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평면표지(2D 앞표지)
2D 뒤표지

아이돌 스타


  • ISBN-13
    979-11-92182-69-8 (74810)
  • 출판사 / 임프린트
    잇츠북 / 잇츠북
  • 정가
    13,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4-07-28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류미정
  • 번역
    -
  • 메인주제어
    어린이, 청소년: 소설, 실화
  • 추가주제어
    어린이, 청소년 소설: 일반 , 어린이, 청소년 소설: 액션, 모험 , 어린이, 청소년 소설: 쌍방향 모험 이야기 , 어린이, 청소년 소설: 판타지 , 어린이, 청소년 소설: 판타지로맨스 , 어린이, 청소년 소설: 로맨스, 사랑, 우정 등 인간관계 이야기 , 어린이, 청소년 소설: 가족, 집이야기 , 어린이, 청소년 소설: 유머 , 어린이, 청소년 소설: 학교이야기 , 어린이, 청소년 소설: 단편 , 어린이, 청소년 카테고리 소설
  • 키워드
    #어린이, 청소년: 소설, 실화 #어린이, 청소년 소설: 일반 #어린이, 청소년 소설: 액션, 모험 #어린이, 청소년 소설: 쌍방향 모험 이야기 #어린이, 청소년 소설: 판타지 #어린이, 청소년 소설: 판타지로맨스 #어린이, 청소년 소설: 로맨스, 사랑, 우정 등 인간관계 이야기 #어린이, 청소년 소설: 가족, 집이야기 #어린이, 청소년 소설: 유머 #어린이, 청소년 소설: 학교이야기 #어린이, 청소년 소설: 단편 #어린이, 청소년 카테고리 소설 #관계 #자존감 #우정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87 * 241 mm, 80 Page

책소개

나니까, 나답게. 내가 바로 아이돌 스타!
춤꾼 아윤이의 개성과 자신감에 대한 이야기

 

나에게 가장 먼저 해주어야 할 첫 번째는 나 자신을 들여다보는 것이에요. ‘삶의 목적은 사랑받는 사람이 되는 게 아니라 자기 자신이 되는 것이다.’라는 말도 있듯 자신을 돌보고 나답게 사는 것은 어린 시기부터 중요합니다. 그러면 나답게 산다는 건 뭘까요? 단단한 나로 살아가려면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나답게 사는 데도 연습이 필요합니다.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내가 지금 무엇을 느끼고 있는지 나 자신을 들여다보는 연습이지요. 주인공 아윤이는 춤추는 걸 무척 좋아하며 아이돌이 되는 게 꿈입니다. 하지만 열정만큼 춤을 잘 추지도 못하고 외모도 뛰어나지 못합니다. 주변에서 하마라고 놀리고 무시하지만 절대 기죽지 않고 자신이 좋아하는 춤에 열정을 다합니다. 비록 아이돌은 되지 못하더라도 좋아하는 춤을 즐기면서 누구보다 행복하게 살 자신이 있지요.

아윤이는 춤추는 걸 아주 좋아한다. 걸 그룹 언니들의 춤을 따라 추면서, 자기도 아이돌 스타가 되는 걸 꿈꾼다. 그렇지만 친오빠부터 하마라고 놀리면서 아윤이의 기를 죽이려고 한다. 그래도 춤을 너무나 좋아하는 아윤이. 춤을 제대로 배우려고 엄마, 아빠를 졸라서 댄스 학원을 다니기 시작하는데 댄스 학원 아이들에게도 무시를 당한다. 아윤이는 오히려 하루 종일 춤만 생각하면서 즐겁게 연습하고 실력도 조금씩 느는 것 같다. 그러던 중에 댄스 학원에서 아이돌 오디션이 열린다는 말을 듣고 아윤이도 오디션에 참가할 마음으로 설렌다.

★초등 교과 연계★

2학년 1학기 국어 11. 상상의 날개를 펴요
2학년 2학기 국어 1. 장면을 떠올리며
3학년 1학기 국어 8. 의견이 있어요
3학년 2학기 국어 7. 글을 읽고 소개해요

목차

  • 몸 따로 마음 따로 _ 7
    댄스 학원에 등록하다 _ 16
    센터가 대장이야? _ 21
    댄스 동영상 _ 27
    개구리가 꼭 올챙이 적 생각을 해야 하나요? _ 33
    아이돌 오디션 _ 42
    댄스 우정 _ 51
    우리만의 걸 그룹 _ 58
    아이돌 스타 팬클럽 _ 67

