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에 1번, 나만의 역사를 기록하는 리뷰 자서전
“그냥 흘려보낼 수도 있었던 1년을 기억할 수 있는 책이 한 권 생겼어요.”
“답을 쓰다 보니 지난 1년 열심히 살아온 나를 다독이고 싶어졌어요.”
“이 책을 쓰면서 뿌듯하고 의미 있는 연말을 보냈어요.”
『자문자답 나의 1년』 은 지난 1년을 추억하고 다가올 1년을 꿈꾸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유일무이한 셀프 코칭 라이팅북입니다. 라이프 코치 홍성향 선생님이 2010년부터 진행해온 ‘1년 그룹 코칭 프로그램’ 중 가장 핵심이 되는 질문과 활동을 고르고 다듬어 만든 책입니다.
이 책은 질문과 빈 여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질문을 읽고, 답을 쓰며 1년을 돌아볼 수 있게 돕습니다. 펜 끝을 따라 나올 당신의 이야기가 바로 이 책의 내용이 됩니다. ‘당신’이 바로 이 책의 주인공이 됩니다.
이 책을 펼쳤다면 당신께 꼭 드리고 싶은 당부가 있습니다.
자신만을 위한 시간을 꼭 비워 두시길 바랍니다. 바쁜 회사 업무, 소중한 친구들과의 만남으로 늘 뒷전이었던 당신과 만날 시간을 꼭 비워 두고 지켜 주세요. 그리고 가장 ‘나답다’고 생각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가장 좋아하는 장소에서, 좋아하는 음악을 듣는 것도 좋습니다. 그 무엇이든 일상에서 느껴온 긴장을 내려놓고, 자신과 즐거운 대화를 나눠 보세요.
당신의 1년을 마주하는 이 시간이, 기분 좋은 데이트를 하는 시간 같기를 바랍니다.
■ 책에서 안내하는 흐름에 꼭 따를 필요는 없습니다. 원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작성해보세요. 중요한 것은 당신이 1년을 돌아보기 위한 시간을 내고, 그 1년을 질문들과 함께 돌아보며 스스로 정리해보는 것 자체니까요.
■ 책에는 총 4개의 QR 코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저자인 홍성향 라이프 코치의 부드러운 음성으로 안내받는 것은 물론, 나 자신에게 조금 더 몰입하는 시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라이프 코치의 핵심 질문으로 돌아보고 계획하는 1년
책장 한 칸을 나만의 1년 역사가 담긴 세상 하나뿐인 연말정산 다이어리를 꽂아두는 자리로 만들면 어떨까요? 매해 연말, 당신에게 꼭 필요한 의미 있는 책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지난 1년을 되돌아보고, 다가올 1년을 구체적으로 그려볼 수 있게 도와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생각하고 적어보는 것만으로도 자신의 원하는 삶에 가까워진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내년에 대한 계획을 세운 뒤에는 1년 동안 매달 스스로 계획을 점검할 수 있는 부록 페이지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매달 특정일에 알람을 맞추거나 스케줄을 빼두고, 한 달에 한 번 지난 일상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