 #어린이, 청소년 소설: 일반 #어린이, 청소년 소설: 액션, 모험 #어린이, 청소년 소설: 판타지 #어린이, 청소년: 교양일반 #어린이, 청소년 교양: 일반지식, 상식 #어린이, 청소년 교양: 역사, 과거 #속담 #국어 #대결 #어휘 #독서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유아/어린이
  • 도서상세정보
    160 * 220 mm, 136 Page

책소개

뜨인돌 출판사의〈황룡의 속담 권법〉 시리즈는 이야기를 읽으면 머리에서 권법 이미지와 함께 속담들이 자꾸 떠오르는 아주 신기한 책이다. 재미와 지식, 속담까지 세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이 책은 상황에 맞게 속담을 정확하게 골라 쓰는 국어 실력은 물론 유려한 문학적 표현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문해력 동화이다.

1권은 동물 속담, 2권은 사물 속담을 중심으로 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자주 접하는 속담 구문들을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흡인력 넘치는 스토리와 애니메이션처럼 생생한 만화는 아이들이 독서를 더욱 친밀하고 재미있는 경험으로 만들어 준다. 매 권마다 수록된 핵심 권법으로 속담을 이해하는 데 꼭 필요한 배경지식, 초등 국어 학습에 꼭 필요한 어휘력과 표현력을 기를 수 있다.

목차

등장인물

프롤로그 돌아온 황룡

제1관문 무적의 삼총사

제2관문 살아 있는 부지깽이와 초롬 공주

제3관문 초롬 공주의 비밀

제4관문 거울 뒤 무공 세계

제5관문 백두호랑 사범과 권법 학교

제6관문 입학시험 : 전반전

제7관문 백두호랑 사범의 충고

제8관문 입학시험 : 후반전

제9관문 각성한 황룡

제10관문 전설의 ‘담’

본문인용

개학날이 되었다. 방학 전에는 그렇게 가기 싫던 학교였는데 오늘 황룡의 발걸음은 무척 가볍다.

“난 예전의 황룡이 아냐. 권법을 배운 황룡이라고!”

교문을 지나 교실 문을 열었다. 교실은 방학 때 밀린 이야기들 로 떠들썩했다.

친한 친구가 없는 황룡에게 먼저 말을 거는 아이는 없었다. 황룡은 이전 짝꿍이었던 혜지에게 손을 들어 어색하게 인사했다. 하지만 혜지는 다른 아이들과 인사하느라 고개를 휙 돌렸다.

--- p.22

 

설마 수다 도사가 여기까지 쫓아온 걸까? 황룡은 《동물 권법》 비서를 가슴에 꽉 안은 채 한참을 멍하니 서 있었다. 꼬물원은 여러 개의 가설을 세우며 생각에 잠겼다.

‘또 이런 일이 벌어진다면 어떡하지? 큰일인데….’

비서와 무공 세계의 정체가 들키지는 않을까 신경이 곤두선 꼬물원은 황룡에게 얼른 집을 치우자고 재촉했다.

--- p.35


 

‘번개 표식? 어쩌면 가능성이 있을지도 모르겠는걸.’

초롬 공주는 거울 앞에서 마음을 다잡고 권법 자세를 취했다. 그 어떤 때보다 진지한 목소리로 사물 속담 권법을 또박또박 말 했다.

“제 얼굴 더러운 줄 모르고 거울만 나무란다!”

웅웅, 웅웅웅–.

매끄럽고 딱딱하던 거울 표면이 돌연 물처럼 일렁거렸다.

초롬 공주는 황룡과 꼬물원의 손을 잡더니 거울을 향해 팔을 죽 뻗었다.

--- p.46


 

삐익–. 시합 시작을 알리는 피리 소리가 들렸다. 앉아 있던 훈련생들이 환호성을 질렀다. 이번 시합의 심판은 백두호랑 사범 이었다.

황룡은 누운 소 똥 누듯 꼬물원과 쉽게 패스를 이어갔다. 상대 팀은 크게 움직이지 않고 황룡과 꼬물원이 공 모는 걸 지켜보기 만 했다.

‘왜 안 따라오지? 생각보다 별것 아닌데?’

어느새 상대편 골대 앞에 도착한 황룡은 기세등등하게 있는 힘껏 슛을 날렸다. 팅!

--- p.84

 

“아이고, 못살아. 내가 아까 시험 주의 사항 알려 줬잖아.”

