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평면표지(2D 앞표지)

오늘 또 카페, 서울 (큰글자도서)

매일매일 떠나는 달콤한 카페 여행


  • ISBN-13
    979-11-6983-768-2 (13980)
  • 출판사 / 임프린트
    한국학술정보 / 크루
  • 정가
    40,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3-10-31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임찬호
  • 번역
    -
  • 메인주제어
    여행, 휴가
  • 추가주제어
    서울
  • 키워드
    #여행, 휴가 #서울
  • 도서유형
    종이책, 반양장/소프트커버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200 * 295 mm, 344 Page

책소개

[큰글자도서]

가득 머금은 공간,
서울 끝에서부터 끝까지
카페 찾아 떠나는 여행!

이 책은 8만 팔로워의 선택을 받은 카페를 사랑하는 공대생 ‘투데이 디저트’가 엄선한 서울 카페 72곳을 소개한다. 카페 공화국 대한민국에서 오늘 갈 카페를 고르는 일은 어렵다. 하루에도 수십 개의 카페가 문을 열고 닫는 지금, 그중에서 요즘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카페를 골라 선보인다. 『오늘 또 카페, 서울』에서는 시그니처 카페, 에스프레소 카페, 이색 카페, 디저트 카페, 전통 카페, 비건 카페, 동네 카페, 애견 동반 카페까지 총 8가지 상황에 맞게 내 입맛대로 카페를 골라 갈 수 있도록 했다. 또, 카페 72곳 지하철 노선도를 함께 수록했으니 이 책과 함께라면 매일매일 달콤한 카페 여행을 떠날 수 있다.

목차

PROLOGUE
CAFE INDEX
카페 지하철 노선도

한 잔. 시그니처 메뉴로 승부 보는 카페

오츠커피
조앤도슨
바우카페
크로닉
스크렘
트레스드
루이베이크샵
모블러
더마틴

두 잔. 깊고 진한 커피 한잔이 생각나는 카페

상왕제약
리사르커피
뮬리노 에스프레소 바
시러피하우스
솔리토 에스프레소
구테로이테
YM ESPRESSO ROOM
프롤라

세 잔. 색다른 맛과 경험을 즐기는 이색 카페

누데이크
차일디쉬
공간갑
해피베어데이
맨홀커피
무슨클럽
섬광
스탠다드시스템
폼앤노말
정식카페
부빙
힐즈앤유로파

네 잔. 달콤한 디저트 천국 카페

플디
썸띵어바웃커피
무너미
곳간집
커피브론즈
피스피스
레이어드
포스터리 베이커
달콤한위로
프루프인더커피
비아트 성수
테디뵈르하우스
퀸즈베리 도넛 하우스

다섯 잔. 그때 그 감성을 고스란히 담은 전통 카페

묘사서울
맷차
학림
내자상회
차 마시는 뜰
1인1잔
수연산방
로우루프

여섯 잔. 지구와 나를 생각하는 건강한 카페

빵어니스타
앞으로의빵집
인터랙트 with 글루텐프리
오베흐트
미니마이즈
오크라
얼스어스

일곱 잔. 도심 속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동네 카페

푸어링아웃
파이오니어커피
푸쉬커피
커피스니퍼
롯지190
고카페인클럽
오지오커피
컴투레스트
포스톤즈

더 스팟 패뷸러스

여덟 잔. 어디든 함께하는 애견 동반 카페

어라운드데이
해브커피
콘시드서울
피엠오
스태픽스

본문인용

크림 위에 꽂혀 있는 나무 스푼으로 먼저 달달한 크림을 한 입 떠먹고, 크림이 슬슬 물릴 때쯤 크림과 함께 커피를 한 모금 마셔 보자. 크림의 달콤함과 커피의 쌉쌀함. 그 한 입의 행복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하루에도 수많은 카페들이 문을 열고 닫기를 반복하는 서울에서 오츠커피가 롱런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이 크림과 커피의 완벽한 조합에 있지 않을까 싶다.
--- p.21, 「오츠커피」 중에서

구테로이테에서는 에스프레소를 오마카세로 즐길 수도 있다. 매 시즌마다 커피 메뉴를 개발해 에스프레소 오마카세를 선보이는데 클래식 코스를 기본으로 시즌 한정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시즌 코스도 있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다양한 에스프레소를 즐길 수 있으니 커피를 좋아한다면 한번 방문해 보길 추천한다.
--- p.90, 「구테로이테」 중에서

손톱만 한 크기의 크루아상이나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 오이 케이크 등 누데이크는 기존의 틀을 깨는 혁신적인 디저트를 선보였다. 디저트 카페라기보다 '디저트 미술관'이라고 부르는 게 더 잘 어울렸던 이색적인 공간. 늘 똑같은 카페 투어에 질렸다면 힙스터들만 간다는 누데이크를 일정에 넣어 보는 건 어떨까.
--- p.109, 「누데이크」 중에서

플디의 간판 메뉴는 바로 '딸기 케이크'다. 진한 바닐라빈 마스카포네 크림과 은은한 코코넛 향이 맴도는 코코넛 다쿠아즈가 포인트. 맛은 물론 비주얼 또한 다른 딸기 케이크와 비교해도 빠지지 않는다. 슬라이스로 잘린 딸기가 촘촘하게 케이크를 둘러싸고 있고, 케이크 시트지 사이사이에도 딸기가 들어 있다. 플디에서 딸기 케이크를 먹어 본 사람들은 모두 플디가 인생 딸기 케이크라 입 모아 말할 정도다.
--- p.159, 「플디」 중에서

