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지도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성경 지도책을 살펴보면 지도가 복잡해서 쉽게 이해하기도 어렵고, 내용이 너무 방대하고 전문적이며, 종이가 두껍고, 가격이 너무 비싼 경우가 많았습니다. 아니면 가격은 싸지만 너무 복잡하고 조잡하든가.
이에 성경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서 고전분투하고 있는 성경2.0에서는 누구나 부담 없이 구입해서 편하게 볼 수 있는 일반 성도와 초신자용 신개념 지도를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에는 68장의 지도가 있는데 이것은 웬만한 전문가용 지도책에서 성경통독에 꼭 필요한 중요한 지도는 다 들어가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텍스트의 양과 내용은 성경을 이해하는데 딱 필요한 만큼만 넣었으며, 이해하기 편한 칼라와 사건 순서대로 번호를 표시해서 간단하게 전체적인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지도 크기도 알뜰하게 줄이고, 얇은 종이를 썼으며, 책 두께를 줄여서 누구나 부담 없이 구입해서 하나님 말씀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성경 지도를 이해하는데 있어서 몇 가지 유념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1. 학계에서 조차도 지명의 위치가 정확하지 않은 곳이 너무 많습니다. 대충 짐작하는 곳도 많기 때문에 때론 지명의 위치에 너무 엄격할 필요가 없습니다.
2. 지명이 정확치 않기 때문에 경로도 대략적으로 짐작인 경우가 많습니다.
3. 동일한 지명도 많고, 한 곳을 여러 가지 지명으로 부르는 경우도 많으며, 외국어다 보니 한 곳의 지명이 발음에 따라 조금씩 다른 경우도 많습니다.
성경2.0 신개념 지도가 많은 분들이 하나님 말씀에 조금이라도 더 다가갈 수 있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