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고전을 가장 쉽고 재미있게, 새롭게 만나는 방법!
▶ 원전을 읽기 전에 만화로 미리 만나보는 고전 소설
▶ 웹툰 감성으로 새로워진 『구운몽』, 원전을 보기 전 먼저 만나야 하는 책
『고전책방 구운몽』은 어른과 아이가 함께 공감하고 웃으며 즐길 수 있도록 웹툰 스타일의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된 고전이다. 어린이 독자들이 좋아하는 밈과 개그 요소를 풍부하게 녹여 인기 웹툰을 보는 듯한 친근함을 느낄 수 있다. 이 책은 기존 고전의 딱딱한 문체와 진부한 서술 방식을 완전히 벗어나, 유머 코드를 덧입혀 새롭게 태어났다. 비주얼에 익숙한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이야기의 매력에 빠지고, 등장인물의 감정과 상황에 공감할 수 있도록 현실적이고 살아 있는 캐릭터와 상황이 되도록 연출했다. 페이지를 넘길수록 ‘더 보고 싶은’, ‘처음으로 재미있다고 느낀’ 고전이 되도록 구성하였다.
신비로운 미러 요정 미요가 어린이 독자들과 함께 고민과 현실 문제들의 답을 고전에서 찾는 여정은 색다른 몰입감을 선사한다. 당나라 시대로 돌아가 대륙을 가로지르는 양소유의 모험과 그 과정에서 만나는 수많은 인연들을 오늘날의 어린이와 성인도 흥미롭게 볼 수 있도록 새롭게 각색하고 연출했다. 또한 원전의 중요한 메시지 중 하나인 진정한 행복이라는 키워드도 놓치지 않았다.
이 책을 통해 어린 독자들은 앞으로 원전으로 학습할 고전의 핵심 사건을 작품 속 어린이 주인공이 되어 흥미롭게 미리 경험할 수 있다. 어휘 설명과 시대적 배경, 인물 관계도를 풍성하게 구성하여 학습성 또한 놓치지 았았다. 국어 교사의 감수를 받아 교과 과정과의 연결성 또한 높다. 학교에서 고전을 배우기 전, 이 책을 미리 읽는다면 국어 교과서 속 고전과 만났을 때 더욱 자신 있게 다가갈 수 있다. 부모와 교사 역시 이 책을 읽은 어린이들의 공감력과 국어 실력, 인문적 사고력이 자연스럽게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가장 쉽고, 가장 재미있게, 가장 기억에 오래 남도록 설계된 『고전책방 만화 구운몽』. 지루하고 어려운 고전이 아니라 유쾌하고 흥미진진한 고전의 세계에 푹 빠져 독서하는 재미 또한 알 수 있게 된다.
어린이에게 책 읽기의 즐거움과 고전의 진짜 매력을 동시에 알려 주고 싶다면, 지금 바로 『고전책방 구운몽』을 펼쳐 보기를 권한다. 고전의 문턱을 낮추고 흥미를 높여, 아이들이 진정한 인문 교양과 사고력의 첫걸음을 내딛도록 하는 최고의 고전 만화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