꼬물원과 초롬 공주가 꾸짖듯이 말했다. 덩치가 황룡 옆을 지나가며 어깨를 툭 쳤다. 그러고 나서 황룡의 기를 죽이려는 듯 권법 학교 훈련생들을 바라보면서 소리쳤다.

“그 유명한 무언 도사의 제자라더니, 별거 없네! 하긴 언제 적 무언 도사냐, 그치?”

삐익–. 백두호랑 사범이 전반전 종료를 알리는 피리를 불었다.

‘이럴 줄 알았어…. 이래서 학교는 진짜 싫다고….’

황룡은 고개를 푹 숙인 채 시합장을 빠져나왔다.

--- p.91


 

원균을 빼닮은 덩치가 황룡의 어깨를 의도적으로 세게 치고 지나갔다. 황룡이 넘어지자 경기를 보던 훈련생들이 술렁였다. 황룡은 현실 학교에서 무적의 삼총사와 보냈던 날들이 떠올랐다.

마음속 깊은 곳에서 불쑥불쑥 올라오는 불안함과 두려움이 묵은 상처를 건드렸다.

--- p.113

서평

초등학생 어린이들이 손꼽아 기다린

《황룡의 속담 권법》2 전격 출간!

 

무언 도사의 제자인 황룡과 꼬물원

그리고 그들을 돕는 사물 나라의 초롬 공주

 

무공 세계의 권법 학교 입성을 위한

고군분투 도전기가 시작된다!

 

방학 기간 동안 무언 도사에게 동물 권법을 배운 황룡은 개학날이 무척 기대된다. 친구에게 먼저 다가가 말을 걸고 싶고, 이전과는 달라진 체력을 멋지게 선보이고 싶다. 하지만 교실에서 무적의 삼총사(원균, 상철, 진구)를 만나는 순간, 황룡의 부풀었던 마음은 거짓말처럼 사라져 버린다.

생각했던 것과는 다르게 친구들 앞에서 실수를 자꾸 하는 황룡은 외톨이가 되어 집으로 돌아온다. 그런데 집 안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지진이 난 듯 물건들이 어질러져 있는 게 아닌가? 황룡은 미스터리 사건을 풀려고 꼬물원과 작전을 짠다. 그리고 마침내 범인을 찾아내는데… 막대기 모양의 그것은 어디에서 온 것일까? 그리고 방에서 무엇을 찾고 있던 걸까? 

 

《황룡의 속담 권법2》(부제 : 초롬 공주와 권법 학교)는 집으로 돌아온 황룡의 이야기부터 시작된다. 만만치 않은 학교생활, 미스터리한 물건의 등장, 초롬 공주와 백두호랑 사범과의 만남, 우당탕한 입학시험 등 1권보다 다양한 캐릭터와 웅장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또한 현실 세계에서 무공 세계로 넓어지는 세계관은 황룡과 꼬물원에게 ‘사물 권법’이라는 새로운 배움의 길을 안내한다.

 

어린이 독자들이 손꼽아 기다린 〈황룡의 속담 권법〉 두 번째 이야기. 무언 도사의 제자, 황룡과 꼬물원! 백두호랑 사범의 제자, 초롬 공주! 그들의 놀랍고도 용감한 대모험 이야기에 성큼 들어가 보자.

 

“여기서 멈출 수 없어!”

자신감을 키우고 싶다면, 권법 학교 입학시험에 도전하라!

트라우마를 이기는 가슴 뭉클한 마음 성장 이야기

 

웅웅웅-. 초롬 공주가 외친 거울 권법으로 무공 세계로 들어간 황룡과 꼬물원은 ‘하늘 기둥 권법 학교’ 교장 선생님인 백두호랑 사범을 만난다. 황룡, 꼬물원 곁에서 미세하게 뿜어 나오는 천년환의 기운을 느낀 백두호랑 사범은 그들이 무언 도사의 제자임을 단번에 알아차린다. 백두호랑 사범은 그들에게 ‘하늘 기둥 권법 학교’ 입학시험을 소개한다. 시험은 권법 학교 훈련생 팀과 황룡 팀이 3 대 3으로 축구 시합을 하는 것으로 승패는 크게 중요치 않다. 전반전, 후반전 경기를 하는 동안 훈련생들이 황룡과 꼬물원을 인정해 주면 바로 통과! 하지만 황룡은 상대 팀 선수를 보고 얼굴이 굳어진다. 현실 세계에서 황룡을 괴롭혔던 무적의 삼총사가 눈앞에 나타난 것이다. 경기를 하면 할수록 황룡은 현실 세계 학교에서 경험했던 나쁜 기억들이 불쑥불쑥 생각나는데…

