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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당장 팔리는 심리 마케팅 전략

고객의 욕망을 100% 꿰뚫는 천재 마케터의 비밀


  • ISBN-13
    979-11-92373-98-0 (03320)
  • 출판사 / 임프린트
    인피니티북스(주) / 인라우드
  • 정가
    22,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5-04-30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드류 에릭 휘트먼(Drew Eric Whitman)
  • 번역
    최은아
  • 메인주제어
    온라인마케팅
  • 추가주제어
    세일즈, 마케팅 , 세일즈 및 마케팅관리
  • 키워드
    #온라인마케팅 #세일즈, 마케팅 #세일즈 및 마케팅관리 #심리마케팅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52 * 225 mm, 396 Page

책소개

*** 홈쇼핑 기네스 125억 최고기록 보유자 장문정 소장 강력 추천! 

"성공하는 마케팅에 숨겨진 심리 법칙을 이 한 권에 모두 담았다."

 

살아있는 세계적 마케팅 구루,

드류 에릭 휘트먼이 알려주는 지금 당장 팔리는 특별한 마케팅 성공 비법!

 

당신의 매출을 최대한 끌어올리고 싶은가? 한 줄의 광고 문구로 소비자를 사로잡고 싶은가? 그렇다면 답은 하나다. 『지금 당장 팔리는 심리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의 마음 깊은 곳까지 훔쳐보고 무조건 사게 만드는 비법을 배우는 것이다. 세계적인 마케터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드류 에릭 휘트먼이 40년간 실전에서 쌓은 마케팅의 정수를 이 한 권에 담아냈다. 이 책은 단순히 멋진 카피를 쓰는 법을 가르치는 책이 아니다. 바꾸자마자 매출을 바로 끌어올렸던 실제 광고 예시와 여러 연구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왜 어떤 광고는 무시당하고, 어떤 광고는 구매로 이어지는가'를 명쾌하게 설명한다. 각 장에는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주문 버튼을 클릭하게 만드는 실전 전략이 가득 담겨 있다.

 

이 책이 더욱 특별한 이유는 단순히 '잘 팔리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아니기 때문이다. 자칫 딱딱하고 어려울 것 같은 광고와 마케팅 이야기를 놀랍도록 흥미롭고 유쾌하게 풀어낸다. 친한 선배가 옆에서 조곤조곤 알려주듯 생생한 사례와 재치 있는 예시를 곁들어 내용을 전한다. 읽는 내내 지루할 틈이 없다. 여러 가지 광고 이미지를 보여주고 실제 광고 영상을 QR코드로 제공하여 시각적 재미까지 높였다. 이제 막 시작하는 초보 마케터부터 더욱 큰 성과를 내고 싶은 경력직 마케터, 거기에 온라인 광고 마케팅을 잘 하고 싶은 자영업자까지 모두가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① 단 한 줄의 광고 카피를 바꾸는 것만으로 매출이 오른다면?

② 고객이 지금 당장 구매하게 만드는 광고의 모든 요소에 심리학이 숨겨져 있다면?

③ 고퀄리티 상품인데 생각보다 매출이 오르지 않아서 고민이라면?

④ 단 1초 만에 고객의 반응을 끌어내는 광고는 무엇이 다른지 궁금하다면?

⑤ 광고를 만들 때마다 잘하고 있는지 확신이 없어 답답하다면?

 

이 질문 중에 하나라도 당신의 마음에 궁금증을 갖게 한다면 지금 당장 첫 페이지를 넘겨 보라.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지금 당장 팔리는 심리 마케팅 전략』은 '이론으로 마케팅을 배우는 것'보다 '지금 당장 실행하고 판매하는 것'이 목표다. 심리학, 행동경제학, 신경과학, 소비자 행동 연구 등을 마케팅 전략으로 탄생시킨 이 책은 지금 바로 장착할 수 있는 무기이자 시행착오를 줄이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다. 머리가 아닌 심리를 조종하라! 그럼 당신의 지갑이 두둑해질 것이다.

목차

한국 독자들에게 전하는 말 

저자의 말 

프롤로그 

 

CHAPTER 1

소셜 미디어는 어떻게 당신의 뇌를 해킹하는가?:

중독을 유도하는 심리학적 메커니즘과 광고에 활용하는 방법 

 

CHAPTER 2

소셜 미디어는 디지털 슬롯머신이다:

클릭 한 번으로 구매를 이끄는, 돈을 쓸어 담는 카피 

 

CHAPTER 3

성공은 단서를 남긴다:

성공한 소셜 미디어 광고, 무엇이 성공 요인이며 어떻게 성공 공식을 따라 할 것인가 

 

CHAPTER 4

심리적 예방 접종 리마케팅의 힘:

매력적인 광고 카피로 경쟁자보다 먼저 우선순위를 차지하는 심리 전략 

 

