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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으로 배우는 NFT & 블록체인


  • ISBN-13
    978-89-314-7721-4 (93000)
  • 출판사 / 임프린트
    영진닷컴 / 영진닷컴
  • 정가
    17,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4-08-05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다이와종합연구소 프런티어연구개발센터
  • 번역
    김은철 , 유세라
  • 메인주제어
    컴퓨터공학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NFT #암호화폐 #블록체인 #그림으로 배우는 #컴퓨터공학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52 * 215 mm, 216 Page

책소개

그림으로 보는 NFT와 블록체인의 기술 구조 및 비즈니스 사례
디지털화와 세계화의 진전으로 인해 새로운 기술들이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인 「블록체인」은 현재 실제 비즈니스 상황에서 중요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블록체인에서 탄생한 새로운 구조인 「NFT」도 뉴스에 자주 거론되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NFT는 단순한 디지털 자산 이상의 의미를 지니며, 다양한 산업과 우리의 삶에 큰 변화를 가져올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NFT가 기술적으로 어떻게 뒷받침되는 것인지, 실제 비즈니스에서 어떻게 적용할지 제대로 이해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이 책은 NFT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초 개념과 용어부터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의 구조, 그리고 실제 비즈니스 현장에서의 적용 사례와 향후 전망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양한 그림과 함께 다루고 있습니다. 1장에서는 NFT의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한 기초 개념과 배경을, 2장과 3장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NFT를 뒷받침하는 기술 및 현재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과제와 대처 방안을 제시합니다. 4장과 5장에서는 NFT가 각 업계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고, 6장에서는 기술의 발전과 함께 NFT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그리고 우리가 준비해야 할 것들은 무엇인지에 대해 논의합니다.

목차

CH 1. NFT의 기본
1-1 NFT란?
1-2 비대체성의 의미
1-3 NFT로 실현할 수 있는 것
1-4 NFT의 기반 기술
1-5 비중앙집권(분산형)의 데이터 관리
1-6 NFT의 기원과 역사
1-7 NFT 붐
1-8 여러 비즈니스 영역에서 퍼지는 NFT의 활용
1-9 시장 규모의 확대
1-10 NFT의 마켓플레이스
1-11 세계의 동향
1-12 NFT 아트의 가치를 생각한다
1-13 NFT가 비즈니스에 가져오는 가치

CH 2. 블록체인의 기초
2-1 블록체인이란?
2-2 블록체인의 유스케이스
2-3 블록체인의 역사
2-4 블록체인의 분류
2-5 이더리움의 역사와 특징
2-6 이더리움의 데이터 처리 구조
2-7 이더리움 계정과 스테이트
2-8 비밀키와 서명의 구조
2-9 월렛과 그 분류
2-10 이더리움 트랜잭션 수수료
2-11 퍼블릭 블록체인에서의 합의 형성
2-12 PoW의 구조
2-13 PoS의 구조
2-14 블록체인의 파이널리티
2-15 블록체인과 스마트 계약
2-16 토큰의 분류
2-17 ERC와 토큰
2-18 NFT와 데이터의 연결
2-19 이더리움 이외의 블록체인
2-20 블록체인과 오라클
2-21 사이드체인에 의한 스케일링
2-22 크로스체인이란?

CH 3. 블록체인의 기술적 과제
3-1 스케일러빌리티의 문제와 가스비의 급등
3-2 Layer2에 의한 스케일링
3-3 PoW 컨센서스로 인한 지구 환경에 대한 부하
3-4 PoW 컨센서스의 리스크
3-5 PoS 컨센서스의 과제
3-6 익명성에 관한 과제① 블록체인에서의 익명성
3-7 익명성에 관한 과제② 익명성을 높이는 기술과 NFT
3-8 보안① 스마트 계약의 위험성을 이용한 공격
3-9 보안② MEV 획득을 목적으로 한 공격
3-10 NFT의 아키텍처
3-11 콘텐츠가 블록체인의 밖에 있는 의미
3-12 NFT·암호 화폐에 관련된 사기
3-13 자기 주권형 아이덴티티·분산형 아이덴티티와 NFT

