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이에게 선물할 유럽풍 애착 솜인형
나만의 귀여운 동물 친구를 만들어보자
모든 아이에게는 애착 인형이 있다. 어른들이 손수건으로 만들어 준 인형부터, 좋아하는 캐릭터와 표정이 있는 인형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유럽의 아이들은 가정집에서 직접 만든 솜인형을 주로 갖는다. 부모의 부모로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인형을 그 아이들이 물려받는데, 유럽풍의 따뜻하고 포근한 감성이 그대로 담겨 있다. 유럽풍 감성을 그대로 전해 줄 솜인형 모음집을 소개한다.
★ 29가지 다양한 동물 인형 수록
애착 인형은 내 마음에 쏙 들어 편안하게 느껴져야 한다. 늘 함께하는 친구 같은 존재이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는 포근한 인형의 귀여운 동물 인형을 준비했다. 책의 초반부에는 완성된 동물 인형의 전체 이미지를 보여준다. 토끼, 생쥐, 고양이, 강아지, 곰, 다람쥐, 원숭이, 여우, 돼지, 코끼리, 사자, 알파카, 당나귀, 고슴도치, 개구리, 고래, 펭귄… 일상에서 자주 만나는 동물부터 이솝우화나 그림책에 나올 법한 동물까지 다양한 캐릭터를 담았다. 인기 있는 동물은 여러 가지 버전으로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두 종류 이상 수록되어 있다.
★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필요한 재료와 기초 지식 안내
『유럼풍 애착 솜인형 만들기』는 핸드메이드 수공에 실용서를 꾸준히 출간해 온 부티크사에서 야심 차게 엮어낸 책이다. 솜인형을 처음 만들어 볼 독자들을 위해 봉제 인형을 만들 때 필요한 재료와 중요한 포인트를 알차게 담아냈다. 원단의 종류는 어떻게 다른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원단 안에 채우는 솜에도 특성이 있는지, 용도에 따라 자수실과 비즈 등을 어떻게 다르게 사용해야 하는지 안내한다. 시접을 접거나 가위집을 내는 방법, 솜이나 펠릿을 채우는 방법, 자수를 놓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서도 그림과 함께 설명한다. 이 설명을 토대로 한다면, 다른 인형 만들기나 공예에서도 바느질하는 일이 보다 수월해질 것이다.
★ 인형의 특색을 살린 설명서와 실제 크기 도안
각 인형을 만들기 시작할 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지 않도록 구성했다. 먼저 준비해야 할 재료들을 요약해 알려준다. 또한 작업할 때 참고해야 하는 기초 지식을 모아 설명한다. 실제로 원단을 잘라 준비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실물 크기 도안이 수록되어 있다. 책에 실린 도안을 옮겨 그리는 방법도 책에 설명된 것을 따라 시도해보자. 번호가 매겨진 순서대로 작업을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완성된 나만의 솜인형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