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이 주식을 시작할 때 ‘좋은 종목’을 찾는 데 집중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왜 그 주식이 좋은지, 어떤 기준으로 사야 하고 언제 팔아야 하는지를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기본 지식입니다.
〈실전 주식투자와 재무분석〉은 주식투자를 처음 시작하고, 기초를 다시 다지고 싶은 분들을 위한 책입니다. 저자는 증권업계와 교육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투자자들이 무엇을 몰라 어려움을 겪는지에 주목했습니다.
이 책의 내용은 기술적 분석과 회계 중심의 기본적 분석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반부에서는 차트, 거래량, 보조지표 등을 활용한 매매 시점 판단 방법을 다루며, 복잡한 이론보다는 실전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합니다. 후반부에서는 손익계산서와 재무상태표 등 주요 재무제표를 해석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내재가치를 파악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책은 전문 투자자가 되기 위한 고급 전략을 다루지는 않지만, 투자 과정에서 꼭 알아야 할 핵심 지식을 실제 투자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권에 정리했습니다. 또한 공시자료나 무료 정보 활용법 등, 투자자가 스스로 판단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실용적인 팁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실전 주식투자와 재무분석〉은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본서입니다. 주식투자에 스스로 판단하고, 결정할 힘을 갖추는 데에 이 책이 유용한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