CH 4. NFT의 유스케이스 - 엔터테인먼트편
4-1 아트① 전통적인 아트 에코시스템
4-2 아트② NFT가 하는 역할
4-3 아트③ NFT 아트에 의한 새로운 에코시스템
4-4 아트④ NFT 아트의 사례와 서비스
4-5 아트⑤ NFT 아트의 과제와 앞으로의 전망
4-6 스포츠① 스포츠와 트레이딩 카드
4-7 스포츠② 스포츠에서의 NFT
4-8 스포츠③ NFT 스포츠의 구조
4-9 스포츠④ NFT 스포츠의 미래와 과제
4-10 게임① 온라인 게임의 비즈니스와 과제
4-11 게임② NFT를 이용한 게임의 특징과 비즈니스 모델
4-12 게임③ NFT를 이용한 게임의 사례
4-13 게임④ NFT를 이용한 게임의 과제와 앞으로의 전망
4-14 패션① 기존 비즈니스 모델
4-15 패션② NFT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4-16 패션③ NFT 유스케이스
4-17 패션④ 앞으로의 전망
4-18 음악① 기존 비즈니스 모델
4-19 음악② NFT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4-20 음악③ NFT 유스케이스
4-21 음악④ 앞으로의 전망

CH 5. NFT의 유스케이스 - 플랫폼·비즈니스편
5-1 메타버스① 메타버스의 현 상태
5-2 메타버스② 메타버스에서의 NFT
5-3 메타버스③ NFT 메타버스의 유스케이스
5-4 메타버스④ 메타버스 및 NFT의 미래
5-5 디지털 아이덴티티① 디지털에서의 아이덴티티
5-6 디지털 아이덴티티② 아바타란 무엇인가?
5-7 SDGs① NFT와 SDGs
5-8 SDGs② 마이닝에서의 사용 전력 대책
5-9 SDGs③ NFT, 블록체인 기술로 SDGs 활동의 지원
5-10 SDGs④ NFT,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SDGs 활동의 향후
5-11 금융① 분산형 금융의 등장
5-12 금융② 분산형 금융이라는 금융 업계 변화의 가능성
5-13 금융③ 일본에서의 NFT 금융 서비스
5-14 금융④ NFT×금융의 향후 전개

CH 6. NFT의 전망
6-1 NFT가 만들어 내는 프런티어의 가능성
6-2 NFT와 메타버스가 융합하는 조건
6-3 메타버스의 진화에 필요한 기술적인 요건과 선도 기업
6-4 3차원 공간으로의 본격적인 이행과 사람의 외모·내면의 확장
6-5 대형 DAO의 출현이 웹 3.0 사회의 수용성을 좌우
6-6 DeFi를 통한 기존의 금융 에코시스템의 변혁 가능성
6-7 메타버스와 NFT의 융합에 필요한 웹 2.5라는 개념

본문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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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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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소개

저자 : 다이와종합연구소 프런티어연구개발센터
금융, 비즈니스, 행정 서비스 등으로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력에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 AI, DX 솔루션을 융합하여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혁신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15년부터 첨단 IT 기술의 활용 및 비즈니스 추진을 담당하는 연구개발 부문 조사 및 기술 검증을 시작했다. 이후 비즈니스 요구에 즉각적으로 대응하는 것을 목표로 AI와 블록체인 등을 활용한 솔루션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다. 21년, 향후 연구개발 활동을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 부서 간 연구개발 조직인 '소켄랩'을 설립했다. 소켄랩에서는 대응 난이도와 희소성이 높은 테마를 중장기적으로 연구하여 타사가 쉽게 따라잡을 수 없는 미래 핵심 역량이 될 솔루션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번역 : 김은철
(주)아이티에스 대표이사. 인공지능 전문가로서 챗봇, 기업형(BI) 챗봇, AI 빅데이터 관련 사업을 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인공지능 코딩을 위한 기초인 C/C++/파이썬/자바/자바 스크립트를 한 권의 책으로 배울 수 있는 김쌤의 일대일 코딩 클래스 책과 C 언어 300제, C 언어 길라잡이가 있고, IT 프로그래밍 분야의 머신러닝/딥러닝/신경망, 파이썬, 안드로이드, 아이폰, 자바, 자바스크립트, PHP, 유니티, SQL, 알고리즘 등 다수의 번역서가 있다.
번역 : 유세라
현재 일본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주)컴온히어 기업 대표로 ICT 사업에도 주력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IT 엔지니어로 활동했다. 역서로는 『유니티를 몰라도 만들 수 있는 유니티 2D 게임 제작』, 『유니티 교과서』, 『처음 만나는 AI 수학 with 파이썬』, 『유니티를 이용한 VR 앱 개발』, 『게임으로 배우는 파이썬』,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바이블』, 『그림으로 배우는 SQL 입문』, 『그림으로 배우는 파이썬』 외 다수의 번역서가 있다.
영진닷컴은 대한민국의 대표 실용서 출판사입니다. 1987년 영진출판사로 출판사업을 시작하였으며, 2000년 영진닷컴으로 상호변경하였습니다.

'이기적(이렇게 기막힌 적중률)' 수험서 시리즈와 IT 전문 서적을 포함하여 가정생활, 요리, 취미, 예술, 경제경영, 인문 등 다양한 분야의 단행본 도서들을 출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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