흩어지는 기억력, 인지력을 꽉 붙잡고 싶은 당신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두뇌 건강 트레이닝
〈슈퍼 스도쿠 시니어〉
아인슈타인, 파스칼, 레오나르도 다 빈치, 아이작 뉴턴, 스티븐 호킹의 공통점이 무엇일까? 모두 인류사에 길이 남을 천재들이라는 점은 분명해 보인다. 그런데 그것 말고도 이들에게는 공통점이 있다. 평소에 퍼즐을 즐겼다는 점이다. 어린 시절부터 퍼즐과 수학적, 논리적 게임을 즐기면서 자연스레 학문적인 성과를 쌓아올렸다. 그들에게 퍼즐은 두뇌 활동의 휴식처이자 새로운 아이디어의 원천이 되었던 것이다. 스도쿠는 대중적으로 전 세계인들의 인정을 받은 두뇌 퍼즐이다. 숫자를 중복되지 않게 나열하여 빈칸을 채울 것. 아주 단순한 룰이지만 게임에 도전하는 사람들은 논리적으로 접근하고 추리하는 과정에서 지적 쾌감을 누리게 된다.
〈슈퍼 스도쿠 시니어〉는 그동안 스도쿠에 도전하고 싶었지만 왠지 어려울 것 같아 망설였던 초보자들에게 스도쿠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되었다. 게다가 더욱 활발한 지적 활동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퍼즐 게임에 도전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해준다. 내 두뇌를 깨워보자. 예전에는 사람은 평생 두뇌의 10%만 사용한다는 설이 있었지만, 그렇지 않다는 것으로 밝혀졌다. 나이가 들면 기억력, 인지력이 떨어져서 두뇌 활동이 둔해진 것처럼 보이지만, 사람의 뇌는 나이가 들어도 새로운 지식과 환경을 기꺼이 배우고 적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슈퍼 스도쿠 시니어〉 초급편은 기초편에 이어 두뇌 건강 트레이닝에 관심이 많은 시니어를 비롯한 퍼즐 초보자들도 쉽게 풀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숫자에 약한 사람도 4×4, 6×6, 9×9 문제를 하나씩 풀어나가다 보면 어느새 맞춰지는 숫자들에 희열을 느낄 것이다. 숫자라면 질색하는 사람도 숫자가 중복되지 않도록 빈칸을 채우는 스도쿠에 푹 빠져들 것이다. 그러다 보면 어떤 일이 닥쳐도 숫자를 하나씩 맞춰나가듯이 논리적으로 사안을 분석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추리해 나가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어느새 빈칸에 논리정연한 숫자들을 채워나가는 재미는 또 다른 새로운 것에 도전할 용기를 줄 것이다.
두뇌 건강 트레이닝을 위한 스도쿠 퍼즐 활용법
- 매일 꾸준히 풀기 : 스도쿠 퍼즐을 하루 한 개 이상씩 풀면서 두뇌 활동을 유지하세요.
- 쉬운 문제부터 풀기 : 쉬운 단계부터 시작해 자신감이 생기면 점점 어려운 문제도 도전해 보세요.
- 문제 풀이 시간 적기 : 문제마다 푸는 데 걸린 시간을 적어 보세요. 스도쿠를 풀수록 걸리는 시간이 줄어들 거예요.
- 근거를 찾으며 풀기 : 숫자를 어림짐작하지 않고 빈칸에 그 숫자가 들어가야만 하는 근거를 찾아서 풀어 보세요. 논리력이 높아집니다.
- 시간을 제한하며 풀기 : 한 문제를 푸는 데 5분, 10분 시간을 제한해 보세요. 제한된 시간 안에 문제를 풀면 집중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