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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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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유니티 게임 개발

게임 초보자에게 인공지능이 알려주는 게임 개발


  • ISBN-13
    979-11-92141-42-8 (13560)
  • 출판사 / 임프린트
    제이비디자인 / 제이비(JB)
  • 정가
    60,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4-11-28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오연재 , 정승언 , 문수경 , 이민혜
  • 번역
    -
  • 메인주제어
    컴퓨터 및 비디오게임산업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컴퓨터 및 비디오게임산업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82 * 257 mm, 596 Page

책소개

이 책은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유니티 게임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초보자와 중급 개발자가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는 다양한 실습과 예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초기 장에서는 생성형 인공지능의 기본 개념과 유니티 설치 및 환경 설정 방법을 소개하며, 이를 통해 독자들이 유니티의 기본 기능을 익힐 수 있도록 돕습니다. 중반부로 갈수록 생성형 인공지능을 이용해 2D 및 3D 모델링을 수행하고,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게임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과정이 다루어집니다. 이 책은 특히 미로 찾기 게임, 드론 조종 게임, 보석 수집 게임 등 흥미롭고 실용적인 예제를 통해 학습의 재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목차

〈제목 차례〉


 

1. 생성형 인공지능에 대해 알아보기 2

1_1. 인공지능의 개념 3

1_2. 인공지능의 원리 4

1_3. 캐릭터 오브젝트 다운받고 애니메이션효과 주기 5

1_4. 2024년 최고의 생성형 인공지능 기업 10

1_5. 생성형 인공지능 언어모델 11

1_6. 대표적인 AI 플랫폼 14

1_7. 가장 높은 급여를 받는 AI 직업 10가지 36


 

2. 유니티란 무엇인가? 40

2_1. 생성형 인공지능이란? 41

2_2. 유니티 설치하기 46

2-3. 3D 모델 오브젝트 생성하기 56


 

3. 생성형인공지능을 활용한 모델링 하기 62

3_1. 교실 공간 만들기 63

3_2. 책상 의자 만들기 74

3_3. 책상 의자 배치하기 80

3_4. 물리적인 공간처럼 재질 입히기 83


 

4. 생성형인공지능을 활용한 스크립트 익히기 88

4_1. 생성형 인공지능을 통한 기본 개념 학습 89

4_2. 생성형 안공지능을 통한 학습 지원 96

4_3. 생성형 인공지능을 통한 오류 수정 105

4_4. 유니티 한글버전 변경 108


 

5. 생성형인공지능을 활용한 유니티 게임 만들기 116

5_1. 2D 게임 기획에서 생성형 인공지능의 응용 118

5_2. 생성형 인공지능의 챗봇 종류 120

5_3. Gemini을 이용하여 게임 기획하기 123

5_4. 게임프로젝트에 필요한 리소스 생성 129

5_5. 유니티에서 게임 프로젝트 만들기 134


 

6.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게임 설계하기 148

6_1. 게임 설계 단계 151

6_2. 물리 엔진을 활용한 캐릭터 제어 153

6_3. Physics로 낙하 충돌 제어 162

6_4. 구름에서 구름으로 뛰어넘기 166

6_5. 프리팹으로 동적인 구름 배치 및 관리 174


 

7. 유니티 2D 게임에 생명을 불어넣는 다채로운 효과 180

7_1. 화려한 시각적 효과: 2D 게임의 파티클 마법 182

7_2. 구름 위를 걷는 캐릭터와 상호작용 185

7_3. 파티클 시스템의 핵심 매개변수 189

7_4. 파티클을 사용한 이펙트 표시하기 192

7_5. 파티클에 Meterial 설정하기 197

7_6. 플레이어 이동에 맞춰 카메라 움직이기 203


 

8.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프리팹게임 만들기 210

8_1. perplexity을 이용하여 게임 기획하기 211

8_2. 게임프로젝트에 필요한 리소스 생성 220

8_3. 유니티에서 게임 프로젝트 만들기 227

8_4.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해 게임 스크립트 만들고 활용하기 234

8_5. 게임 프리팹 개념과 프리팹 적용하기 244


 

