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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교과서

그림으로 이해하고 만들면서 익히는


  • ISBN-13
    979-11-407-1085-0 (93000)
  • 출판사 / 임프린트
    ㈜도서출판 길벗 / ㈜도서출판 길벗
  • 정가
    33,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4-09-20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기타무라 마나미
  • 번역
    김은철 , 유세라
  • 메인주제어
    게임개발 및 프로그래밍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게임개발 및 프로그래밍 #유니티 #UNITY #게임 제작 #C#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83 * 235 mm, 464 Page

책소개

검증된 베스트셀러 [유니티 교과서] 

 

유니티 2023 버전에 맞춰 개정!

그림으로 이해하고 만들면서 익히는 가장 쉬운 유니티 입문서!

 

[유니티 교과서(개정7판)]은 유니티를 사용해 2D/3D 게임과 애니메이션을 만들면서 유니티 기초 지식과 함께 게임 제작 흐름을 익히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유니티를 설치한 후 C# 핵심 문법을 학습하고, 이어서 여섯 가지 2D/3D 게임을 ‘게임 설계하기 → 프로젝트와 씬 만들기 → 씬에 오브젝트 배치하기 → 스크립트 작성하기 → 스크립트 적용하기’ 단계로 만들며 게임 제작 흐름을 익힌다. 만든 게임은 스마트폰에 넣어 실행해볼 수 있다. 유니티 2023 버전에서 테스트했고, 예제 소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무리 없이 학습할 수 있다. 

목차

1장 게임 제작 준비하기

1.1 게임 제작에 필요한 기술

1.2 유니티 

1.3 유니티 설치하기

1.4 유니티 화면 구성 살펴보기

1.5 유니티를 직접 써 보면서 익숙해지기

   

2장 C# 스크립트 기초

2.1 스크립트

2.2 스크립트 작성하기

2.3 스크립트 첫걸음

2.4 변수 사용하기

2.5 제어문 사용하기

2.6 배열 사용하기

2.7 메서드 만들기

2.8 클래스 만들기

2.9 Vector 클래스 사용하기

 

3장 오브젝트를 배치하고 움직이는 방법

3.1 게임 설계하기

3.2 프로젝트와 씬 만들기

3.3 씬에 오브젝트 배치하기

3.4 룰렛 스크립트 작성하기

3.5 스크립트를 적용해 룰렛 회전시키기

3.6 룰렛의 회전을 정지시키기

3.7 스마트폰에서 움직여 보기

 

4장 UI와 감독 오브젝트

4.1 게임 설계하기

4.2 프로젝트와 씬 만들기

4.3 씬에 오브젝트 배치하기

4.4 스와이프로 자동차 움직이기

4.5 UI 표시하기

4.6 UI를 갱신하는 감독 만들기

4.7 자동차가 움직일 때 효과음 내기 

4.8 스마트폰에서 움직여 보기

 

5장 프리팹과 충돌 판정

5.1 게임 설계하기

5.2 프로젝트와 씬 만들기

5.3 씬에 오브젝트 배치하기

5.4 키를 조작해 플레이어 움직이기

5.5 Physics를 사용하지 않고 화살 떨어트리기

5.6 충돌 판정하기

5.7 프리팹과 공장 만들기

5.8 UI 표시하기

5.9 UI를 갱신하는 감독 만들기

5.10 스마트폰에서 움직여 보기 

 

6장 Physics와 애니메이션

6.1 게임 설계하기

6.2 프로젝트와 씬 만들기

6.3 Physics로 움직임 제어하기

6.4 콜라이더 모양 조정하기

6.5 입력에 맞춰 플레이어 움직이기

6.6 애니메이션 만들기

6.7 무대 만들기

6.8 플레이어의 이동에 맞춰 카메라 움직이기

6.9 Physics를 사용해 충돌 판정하기 

6.10 씬을 전환하기

6.11 스마트폰에서 움직여 보기

 

7장 3D 게임을 만드는 방법

7.1 게임 설계하기 

7.2 프로젝트와 씬 만들기 

7.3 Terrain을 사용해 지형 만들기

7.4 Physics를 사용해 밤송이 날리기

7.5 파티클을 사용해 이펙트 표시하기

7.6 밤송이 공장 만들기

7.7 스마트폰에서 움직여 보기 

 

8장 레벨 디자인

8.1 게임 설계하기

8.2 프로젝트와 씬 만들기

8.3 바구니 움직이기

8.4 아이템 떨어트리기

8.5 아이템 잡기 

8.6 사과와 폭탄 공장 만들기

8.7 UI 만들기

8.8 레벨 디자인하기

8.9 스마트폰에서 움직여 보기

본문인용

"유니티를 사용하면 게임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라는 기사를 읽고 ‘그럼 나도 만들어 볼까?’ 싶어 유니티를 내려받았다는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막상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나면 ‘유니티 에디터 사용 방법도 모르고 프로그래밍은 더 모른다!’는 사실을 깨닫고 막막해 합니다.

