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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가치를 마케팅하라

하루 10분! 2030을 위한 퍼스널 브랜딩 노트


  • ISBN-13
    979-11-94531-10-4 (03320)
  • 출판사 / 임프린트
    (주)이츠북스 사유와공감 / (주)이츠북스 사유와공감
  • 정가
    19,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5-04-23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안영진
  • 번역
    -
  • 메인주제어
    브랜드, 브랜딩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브랜드, 브랜딩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37 * 197 mm, 276 Page

책소개

2030을 위한 자기표현 전략

퍼스널 브랜딩 A TO Z

 

단단한 ‘나’를 만드는 가장 실질적인 브랜딩 수업

하루 10분, 셀프 마케팅 가이드

 

우리는 각자 고유한 이야기와 가치를 지닌 채 세상에 태어난다. 하지만 그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일은 절대 쉽지 않다. 특히 ‘브랜딩’이라 하면 막연하고 어렵게 느껴진다. 자신을 어떻게 소개해야 할지, 어떤 점을 드러내야 할지 몰라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이 책은 그런 이들을 위해 만든 퍼스널 브랜딩 가이드로 ‘진짜 나’를 탐색하고, 그 가치를 어떻게 표현할 것인가에 대한 체계적 방향을 제시한다. 

자기 탐색, 목표 설정, 경쟁력 강화, 성장 전략, 브랜드 런칭 등 핵심 원리를 단계별로 구성해서 브랜딩을 처음 시작하는 이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나의 가치를 마케팅하라》의 핵심 도구는 바로 ‘하루 10분 생각 노트’다.

매일 단 10분, 자신을 돌아보는 루틴을 통해 평범한 일상에서 자기 인식과 콘텐츠의 씨앗을 발견할 수 있다. 단순한 기록에 그치지 않고, 아이디어 구체화, 강점 정리, 습관화된 실천으로 이어지는 설계가 돋보인다. 작은 기록이 모여 ‘브랜드로서의 나’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담고 있다.

‘나를 소개하는 일이 서툰 당신’에게, 이 책은 따뜻하면서도 단단한 방향을 제시한다. 진짜 나를 표현하는 작지만 의미 있는 콘텐츠를 통해, 당신은 어느새 자기만의 브랜드를 만들어갈 것이다. 오늘도 나답게 성장하고 싶은 모든 이에게, 이 책은 꼭 필요한 첫걸음이 되어 줄 것이다.

목차

프롤로그

 

01. 마케팅적 사고를 하는 방법

1.1 나를 탐구하는 질문: 나는 누구인가?

1.2 자기 객관화: 나를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법

1.3 SWOT 분석으로 나의 강점과 약점 찾기

1.4 경험과 성취로 나만의 스토리 만들기

1.5 실패에서 얻는 교훈, 강점으로 전환하기

1.6 성공의 기준과 목표 그리고 피드백의 중요성

1.7 내 삶의 중요한 키워드 알기

1.8 브랜딩의 출발점: 나만의 이미지 정의

 

02. 내 경쟁자는 누구인가: 함께 뛰는 이들과 나의 위치 찾기

2.1 나와 비슷한 사람들은 누구인가?

2.2 나만의 차별화 포인트 찾기

2.3 목표로 삼고 싶은 롤 모델 탐구

2.4 경쟁 속에서 돋보이기 위한 핵심 전략

2.5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포지셔닝

2.6 비교가 아닌 성장으로 경쟁을 이겨내기

 

03. 나라는 브랜드를 완성하라: 성장과 업그레이드 기술

3.1 약점을 보완하는 현실적인 접근법

3.2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자기 계발 계획

3.3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가에게 도움 청하기

3.4 취업 준비를 위한 핵심 역량 개발

3.5 성장할 수 있는 나만의 R&D 계획

3.6 다양한 분야에서 나를 홍보할 방법

3.7 공부와 경험을 통해 완성하는 나

 

04. 관리하지 않으면 사라진다: 시간, 재정, 에너지의 균형 잡기

4.1 시간 관리의 기본: 중요한 것부터 정리하기

4.2 바쁜 일상에서 효율적인 루틴 만들기

4.3 재무 상태 점검: 나는 어떤 소비를 하는가? 

