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벤 윌슨
원자력 공학 기술자, 반도체 공정 엔지니어, 데이터 과학자 등을 역임한 머신러닝 엔지니어입니다. 10년 넘게 데이터와 오픈 소스 도구로 문제를 해결해왔으며, 지난 4년 동안 다른 사람들도 같은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돕고 있습니다. ML 프레임워크 코드를 빌드하고, 어려운 데이터 과학 문제 해결을 돕고, 유쾌한 웃음 짓기를 좋아합니다.
번역 : 김대근
머신러닝을 공부하기 시작했을 때 접한 톰 M. 미첼(Tom M. Mitchell)의 명언, “머신러닝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면 그 문제를 명확히 정의해야 한다”라는 말을 상기하며 항상 초심을 잃지 않으려 합니다. 학부 과정에서 컴퓨터 과학과 수학을 복수 전공하고 석사 과정에서 머신러닝을 전공했습니다. 여러 해 동안 스타트업, 제조 및 금융 업계를 거치며 컴퓨터 비전 엔지니어로서 다수의 1저자 특허를 등록하고 제품 양산에 기여했으며, 데이터 과학자로서 다양한 PoC와 현업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현재는 클라우드 업계에서 고객의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AI/ML 전문가로서 기술적인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머신러닝 시스템 설계』(한빛미디어, 2023)를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번역 : 심대열
현재 클라우드 업계에서 다양한 고객의 비즈니스 문제 해결에 기술적인 도움을 주는 AI/ML 전문가로 일하고 있습니다. 산업 기능 요원으로 엔지니어 경력을 시작해 스타트업 창업을 경험하고, 국내 대기업에서 해외 영업과 프로젝트 관리, 설루션 개발과 데이터 과학자의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데이터 과학 석사 과정 수료 후 한양대학교 인공지능학과 ASML Lab에서 박사 과정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