 

친구 관계에서 오는 어려움을 오롯이 담은 2권 이야기는 ‘자존감’에 대한 주제를 밀도 있게 다룬다. 1권에서 황룡은 무언 사부님과 누리 가족의 지지와 격려 속에서 자신감을 얻었었다. 하지만 다시 현실로 돌아온 학교생활에서 황룡은 친구들이 내뱉은 거친 말과 무례한 행동을 경험하면서 자존감이 낮아진다. 불안함과 두려움에 짓눌려 성장을 멈춘 황룡. 어떻게 해야 이 트라우마를 극복할 수 있을까?

 

부모 품에서 나와 또래와 민감한 시기를 보내는 어린이 독자들이 있다면 〈황룡의 속담 권법〉 시리즈로 ‘성장’과 ‘회복’의 의미를 뿌리 깊게 음미해 보길 바란다. 크고 작은 상처로 마음이 아픈 친구를 진심으로 다독이는 초롬 공주, 어려운 상황일수록 교류하고 협력하는 꼬물원의 가슴 뭉클한 성장 이야기는 기존 독자들뿐 아니라 이 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독자들에게 뜻 깊은 시간을 선물할 것이다. 나아가 나를 사랑하는, 용기와 사랑이 넘치는 어린이가 되는 법을 짜릿하게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초등 국어 교과 집필진 서지원 작가

장면 연출에 탁월한 감각을 가진 김규택 일러스트레이터

두 작가가 한국형 판타지 동화의 새로운 장르를 열다

 

초등 국어 교과서 집필진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서지원 작가는 문해력과 관련된 책을 꾸준히 쓰고 있다. 장면 연출에 독보적인 감각을 가진 김규택 일러스트레이터는 장면마다 뜨거운 숨을 불어 넣으며, 서사와 감정이 생생하게 전달되는 이야기 만화를 완성했다.

이렇게 두 작가가 만들어 낸 〈황룡의 속담 권법〉 시리즈는 독서력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만화만 즐겨 보는 아이들에게 새로운 책 읽기의 즐거움을 안내한다. 읽으면 읽을수록 캐릭터와 감정을 공유하며 이야기에 깊이 몰입할 수 있는 이 책은 이전과는 다른, 한국형 판타지X문해력 동화로 어린이 독자들의 마음을 두드릴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서지원
강릉에서 태어나 한양대학교를 졸업하고 〈문학과 비평〉에 소설로 등단해, 지식과 교양을 유쾌한 입담과 기발한 상상력으로 전하는 이야기꾼이지요. 지금은 어린 시절 꿈인 작가가 되어 하루도 빠짐없이 글을 쓰고 있어요. 그동안 낸 책들이 서울 시 올해의 책, 원주시 올해의 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도서 관협회가 뽑은 우수문학도서 등에 선정되었습니다. 쓴 책으로는 《호랑이 빵집》 《문해력 평정 천하통일 삼국지》 《빨간 내복 의 코딱지히어로》 시리즈 등 300여 종이 있으며, 현재 초등학교 교과서 집필진으로 활동하고 있어요.
그림작가(삽화) : 김규택
이야기를 만나는 것은 늘 즐겁고 위안이 되는 일이에요. 이야 기에서 받은 감정들을 더 풍성하게 전해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려고 노력 중입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옛날 옛날》 《세상에서 가장 큰 가마솥》이 있고, 그린 책으로는 《너에게 사과하는 방법》 《한성이 서울 에게》 《11월 13일의 불꽃 : 청년 전태일의 꿈》 《라면 먹는 개》 《옹고집전》 등이 있어요.
기획 : 알토미
어린이책을 읽고, 만드는 일을 가장 좋아합니다. 오늘도 쌍둥이를 키우며 사랑하는 이들과 찰칵, 기념하고 싶은 이야기들 을 그리고 씁니다. 그림책 《엄마 손은 약손》을 썼고, 초등 고민 솔루션 시리즈 《친구 잘 사귀는 법》 《돈 잘 쓰는 법》 《글 잘 쓰 는 법》과 문해력 동화 《황룡의 속담 권법》을 만들었어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