긴 시간이 흘렀음에도 학림은 대학로에서 지금까지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만약 학림의 노후화된 시설들이 리뉴얼 됐더라면 과연 이렇게까지 오랫동안 사랑받는 카페가 될 수 있었을까? “이제 겨우 60년이 지났을 뿐”이라는 학림의 슬로건이 문득 떠오른다. 앞으로 또 다시 60년이라는 시간이 흐른 뒤 다시 왔을 때도 지금 이 모습 그대로 남아 줬으면 하는 공간이다.
--- p.228, 「학림」 중에서

앞으로의빵집은 9無 카페로 우유, 버터, 달걀, 흰 밀가루, 흰 쌀, 흰 설탕, 흰 소금, GMO, 방부제와 색소를 사용하지 않는다. 일주일에 삼일만 오픈하는 이유도 오직 더 건강한 재료로 완성도 높은 디저트를 준비하기 위함이라는 앞으로의빵집. 건강한 빵에 진심인 사장님과 그런 완벽한 비건 디저트를 먹기 위해 이곳을 찾는 사람들로 아마 이곳은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비건 베이커리 맛집이 되기에 충분해 보인다.
--- p.258, 「앞으로의빵집」 중에서

푸어링아웃은 커피부터 티, 미숫가루, 뱅쇼까지 다양한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주문을 하면 “조금만 속삭여주세요”라고 적힌 카드를 함께 주는데 이곳의 문화를 지키기 위한 사장님의 마음이 느껴졌다. 푸어링아웃은 커피 맛집이지만 사실 팬케이크 맛집이기도 하다. 팬케이크 하나를 주문하면 접시에 팬케이크 두 조각이 종이에 감싸져서 나온다. 굽자마자 나와서 그런지 따끈따끈한 진한 얼그레이잼이 팬케이크를 타고 흘러내렸다.
--- p.284, 「푸어링아웃」 중에서

봉긋한 크림이 인상적인 피엠오의 대표 에스프레소 '마로키노'. 코코아 파우더와 쫀쫀한 크림이 진하게 뽑아낸 에스프레소 샷의 씁쓸함을 중화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덕분에 처음부터 끝까지 어디 하나에 쏠리는 맛 없이 한 잔을 온전히 즐길 수 있다. 맛있는 커피는 물론 사장님이 키우는 귀여운 포메라니안도 반갑게 손님들을 맞아 주니 망원동 근처에서 약속이 잡힌다면 피엠오를 방문해 보자.--- p.338, 「피엠오」 중에서

서평

8만 팔로워의 사랑을 받고 있는 카페 리뷰하는 공대생!
그동안 어디에서도 공개한 적 없는
‘투데이 디저트’만의 서울 카페 72곳!

#시그니처 메뉴로 승부 보는 카페
#깊고 진한 커피 한잔이 생각나는 카페
#색다른 맛과 경험을 즐기는 이색 카페
#달콤한 디저트 천국 카페
#그때 그 감성을 고스란히 담은 전통 카페
#지구와 나를 생각하는 건강한 카페
#도심 속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동네 카페
#어디든 함께하는 애견 동반 카페

하루에도 수많은 카페들이 문을 열고 닫기를 반복하는 서울. 그 속에서 카페들은 살아남기 위해 디저트면 디저트, 인테리어면 인테리어 사람들의 눈길을 하나라도 더 사로잡기 위해 가진 매력을 한껏 뽐낸다. 『오늘 또 카페, 서울』에서는 이렇게 넘쳐 나는 카페 홍수 속에서 내가 필요한 상황에 맞게 카페를 골라갈 수 있도록 8개 주제로 카페를 나눠 소개한다. 글의 마지막에는 카페 주소와 영업 정보, 인스타그램 큐알 코드까지 넣어 카페 방문에 필요한 기본 정보를 담았다. 또, 이 책에서 소개한 72군데 카페를 지하철 노선도로 정리해 이 책 한 권이면 내가 원하는 카페로 언제든 카페 투어를 떠날 수 있도록 했다.

서울 3대 아인슈페너 카페, 커피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는 카페, 트렌디한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먹어 본 셀럽 디저트가 있는 카페, 제철 과일로 즐기는 계절 디저트 카페, 60년 전통의 한국 최장수 카페, 건강한 재료만을 엄선한 9無 비건 카페, 잔잔한 음악과 함께 커피 한잔 마실 수 있는 동네 카페, 강아지가 반겨 주는 애견 동반 카페까지. 이 책은 이미 유명한 카페뿐 아니라 저자가 수많은 카페를 다니며 알게 된 구석구석 숨겨진 보석 같은 카페도 함께 소개한다. 저자가 4년 동안 서울 곳곳을 누비며 만난 카페를 이 책 한 권에 담았다. 그동안 어디에서도 공개한 적 없는 투데이 디저트만의 서울 카페 72곳을 따라 달콤한 카페 여행을 떠나 보자.

저자소개

저자 : 임찬호
갑작스럽게 카페의 매력에 푹 빠져 버린 공대생. 매일 산더미처럼 쌓인 과제를 새벽에 끝내고 다음 날 수업 전에 갈 카페를 설레는 마음으로 검색하는 것이 일상이었다. 피로감에 찌든 몸을 이끌고 카페에 가서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 커피 한 잔을 마실 때 그 기분은 말로 다 표현할 수가 없다.

서울에서 유명한 카페뿐만 아니라 구석구석 동네에서 사랑받는 곳들을 사람들과 나누고 싶어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었고 벌써 4년째 꾸준하게 카페를 다니며 활동하고 있다. 그리고 4년 동안 서울 방방곡곡을 누비며 알게 된 카페 정보를 『오늘 또 카페, 서울』에 담았다. 진정으로 더 다양한 카페 정보를 얻고자 했던 사람들에게 이 책이 좋은 가이드가 되길 바란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