4.4 스스로 재정 관리하는 방법

4.5 건강과 에너지 관리의 중요성

4.6 나를 지탱해 줄 멘털 관리 팁

4.7 장기적인 목표를 위한 계획 세우기

4.8 균형 잡힌 삶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 이루기 

 

05. 브랜드 런칭: 세상에 나를 알리는 전략

5.1 브랜딩은 나를 세상에 알리는 첫걸음

5.2 나만의 매력적인 브랜드 만들기

5.3 스토리텔링과 콘텐츠 기획: 나만의 이야기로 브랜딩하기

5.4 SNS는 효과적으로 나를 알리는 도구

5.5 온오프라인 퍼스널 브랜딩

5.6 포기하지 않는 꾸준함으로 퍼스널 브랜딩 완성하기

5.7 후속 전략: 결과 분석과 피드백으로 나를 진화시키기

본문인용

우리는 다양한 사람과 상황 속에서 나만이 가진 메시지를 어필할 수 있다. 평범한 사람이길 바라는가, 아니면 나를 볼 때 사람들이 생각나는 ‘이미지 하나’가 있기를 바라는가? 나의 행동과 태도들이 반복적으로 노출되면 사람들에게 그런 이미지가 브랜드처럼 만들어진다.

  1. “브랜딩의 출발점: 나만의 이미지 정의” 중에서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기본 개념은 STP이다. 마케팅의 대가 필립 코틀러 교수가 연구한 이론으로 제품과 소비자 욕구에 근거하여 동질적인 여러 고객 집단을 나누고 경쟁 상황과 가진 자원을 고려하는 단계를 거친다. 그리고 포지셔닝으로 경쟁사들과 차별화할 수 있는 독자적인 위치를 선정한 후 지속해서 그 이미지로 소비자들이 인지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하는 것이다. 사실 마케팅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 작은 가게를 열거나 영업을 시작해도 ― STP의 개념은 기본으로 인지하고 적용해야 한다. 포지셔닝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세그먼트 타겟팅을 이해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1.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포지셔닝” 중에서

 

상위 20%가 전체 생산의 80%를 해낸다는 법칙이 파레토 법칙이다. 파레토 법칙에 맞게 일하기 위해서는 20%의 업무나 과업에 선택하고 집중해야 한다. 일상에서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중요한 20% 활동에 집중하여 우선순위를 정해 해결하고, 그 외의 불필요한 활동은 줄이는 것이 좋다. 이는 시간과 자원 낭비를 줄이고 핵심적인 결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나에게 가장 중요한 20%에 집중하자!

  1. “성장할 수 있는 나만의 R&D 계획” 중에서

 

진정한 퍼스널 브랜딩은 단순히 소속을 기반으로 자신을 정의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만의 고유한 가치와 강점을 발견하고 그것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과정이다. 사람들이 나를 기억하게 만드는 것 그리고 시간이 지나도 꾸준히 발전하는 모습으로 자리 잡는 것이 중요하다.

  1. “후속 전략: 결과 분석과 피드백으로 나를 진화시키기” 중에서

서평

‘나는 누구인가?’에서 시작하는 브랜딩의 여정

 

퍼스널 브랜딩은 더 나아 보이기 위한 외적 전략이 아니다. 진짜 나를 마주하고, 나답게 살아가기 위한 내면의 도구이자 여정이다. 이 책은 ‘나는 누구인가?’ ‘나의 강점은 무엇인가?’ ‘나는 어떤 이미지를 세상에 전달하고 싶은가?’ 등의 질문에서 출발한다. 이는 단순한 자기소개를 넘어 자기 인식의 깊이를 만들어가는 일이다. 

퍼스널 브랜딩은 곧 ‘나를 이해하는 언어’를 갖는 일이다. 이 책은 그 첫 문장을 써 내려갈 수 있도록 구체적이면서도 현실적인 도구를 제공한다.

 

브랜딩의 완성, ‘진짜 나’로 연결되는 콘텐츠

 

자기 인식을 꾸준히 이어가는 루틴이야말로 브랜딩의 핵심이다. 하루 10분, 그 짧은 시간이 삶의 방향을 바꿀 수 있다. 

“오늘 나는 어떤 순간에 빛났는가?” “실패 속에서 드러난 나의 강점은?”,“지키고 싶은 소중한 가치는?” 이처럼 구체적인 질문에 대한 작은 기록들이 쌓여 하나의 브랜드 정체성을 만든다. 거창하게 시작하지 않아도 된다. 매일의 사소한 기록이 ‘브랜드로서의 나’를 만드는 가장 현실적인 출발점이다.

브랜딩이라는 단어에 막연함을 느끼는 사람들, 취업을 준비하는 사회 초년생, 이직을 고민하는 직장인, 자신만의 이름으로 일하고 싶은 창업자와 프리랜서까지. 이 책은 각자의 위치에서 고유한 브랜드를 만들고 싶은 모든 사람에게 가장 실천적이고 현실적인 방식으로, ‘진짜 나’를 세상에 드러내는 법을 안내할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안영진
소셜 인플루언서에 대한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대학에서 마케팅을 강의하고 있다.
누구나 콘텐츠를 만들고 영향력을 가질 수 있는 시대, 특히 대학생과 사회 초년생이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여정을 함께 고민하고 연구 중이다.

이메일: jean2650@hanmail.net
인스타그램/스레드: @ellie_jean89
블로그: blog.naver.com/joypul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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