CHAPTER 5

소비자의 마음을 훔치는 온라인 광고의 비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 클릭을 돈으로 바꾸는 확실한 심리 마케팅 공식 27가지 

#1 동료 추천에 담긴 심리학

#2 색상에 담긴 심리학

#3 구매를 유도하는 CTA 설계법

#4 답장은 곧 기회! 인플루언서를 움직이는 설득 전략

#5 소유 효과: 잠재고객이 당신의 상품을 사랑하게 만드는 방법

#6 사회적 지지가 고객에게 주는 심리적 안정 효과

#7 온라인 이미지에 담긴 심리학

#8 빈도 환상 전략: 어디서든 눈에 띄는 존재가 되는 방법

#9 대규모 페이스북 분석 연구가 알려주는 기업 광고의 비밀

#10 양극화의 힘: 대담하게 눈에 띄는 방법

#11 윤리적 뇌물: 작은 보상이 큰 설득이 되는 구매자 인센티브의 심리학

#12 디자인에 담긴 심리학: ‘좋아요’는 기본, 구매까지 이끄는 페이스북 페이지 디자인 전략

#13 설득력 있는 웹사이트를 위한 필수 심리 전략 20가지

#14 온라인 영상 광고를 ‘진짜’ 매출로 바꾸는 핵심 전략 7가지

#15 언제 올려야 가장 효과적일까? 데이터를 통해 본 최적의 게시 타이밍

#16 ‘거짓 진실 효과’와 반복의 심리학: 거짓도 진실처럼 믿게 만드는 힘

#17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슬로건: 마음과 기억에 각인시키는 요소 6가지

#18 자기 참조가 삽입된 헤드라인은 잠재고객의 심리에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한다

#19 브랜드의 신뢰는 웹사이트에서 시작된다

#20 ‘할인 프레임’을 만들고 가치에 대한 인식을 바꿔라

#21 소비자는 웹사이트의 ‘이것’부터 평가한다

#22 안 보이면 안 산다! 중년층 소비자를 위한 가독성 좋은 글꼴 선택

#23 고객을 지키는 웹사이트 전략: 불확실성을 줄이면 오래 머문다

#24 미끼 효과는 어떻게 소비를 자극할까?

#25 소비 심리를 자극하는 가격 표시의 7가지 원칙

#26 장바구니 이탈률을 구매로 바꾸는 전략

#27 이메일 제목에 담긴 심리 전략: 15가지의 연구 결과와 통계

 

CHAPTER 6

잠재고객을 늘릴 수 있는 강력한 헤드라인 공식 50가지 

 

CHAPTER 7

‘대박 광고’를 만드는 필수 체크리스트 29가지:

좋은 광고는 우연이 아니다 

 

에필로그 

참고문헌

본문인용

이 책의 주된 목적 중 하나는 당신이 광고 전문가처럼 생각하도록 돕는 것이다. 이 목적의 이유는 그러한 마인드셋을 기를 때 배운 기술로만이 아니라 더 많은 요소를 고려하며 결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 'CHAPTER 1 소셜 미디어는 어떻게 당신의 뇌를 해킹하는가?' 중에서

 

당신이 다음 광고를 만들 때는 그저 상품을 설명하는 것 이상으로 더 많은 일을 해야 한다. 어떻게든 잠재고객의 감정을 움직이게 만들어야 한다. 그들을 설레고 행복하게 하라. 희망을 주어라. 공포감과 분노를 유발하라. 잠재고객의 마음에서 피어날 감정은 얼마든지 있다. ‘지금 당장 저 상품을 사야겠어’라는 생각이 들도록 감정을 자극하라

- 'CHAPTER 2 소셜 미디어는 디지털 슬롯머신이다' 중에서

 

성공적인 광고는 최대한 많은 수의 타깃 고객이 일정 기간 내에 특정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행동을 하도록 설득하는 홍보 메시지다. 성공적인 광고는 확실한 판매를 끌어내거나 잠재고객의 마음을 구매하는 방향으로 유도한다.

- 'CHAPTER 3 성공은 단서를 남긴다' 중에서

 

소셜 미디어 광고에 이미 제품이나 서비스 판매에 필요한 기본적 요소가 들어 있다면, 이를 성공시키는 방법은 최대한 널리 확산시키는 것이다.

폭발적으로 많은 구독자가 광고를 시청해 광고에 투입된 비용 이상의 효과가 생긴다면 성공이다. 구독자가 많을수록 판매 가능성이 증가한다.

- 'CHAPTER 3 성공은 단서를 남긴다' 중에서

 

이 장은 하나의 세미나다. 끝까지 잘 따라오면 소비자를 당신의 팬으로 만드는 강력한 방법 한 가지를 배울 수 있다. 이 방법을 활용하면 소비자가 경쟁자의 상품이 아닌 당신의 상품을 적극적으로 선호하도록 만들 수 있다.

