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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서와 파이썬은 처음이지! 2판


  • ISBN-13
    979-11-92373-26-3 (93000)
  • 출판사 / 임프린트
    인피니티북스(주) / 인피니티북스(주)
  • 정가
    33,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4-01-19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천인국
  • 번역
    -
  • 메인주제어
    컴퓨터프로그래밍 / 소프트웨어공학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인공지능 #파이썬 #딥러닝 #컴퓨터프로그래밍 / 소프트웨어공학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88 * 257 mm, 640 Page

책소개

알 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파이썬 입문서
『어서와 파이썬은 처음이지!』 2판(최신 3.12 버전 반영) 출간!
파이썬 입문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어서와 파이썬은 처음이지!』가 7년만에 개정되었다. 2016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선택받은 본서는, 파이썬의 가장 최신 버전인 3.12 버전을 반영하고 다음과 같은 부분을 보강하여 더욱 강력하게 돌아왔다.

① 기존의 Lab들을 더 흥미로운 내용으로 교체하였다.
② 워드 클라우드, SQLite 데이터베이스 라이브러리, 맷플롯립(MatplotLib)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였다. 
③ 딥러닝 프로그램의 기초가 되는 넘파이(NumPy)와 판다스(Pandas)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였다.
④ 딥러닝 라이브러리인 케라스(Keras)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였다.
⑤ 파이게임(PyGame)을 이용하여 조금 더 흥미로운 게임을 작성하게 한다. 
⑥ 핵심정리 파트를 만들어 중요한 내용을 그림과 표를 이용해 효과적으로 요약하였다.

기초에서 오는 실력
처음부터 탄탄히 쌓아야 한다!
『어서와 파이썬은 처음이지! 2판』은 프로그래밍을 처음 시작하는 입문자나 새내기들이 겁먹지 않고 파이썬에 대해 확실히 알아갈 수 있도록 개념부터 활용까지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특히 226개의 LAB과 104개의 프로그래밍 실습 문제를 통해 파이썬을 많이 사용해 보고 배운 내용을 점검하여 샐 틈 없이 완벽한 습득을 돕는다. 마지막 15장에서는 파이게임을 이용해 직접 게임을 짜볼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여, 앞 장에서 배운 파이썬의 모든 것을 활용하고 정리함과 동시에 쌓여진 실력을 점검할 수 있도록 하였다.

내공 있고 숙련된 학습서로
파이썬을 더욱 재미있게!
파이썬은 재미있는 언어이다. 이렇게 재밌는 언어를 더욱 재미있게 만드는 것은 독자들로 하여금 꾸준히 따라올 수 있게 만드는 힘이고, 이 책은 그런 내공을 충분히 가지고 있다. 본서로 학습한다면 15장의 슈팅 게임 정도는 웃으면서 짤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요즘같은 험난한 시대에 파이썬 같은 강력한 언어는 독자들에게 든든한 힘이 될 것이다.

목차

1장 파이썬 소개
01 프로그램과 프로그래밍 언어
02 파이썬 소개
03 파이썬 설치하기
04 첫 번째 프로그램 작성하여 실행하기
05 스크립트 모드
06 터틀 그래픽
07 외부 라이브러리 설치하는 방법
08 파이썬 튜터(Python Tutor)

2장 변수와 계산
01 이번 장에서 작성할 프로그램
02 변수의 소개
03 변수와 상수
04 산술 연산자와 비교 연산자
05 연산자의 우선순위
06 함수 호출이란?
07 input() 함수 사용하기
08 데이터 타입
09 문자열
10 리스트
11 파이썬에서의 변수 개념(고급)

3장 선택
01 이번 장에서 작성할 예제
02 조건문
03 블록
04 논리 연산자
05 중첩 if-else 문
06 if 문과 연산자 in

4장 반복
01 이번 장에서 작성할 프로그램
02 반복의 필요성
03 for 문
04 while 문
05 중첩 루프
06 문자열 처리하기

5장 함수
01 이번 장에서 작성할 프로그램
02 함수란?
03 함수의 정의
04 디폴트 인자와 키워드 인자
05 변경 불가능 객체와 변경 가능 객체
06 지역 변수와 전역 변수
07 여러 개의 값 반환하기
08 무명 함수(람다식)
09 순환이란?
10 함수를 사용한 프로그램 설계

6장 리스트
01 이번 장에서 작성할 프로그램
02 리스트란?
03 시퀀스 데이터 타입
04 인덱싱과 슬라이싱
05 리스트의 기초 연산들
06 리스트 비교, 정렬, 복사
07 리스트와 함수
08 리스트 함축
09 2차원 리스트

