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크라테스
테베 출신으로 디오게네스의 사상을 계승한 견유학파 대표 철학자다.
저자 : 스트라본
아우구스투스 시대에 활동한 고대 그리스의 지리학자이자 역사학자. 헬레니즘과 로마의 지리학을 집대성했다.
저자 : 루키우스 안나이우스 세네카
로마 제국 시대의 정치가이자 스토아 철학자. 네로 황제의 스승으로 유명하다.
저자 : 디온 크리소스토모스
1~2세기에 활동한 그리스의 철학자이자 수사학자. 본명은 디오 코케이아누스이며 뛰어난 웅변술 덕에 얻은 그의 별칭 크리소스토모스는 '황금의 입'이라는 뜻이다.
저자 : 루키아노스
로마 제국 시대에 활동한 시리아 출신 그리스 작가. 풍자 문학의 대가였다.
저자 : 디오게네스 라에르티오스
3세기경 활동한 인물로, 고대 그리스 철학자들의 전기를 집대성한 『유명한 철학자들의 생애와 사상』을 통해 귀중한 철학사적 자료를 남겼다.
저자 : 플라비우스 클라우디우스 율리아누스
콘스탄티누스 왕조의 마지막 황제로 361년부터 363년까지 통치했다. 철학과 문학에 조예가 깊었으며, 신플라톤주의에 사로잡혀 그리스도교 대신 로마의 다신교 전통을 부흥시키려 했다.
저자 : 테오도레토스
5세기 비잔틴 제국에서 활동한 키루스의 주교. 단성론에 반대하고 정통 신학을 옹호했다.
편역 : 서미석
서양 고전 전문 번역가이자 편집자. 서울대학교 서어서문학과에서 문학을 공부하고 졸업 후 종합상사에 입사해 무역·외환·홍보·번역 등 다양한 업무를 경험했다. 정말 좋아하는 일이 무엇일까 찾고 고민하다가 접어 두었던 꿈을 기억해 내고 번역가의 길로 들어섰다. 어린 시절 무척이나 좋아했던 그리스·로마 신화와 북유럽 신화를 비롯해 『아서 왕와 원탁의 기사』 『칼레발라』 『러시아 민화집』 『아이반호』 『벤허』 『로빈 후드의 모험』 『불멸의 서 77』 등을 번역했고, 20년 넘게 다양한 작품을 옮기고 섭렵하며 쌓은 헬레니즘과 헤브라이즘 지식을 더 많은 독자와 나누고 싶어, 유래 깊은 이야기에서 탄생한 영어 표현 366개를 엮어 『하루 영어교양』을 썼다.
이 책은 현대 철학과 예술, 심리학 등에 다양한 영향을 주었지만 저작이 거의 없어 이제까지는 주로 다른 작가의 작품을 통해 단편적으로 전해져 온 견유학파 철학자들의 이야기를 엮은 것으로, 자연과 자유를 추구하며 인류애를 넘어 동물까지 존중해야 한다고 주장했던 견유주의의 핵심 사상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