- 'CHAPTER 4 심리적 예방 접종 리마케팅의 힘' 중에서

서평

잘 만든 광고는 ‘예술’이지만, 잘 팔리는 광고는 ‘과학’이다. 『지금 당장 팔리는 심리 마케팅 전략』을 한 문장으로 표현하면 이렇다. 매출이 오르지 않아 고민하고 있다면 마케팅의 어떤 요소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가? 상품? 가격? 판매 플랫폼? 예산? 저자는 이 질문에 ‘고객의 마음’이라고 답한다. 어쩌면 당신이 놓치고 있었던 것은, 전자기기의 화면 뒤에 있는 그들의 심리일지도 모른다.

 

이 책은 모두가 다 아는 흔해빠진 온라인 마케팅 이론을 소개하는 책이 아니다. ‘고객이 열광하는 광고는 무엇인가’에 대해 집요하게 파헤친 심리학적, 과학적 산물의 결과다. 폭발적인 성과를 내고 싶은가? 일단 첫 장을 펼쳐보라. 그 답은 이 책 안에 있다. 놀라울 만큼 효과적인 심리 마케팅 전략으로 매출 그래프는 끝없는 상승 곡선을 찍게 될 것이다.

 

드류 에릭 휘트먼은 『캐시버타이징』으로 이미 전 세계 수많은 마케터들의 시야를 넓혀주었다. 그러나 여기서 끝이 아니다. '디지털 시대'라는 현대사회에 걸맞게 이번에는 온라인에 최적화된 심리 마케팅 전략을 알려준다. 그의 문체는 친근하지만 깊은 통찰이 있고, 과학적이지만 읽는 맛은 꽤 유쾌하다. 당신에게 믿음을 주기 위한 신뢰성 또한 놓치지 않았다. 마치 마케팅 워크숍에 참석해 한 시간 만에 깨달음을 얻은 느낌과 비슷할지도 모른다.

 

사람은 본능에 따라 행동한다. 이러한 본능과 심리를 자극해 행동을 유도하는 광고에는 명확한 ‘이유’가 있다. 버튼 색깔, 문구 순서, 이미지 배치 등 사소해 보이는 요소 하나하나에도 심리학적 설계가 숨어 있는 것이다. 이 책은 ‘생존’, ‘성취’, ‘소속감’ 같은 본능적 심리 욕구를 마케팅에 적용해, 고객을 놓치지 않는 비밀을 알려준다. 이 전략을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이 광고의 성패를 가르는 핵심이 된다.

 

한국의 소비자처럼 정보에 민감하고 유행에 빠르게 반응하는 시장에서는, 단순한 감각 자극이나 일회성 이벤트만으로는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지금 당장 갖고 싶다!’라는 감정을 유도해야 한다. 그런 강력한 심리 트리거를 어떻게 자연스럽게 마케팅에 녹여낼 수 있는지 궁금하지 않은가? 

 

『지금 당장 팔리는 심리 마케팅 전략』을 읽으면 누구나 광고와 마케팅을 성공시킬 수 있다. 어떤 상품이든 마법의 아이템이 되고, 어떤 플랫폼이든 화려한 무대가 될 것이다. 고객의 심리를 알면 돈 버는 마케팅은 당신의 손안에 있다. 바로 지금, 당신의 광고가 빛날 차례다.

저자소개

저자 : 드류 에릭 휘트먼(Drew Eric Whitman)
세계적인 마케팅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 40년간 소비자 심리를 연구하며 소규모 소매점부터 수백만 달러 규모의 글로벌 기업까지 다양한 조직의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왔다. 기존 광고의 한계를 뛰어넘는 차별화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연과 집필 활동을 이어가며, 전 세계 비즈니스맨들로부터 뜨거운 찬사와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평소 글쓰기를 하지 않을 때도 무엇을 쓸지 고민에 잠기곤 한다. 세미나를 진행하고, 헬스장에서 운동하며, 아마추어 무선을 실험하거나, 멋진 아내와 활기 넘치는 두 아들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낸다.
번역 : 최은아
상명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한 후 교육회사에서 인사관리 및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담당했다. 글밥 아카데미를 수료한 후 현재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생각이 바뀌는 순간』, 『인생이 바뀌는 하루 3줄 감사의 기적』, 『더 원페이지 프로젝트』, 『어른초년생의 마인드 트레이닝』, 『공정한 리더』, 『슈퍼 석세스』, 『퍼스널 스토리텔링』, 『부자 습관 가난한 습관』, 『10배의 법칙』, 『나폴레온 힐 부자의 철학』, 『밥 프록터 부의 시크릿』, 『집착의 법칙』, 『퓨처 셀프』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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