7장 튜플, 세트, 딕셔너리, 문자열
01 이번 장에서 작성할 프로그램
02 데이터 구조란?
03 튜플
04 세트
05 딕셔너리
06 문자열

8장 tkinter를 이용한 GUI 프로그래밍
01 이번 장에서 작성할 프로그램
02 tkinter란?
03 tkinter의 위젯들
04 배치 관리자
05 이벤트 처리
06 색상과 폰트
07 캔버스 위젯
08 애니메이션

9장 클래스와 객체
01 이번 장에서 작성할 프로그램
02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03 클래스 작성하기
04 생성자
05 메소드 정의
06 정보 은닉
07 객체를 함수로 전달할 때
08 클래스 변수
09 연산자 오버로딩
10 파이썬에서 변수의 종류

10장 내장 함수와 모듈
01 이번 장에서 작성할 프로그램
02 내장 함수
03 파이썬에서 정렬하기
04 이터레이터와 제너레이터
05 모듈이란?
06 유용한 모듈

11장 상속과 다형성
01 이번 장에서 작성할 프로그램
02 상속의 개념
03 부모 클래스 생성자 호출하기
04 메소드 오버라이딩
05 다형성
06 Object 클래스
07 클래스 관계

12장 파일과 예외 처리
01 이번 장에서 작성할 프로그램
02 파일이란?
03 파일 열기 및 닫기
04 텍스트 입출력 기법
05 이진 파일과 임의 접근 파일
06 예외 처리

13장 넘파이와 판다스를 이용한 데이터 처리
01 이번 장에서 만들 프로그램
02 파이썬 라이브러리
03 넘파이
04 맷플롯립으로 그래프를 그려보자
05 판다스
06 SQLite 데이터베이스 사용하기
07 워드 클라우드 만들어보기

14장 케라스를 이용한 머신러닝
01 이번 장에서 만들 프로그램
02 머신러닝
03 머신러닝의 분류
04 머신러닝의 요소들
05 선형 회귀 분석
06 신경망
07 케라스
08 케라스를 이용한 MNIST 숫자 인식

15장 파이게임을 이용한 게임 작성
01 파이게임
02 게임 설계
03 Step #1: 윈도우를 생성해 보자
04 Step #2: 주인공 우주선 만들기
05 Step #3: 외계인 우주선 생성
06 Step #4: 미사일 만들기
07 Step #5: 충돌 감지
08 Step #6: 사운드 생성

본문인용

파이썬은 1991년에 네덜란드계 엔지니어인 귀도 반 로섬(Guido van Rossum)이 개발한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귀도 반 로섬은 강력하고 범용적인 언어를 만들기 위해 파이썬을 설계하였다. 귀도 반 로섬은 파이썬을 개발하기 위해 몇 가지 핵심 디자인 원칙을 정했다. 이들은 디자인 원칙으로 간결하고 명확한 문법, 코드 가독성, 모듈화와 재사용성 등을 강조했다. 또한 파이썬은 사용자 친화적인 언어로 개발되어야 한다는 원칙을 가지고 있었다.

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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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소개

저자 : 천인국
서울대학교 전자공학과에 입학하여 1983년에 공학사 학위를 취득하였고, 한국과학기술원 대학원에 입학하여 1985년에 전기 및 전자공학과 석사 학위를, 1993년에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1985년부터 1988년까지 삼성전자 종합연구소에서 주임 연구원으로 재직하였고, 1993년부터 현재까지 순천향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2005년에는 캐나다 UBC에서 방문교수를 지냈다.

저서로는 『인공지능 2판』(2023, 인피니티북스), 『HTML5+CSS3+JavaScript로 배우는 웹프로그래밍 기초 2판』(2023, 인피니티북스), 『Power JAVA 3판』(2022, 인피니티북스), 『인공지능』(2020, 인피니티북스), 『스크래치로 배우는 컴퓨팅 사고와 문제해결』(2019, 인피니티북스), 『OpenCV를 이용한 디지털 영상처리』(2019, 인피니티북스), 『Power Java Compact』(2018, 인피니티북스), 『어서와 C++는 처음이지!』(2018, 인피니티북스), 『문제해결과 컴퓨팅 사고』(2017, 인피니티북스), 『문제해결과 컴퓨팅 사고를 위한 스크래치』(2017, 인피니티북스), 『문제해결과 컴퓨팅 사고를 위한 파이썬』(2017, 인피니티북스), 『어서와 파이썬은 처음이지!』(2016, 인피니티북스), 『어서와 Java는 처음이지!』(2015, 인피니티북스), 『어서와 C언어는 처음이지!』(2015, 인피니티북스), 『HTML5+CSS3+JavaScript로 배우는 웹프로그래밍 기초』(2014, 인피니티북스), 『C++ Espresso』(2010, 인피니티북스), 『Power C++』(2010, 인피니티북스), 『쉽게 풀어쓴 C언어 Express』(2007, 생능출판사), 『C언어로 쉽게 풀어쓴 자료구조』(2005, 생능출판사)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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