본문인용

하랑이가 앞으로 나가 뒤돌아섰어요.
“나는 열 살 조하랑이라고 해. 너희도 모두 열 살이라면서? 우리 함께 즐겨 보자. 난 춤이 너무 좋아. 춤을 추고 있으면 세상이 내 중심으로 돌아가는 것 같거든. 부족하더라도 많이 도와줘.”
전학생도 하랑이처럼 길게 인사하지는 않을 거예요.
하랑이 눈에는 우리들 표정이 하나도 보이지 않나 봐요. 거울을 통해 이수 얼굴이 확 들어왔어요. 쓴 약을 먹은 것처럼 얼굴이 일그러졌어요.
‘너도 힘들겠다. 이수한테 찍혔으니.’
하랑이가 불쌍하게 느껴졌어요. 분위기 파악도 못 하고 나대는 모습이 꼭 첫날의 나 같았거든요. 자리로 돌아오는 하랑이의 발걸음이 씩씩하게 보였어요. 하지만 나는 알아요. 수업이 시작되면 한 발씩 내딛을 때마다 넘쳐흐르던 자신감이 서서히 사라져 버릴 거라는 것을요. 하랑이는 춤을 정말 못 춰요. 정말 눈 뜨고는 못 봐주겠어요. 댄서가 아니라 완전 개그우먼 같아요. 행사장에서 흐느적흐느적 바람을 타고 춤추는 풍선 인형이 언니라고 부를 정도예요.

〈본문 34~36쪽 중에서〉

서평

▶ 잘하는 것보다 즐기는 것이 중요해
아이돌처럼 춤을 잘 추고 싶던 아윤이는 오빠의 놀림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댄스 학원에 등록하게 되지요. 배우면 잘할 수 있을 거라는 자신감 하나만 가지고요.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았어요.
춤은 자신감만 가지고 추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곧 알게 돼요. 잠자는 시간만 빼고, 춤 동작을 생각하면서 연습을 해도 센터인 이수를 따라잡기가 쉽지 않았거든요. 잘난 척하는 이수 코를 납작하게 해주겠다는 마음만 가득했던 아윤이는 춤을 잘 추는 것보다 즐기는 것이 더 행복하다는 것을 하랑이를 보면서 깨닫게 됩니다.

하랑이는 누구보다 춤추는 걸 즐겼어요. 하랑이 춤을 보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흥이 났어요.
“하랑아, 여기서 팔을 이쪽으로 더 뻗어 봐!”
“이, 이렇게?”
하랑이가 허공을 콕콕 찌르며 팔을 뻗었어요.
“흐흐. 완전 꼬챙이 같아. 어묵만 있으면 어묵 꼬치가 되겠어.”
“어묵 좋지. 우리 집 앞에 기막히게 맛있는 떡볶이집 있는데, 같이 갈래?”

-본문 중에서-

▶ 본격적으로 책을 읽기 시작하는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책을 읽는 즐거움을 줍니다.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적합한 동화 분량과 등장인물의 디테일한 심리 묘사, 유쾌하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삽화, 흥미로운 이야기 전개가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책을 읽는 즐거움을 줍니다.

저자소개

저자 : 류미정
아동동화작가

몸치지만 춤을 추고 싶고, 음치지만 노래를 부르고 싶은, 아직은 꿈 많은 작가랍니다. 하지만 어린이들의 이야기 속에 빠지면 정신을 차릴 수 없을 정도로 행복에 취해 버리는 작가이기도 합니다. 어린이책작가교실에서 공부했고, 마로니에여성백일장을 통해서 등단했습니다. 현재는 음악미술학원을 운영하면서 신나는 이야기를 찾고 있답니다. 지은 책으로 『욕쟁이 아빠』, 『거꾸로 말대꾸』, 『벼락 맞은 리코더』, 『천만 유튜버 쌍둥이 루지1~3』, 『매직 슬러시』, 『두근두근 캠핑카』, 『소진이는 귀신이 무섭대!』, 『라면 없인 못 살아!』 등이 있습니다.
그림작가(삽화) : 조현숙
일러스트레이터

대학에서 서양화를 전공했습니다. 그림 그리는 일을 아주 좋아하고, 아이들의 맑고 순수한 동심에 푹 빠져서 어린이 동화에 그림을 그리게 되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좁쌀영감 오병수』, 『아빠의 일기장』, 『신통방통 곱셈구구』, 『내 동생은 진짜 진짜 얄미워』, 『회사 괴물』, 『내일도 같이 할래』, 『끝까지 초대할 거야』 등이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