9.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UI게임 컨트롤과 장면전환 하기 254

9_1. UI 만들고 UI에 맞는 스크립트 작성 255

9_2. 캐릭터 오브젝트 다운받고 애니메이션효과 주기 268

9_3. Player와 Raindrop이 닿으면 효과음 넣기 278

9_4. 게임에 씬 전환하기 281

9_4. 모바일(안드로이드)에 빌드하기 288


 

10.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유니티 프로빌더 및 UV매핑 300

10_1. 유니티 3D프로빌더 설치 및 기본 설정 301

10_2. 프로빌더 기본 메뉴 및 기본 도형만들기 307

10_3. 프로빌더로 오브젝트 만들기 317

10_4. 재질 만들기 325

10_5. UV매핑 및 텍스처 수정하기 339

10_6. 프로빌더로 만든 오브젝트 프리팹으로 만들기 348


 

11. 유니티 3D 게임 제작의 이해 354

11_1. ChatGPT를 이용한 게임 설계하기 355

11_2. 게임에 사용할 리소스 준비하기 360

11_3. 유니티 프로젝트 생성과 초기 설정 371

11_4. 터레인(Terrain)을 이용한 게임 지형 만들기 378

11_5. 카메라 배치 및 광원 수정하기 395

11_6. 플레이어와 게임 요소 배치하기 399

11_7. ChatGPT를 이용한 드론 동작 스크립트 작성하기 406

11_8. ChatGPT를 이용한 카메라 시점 변경 스크립트 작성하기 414


 

12.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만들기 428

12_1. ChatGPT를 이용한 게임 설계하기 458

12_2. 유니티 프로젝트 생성과 초기 설정 461

12_3. 게임에 사용할 리소스 준비하기 465

12_4. 캐릭터와 게임 요소 배치하기 479

12_5. 캐릭터 이동 및 상호작용 스크립트 작성 501

12_6. 메카님을 이용한 캐릭터 리깅 및 애니메이션 523

12_7. 보석 아이템 배치 및 수집 시스템 UI 제작 549

12_8. 시네머신(Cinemachine)으로 장면전환 구성 569

12_9. 배경음악과 효과음 추가 579

12_10. 터치 기반 모바일 인터페이스 변환 586

12_11. 게임 빌드하고 오류 점검하기 590

본문인용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프리팹 제작, UI 컨트롤 및 장면 전환, 프로빌더와 UV 매핑을 활용한 고급 3D 오브젝트 제작 등 다양한 고급 기술을 학습할 수 있는 장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게임 개발자가 각자의 프로젝트에서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요소를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기초가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모바일 게임 개발에 필요한 최적화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환경 설계 방법 등을 다루어, 게임 개발 과정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자 합니다.
 

이 책의 궁극적인 목표는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유니티 게임 개발 과정을 통해 독자들이 게임 개발의 모든 단계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자신만의 게임을 창의적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각 장의 실습과 예제는 실제 코딩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독자들은 유니티와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게임 개발자로서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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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소개

저자 : 오연재
이학박사
순천대학교 시간강사
전남대학교 시간강사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겸임교수
iTbank 학점은행제 교수, iMBC 독학학위제 교수, 에스티월드 대표
(저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위한 C++의 이해, Java Programming 입문 마스터 (1판), iMBC 캠퍼스
독당i 독학사 컴퓨터공학과 3단계 컴퓨터그래픽스, 인공지능과 자연어 처리를 이해하고 활용하
는 ChatGPT 이론과 실제 Vol 1,2
저자 : 정승언
전남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 박사 과정 중
한영대학교 시간강사
(저서) 인공지능과 자연어 처리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ChatGPT 이론과 실제 Vol 1,2
저자 : 문수경
순천대학교 교육대학원 컴퓨터 교육학과 석사 졸업
전남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 박사 과정 중
(저서) 인공지능과 자연어 처리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ChatGPT 이론과 실제 Vol 1,2
저자 : 이민혜
공학박사
군산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 학사 졸업
원광대학교 전자공학과 석/박사 졸업
원광대학교 교양교육원 조교수

출판사소개

지방의 작은 출판사이지만 전국 문인작가들과 함께 활동하며 문학기행, 시, 수필, 소설, 동인지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글쓰기에 노력하며 독자들의 맘을 울리는 감동의 책을 만들고자 합니다.
지금의 작은 출판사가 더 발전할수 있도록 응원해 주시고 후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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