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만 유튜버 따뜻한 여사의 밀프렙 노하우가 담긴 집밥 레시피로
요리, 식비 부담에서 해방되세요!
월급 빼고 다 오르는 요즘, 아무리 찾아봐도 줄일 수 있는 건 식비밖에 없다. 4년 전부터 '2만 원으로 12가지 반찬 만들기', '4인 가족 한 달 식비 50만 원' 등 식비 절감 레시피와 '3개월이 편한', '아침이 편한' 등 밀프렙 레시피 콘텐츠로 구독자들의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저자가 이토록 밀프렙 콘텐츠에 진심이었던 건 단지 식비 때문만은 아니다. 그림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로, 살림에 육아까지 도맡아 하는 주부와 엄마로 살며 하루 24시간이 모자랐다. 그런데 매 끼니 요리하랴, 설거지하랴. 먹지 않을 수 없는 노릇인데 요리를 좋아하는데도 불구하고 요리는 시간을 많이 앗아가고 있었다.
그래서 찾아냈다. 조리 시간을 줄이며,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 방법을. 조리 시간을 아끼기 위해 전자레인지 레시피를 연구했고, 한 번 요리로 오래 먹을 수 있도록 밀프렙 요리를 늘려 갔다. 그리고 자신의 노하우를 유튜브에 공유했더니 사람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건강에 좋지 않은 배달 음식, 부담스러운 물가, 긴 요리 시간, 부족한 요리 솜씨에 지쳤던 사람들에게 필요했던 콘텐츠였던 것이다. 바쁜 일상에 단비가 되어 준 따뜻한 여사의 모든 요리 노하우를 책에 모두 담아냈다.
옆집 언니가 천천히 알려 주는 요리 이야기처럼, 장 보기 노하우부터 냉장고 정리법, 밀프렙을 해 두면 좋은 요리들을 엮어 한 번 요리로 한 달이 편해질 수 있게 만들었다. 한 개 요리 당 4~6회분을 만들어 두어 냉동실에 쟁여 두면 원할 때마다 자유롭게 구성해서 해동하기만 하면 된다. 아이가 갑자기 배고프다고 할 때, 요리하기 귀찮을 때, 바쁜 직장인의 아침 도시락이 필요할 때, 밀프렙 해 둔 요리가 삶의 질을 높여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