다행히 서점에 나가 보면 유니티 사용 방법과 프로그래밍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한 좋은 책이 꽤 많습니다. 이 책에는 샘플 게임을 만드는 방법이 실려 있기 때문에 순서대로 실행하기만 해도 3D 게임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다시 기분이 좋아져 ‘좋아, 다음은 내가 원하는 게임을 만드는 거야!’라며 컴퓨터 앞에 앉습니다. 하지만 어느새 ‘도대체…… 무엇부터 만들어야 하지?’라는 생각이 들면서 다시 혼란스럽습니다.

이것은 기존에 나온 책이 게임을 만드는 데 필요한 개별 기술(캐릭터를 움직이는 방법, 충돌을 판정하는 방법, UI를 표시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데 중점을 두었기 때문입니다. 개별 기술은 배웠지만, 기술을 어떻게 조합하는지 배우지 못했기 때문에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것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게임을 만들려면 개별 기술뿐만 아니라 ‘게임 제작 흐름’을 알아야 합니다. 안타깝게도 ‘게임 제작 흐름’에 초점을 맞춰 설명한 책은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이 책은 게임 제작 흐름을 일반화하여 다섯 단계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다섯 단계를 따라 하다 보면 ‘다음으로 무엇을 해야 하지?’라는 고민을 하지 않아도 게임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잘 만들려면 아무리 변변찮은 작품이라도 더 많이 고민하고 직접 끝까지 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친구에게 완성한 게임을 플레이하게 하거나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해 봅시다. 게임을 플레이한 사람의 평가를 들어 보면 자신이 미처 알지 못한 사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경험을 쌓다 보면 게임을 만들 때 어느 부분을 더 신경 써야 할지 자연스럽게 알 수 있습니다. 이 책이 재미있는 게임을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_지은이의 말 중에서

 

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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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소개

저자 : 기타무라 마나미
1988년 생으로 리츠메이칸 대학의 이공학연구과를 졸업했다. 대학원에서는 영상 처리를 이용한 스마트폰용 앱과 게임을 개발했다. IT 기업에서 연구직을 거쳐 현재는 주부로 지내면서 게임과 일러스트 제작에 힘쓰고 있다.
번역 : 김은철
㈜아이티에스 대표이며, AWS 기반한 IoT 실시간 서비스를 개발해 운영 중이다.
일본법인 ㈜아이티에스 대표 및 엘피에이아카데미 전임강사(C, C++, MFC, Network, Database)였고, 한화S&C㈜에서 근무했다. 저서로는 예제가 가득한 C 언어 길라잡이, 초보자를 위한 C 언어 300제, 윈도우 프로그래밍 플러스, 역서로는 유니티5 교과서, 예제로 배우는 핵심 패턴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아이폰 프로그래밍 UIKit 핵심 바이블, PHP 7 예비학교, 예제가 가득한 Java/JavaScript/Android/iOS 프로그래밍 외 다수가 있다. 최근에는 블록체인, 인공지능 관련 사업을 하고 있다(ceo@k2apps.kr).
번역 : 유세라
한국을 거쳐 일본에서 IT 엔지니어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주)컴온히어 IT 기업 대표로 스마트 앱, 모바일 앱 사업을 하고 있으며, 일본 전문 서적 번역가로도 활동하고있다. 역서로는 모두의 알고리즘, PHP 7 예비학교, 딥러닝 워크북, 머신 러닝 부트캠프 with 파이썬, 예제로 배우는 핵심 패턴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아이폰 프로그래밍 UIKit 핵심 바이블, 예제로 배우는 아이폰 프로그래밍 핵심 바이블, 스위프트로 만드는 실전강좌! 아이폰 앱 프로그래밍,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바이블, 가장 쉬운 파이썬 입문교실, 수학으로 배우는 파이썬, 게임으로 배우는 파이썬 등이 있다.
1990년 (주)도서출판 길벗으로 출발하여 ‘인터넷 무작정 따라하기’가 컴퓨터 부문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는 등 꾸준히 성장하며 컴퓨터/인터넷 분야뿐 아니라 경제/경영, 인문, 취미, 여행 등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넓혔습니다.
시나공, 무작정 따라하기, 스크린 영어회화 등의 대표 시리즈가 있습니다.
2000년에는 이지톡을 설립하고 어학분야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었습니다.(2019년에 ‘도서출판 길벗’과 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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