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테사 모리스-스즈키(Tessa Morris-Suzuki)
영국 바스대학교에서 일본 경제사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는 호주국립대학교 명예교수이다. 동북아시아의 시민사회운동, 지역적 차원에서의 한국전쟁, 동아시아 국가 간 이주와 소수민족 문제 관련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국내에 소개된 저서는 『길 위에서 만난 북한 근현대사』, 『봉인된 디아스포라』, 『일본의 아이덴티티를 묻는다』, 『바다를 건너간 위안부』(공저), 『확장하는 모더니티』(공저) 등 다수가 있다.
저자 : 모 티안(Mo Tian)
중국 안산사범학원 강사로 재직 중이며 중국 현대사 및 동아시아 젠더를 주로 연구하고 있다.
저자 : 리 나랑고아(Li Narangoa)
호주국립대학교 아시아태평양 문화·역사·언어대학 교수로 재직 중이며 동북아 국제관계를 주로 연구하고 있다.
저자 : 캐서린 처치먼(Catherine Churchman)
뉴질랜드 웰링턴 빅토리아대학교 아시아언어문화대학 전임강사로 재직 중이며 전근대 동남아시아사, 중국 소수민족 등을 주로 연구하고 있다.
저자 : 페드로 이아코벨리(Pedro Iacobelli)
칠레 안데스대학교 역사학 부교수로 재직 중이며 일본 현대사 및 아시아 이주사, 사상사를 주로 연구하고 있다.
번역 : 이상호
군사편찬연구소 선임연구원으로 재직 중이며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학대학원에서 「맥아더와 한국전쟁, 1945-1951」(2007) 으로 역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주요 저서로는 『6·25전쟁기 유엔군 군수지원체제』(2022), 『한국전쟁: 전쟁을 불러온 것들 전쟁이 불러온 것들』(2020) 등이 있다.
번역 : 박성진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학중앙연구원 책임연구원으로 재직 중이며 건국대학교에서 「1950년대 한국 발전국가의 태동」(2010)으로 정치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주요 번역서로는 『제국주의 일본 나카노학교의 그림자 전사들』(공역, 2021), 『한국전쟁 연구의 새로운 접근』(공역, 2017)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