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과잉 시대, 우리의 식욕은 중독됐다!”
‘맛과 건강’을 모두 누리며, 새로운 방식으로 식욕을 다스리는 혁명적인 패러다임!
세계적인 인지 신경과학자 레이첼 허즈가 심리와 감각, 환경을 아우르며 식욕에 대한 모든 비밀을 알려주는 역작!
내 몸이 원하는 식욕을 이해하고 재설계하도록 만들어주는 완벽한 솔루션
배가 고파서 충동적으로 음식을 많이 시킨 적은 없는가? 혹은 분명 참아야겠다고 다짐했으면서도 식욕을 이기지 못해 과식한 적이 있는가? 누구나 한 번쯤은 음식 앞에서 '식욕'이라는 본능에 굴복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식욕은 음식의 선택을 좌우하며 우리의 삶을 조종한다. 과연 식욕을 느낄 때 먹는 음식은 몸이 진짜로 원하는 맛과 영양분일까? 아니면 그저 배고픔을 이기지 못해 선택하는 것일까?
『식욕 혁명: 맛은 즐기고 칼로리는 낮추는 비밀』은 이러한 질문에서 출발한다. 많은 사람들이 식욕을 단순히 '음식을 먹고 싶은 본능적인 욕구'라고만 생각한다. 이 책은 이를 심리학·신경학·생리학적 근거를 들어 날카롭게 지적한다. 식욕은 감정, 감각, 심리적 요인, 환경 등 다양한 요인과 얽혀 있는 복합적인 욕구임을 강조하며 먹고 싶은 진짜 이유가 무엇인지 들여다본다. 또한 식욕 조절에 대한 과정을 탐구하며, 맛과 건강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특별한 비밀을 알려준다.
음식은 식욕을 가장 강하게 자극하는 매개체로, 단순히 영양을 공급하는 역할에만 그치지 않는다. 음식의 냄새는 식욕을 북돋우고, 색과 모양은 우리가 얼마나 많이 먹게 되는지 결정한다. 소리나 질감 등의 감각적 요소는 음식을 먹었을 때 느끼는 만족감에 큰 영향을 미친다. 『식욕 혁명』은 이처럼 다양한 요소들이 어떻게 우리의 심리를 교묘히 조종해 식욕을 자극하는지 과학적으로 증명된 다양한 사례와 연구를 통해 낱낱이 파헤친다. 그리고 식욕을 더 잘 다룰 수 있는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
『식욕 혁명』은 단순히 다이어트를 위해 식욕을 억제하거나 통제하는 방법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다. 심리학, 신경학, 생리학적 통찰을 바탕으로 식욕의 본질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식욕을 지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1. 식욕을 조절하면서 건강하고 맛있게 먹는 비법이 궁금하지 않은가?
2. 식욕 조절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가?
3. 식욕을 지배하고 싶은가?
이 세 가지 질문에 하나라도 해당한다면 당장 『식욕 혁명』을 펼쳐보라. 음식 앞에서 휘둘리는 나약한 당신의 모습은 사라지고, 식욕에서 해방되어 ‘지속 가능한 식욕 조절’을 실천하는 새로운 삶이 시작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