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차례〉
1. 생성형 인공지능에 대해 알아보기 2
1_1. 인공지능의 개념 3
1_2. 인공지능의 원리 4
1_3. 캐릭터 오브젝트 다운받고 애니메이션효과 주기 5
1_4. 2024년 최고의 생성형 인공지능 기업 10
1_5. 생성형 인공지능 언어모델 11
1_6. 대표적인 AI 플랫폼 14
1_7. 가장 높은 급여를 받는 AI 직업 10가지 36
2. 유니티란 무엇인가? 40
2_1. 생성형 인공지능이란? 41
2_2. 유니티 설치하기 46
2-3. 3D 모델 오브젝트 생성하기 56
3. 생성형인공지능을 활용한 모델링 하기 62
3_1. 교실 공간 만들기 63
3_2. 책상 의자 만들기 74
3_3. 책상 의자 배치하기 80
3_4. 물리적인 공간처럼 재질 입히기 83
4. 생성형인공지능을 활용한 스크립트 익히기 88
4_1. 생성형 인공지능을 통한 기본 개념 학습 89
4_2. 생성형 안공지능을 통한 학습 지원 96
4_3. 생성형 인공지능을 통한 오류 수정 105
4_4. 유니티 한글버전 변경 108
5. 생성형인공지능을 활용한 유니티 게임 만들기 116
5_1. 2D 게임 기획에서 생성형 인공지능의 응용 118
5_2. 생성형 인공지능의 챗봇 종류 120
5_3. Gemini을 이용하여 게임 기획하기 123
5_4. 게임프로젝트에 필요한 리소스 생성 129
5_5. 유니티에서 게임 프로젝트 만들기 134
6.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게임 설계하기 148
6_1. 게임 설계 단계 151
6_2. 물리 엔진을 활용한 캐릭터 제어 153
6_3. Physics로 낙하 충돌 제어 162
6_4. 구름에서 구름으로 뛰어넘기 166
6_5. 프리팹으로 동적인 구름 배치 및 관리 174
7. 유니티 2D 게임에 생명을 불어넣는 다채로운 효과 180
7_1. 화려한 시각적 효과: 2D 게임의 파티클 마법 182
7_2. 구름 위를 걷는 캐릭터와 상호작용 185
7_3. 파티클 시스템의 핵심 매개변수 189
7_4. 파티클을 사용한 이펙트 표시하기 192
7_5. 파티클에 Meterial 설정하기 197
7_6. 플레이어 이동에 맞춰 카메라 움직이기 203
8.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프리팹게임 만들기 210
8_1. perplexity을 이용하여 게임 기획하기 211
8_2. 게임프로젝트에 필요한 리소스 생성 220
8_3. 유니티에서 게임 프로젝트 만들기 227
8_4.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해 게임 스크립트 만들고 활용하기 234
8_5. 게임 프리팹 개념과 프리팹 적용하기 244
9.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UI게임 컨트롤과 장면전환 하기 254
9_1. UI 만들고 UI에 맞는 스크립트 작성 255
9_2. 캐릭터 오브젝트 다운받고 애니메이션효과 주기 268
9_3. Player와 Raindrop이 닿으면 효과음 넣기 278
9_4. 게임에 씬 전환하기 281
9_4. 모바일(안드로이드)에 빌드하기 288
10.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유니티 프로빌더 및 UV매핑 300
10_1. 유니티 3D프로빌더 설치 및 기본 설정 301
10_2. 프로빌더 기본 메뉴 및 기본 도형만들기 307
10_3. 프로빌더로 오브젝트 만들기 317
10_4. 재질 만들기 325
10_5. UV매핑 및 텍스처 수정하기 339
10_6. 프로빌더로 만든 오브젝트 프리팹으로 만들기 348
11. 유니티 3D 게임 제작의 이해 354
11_1. ChatGPT를 이용한 게임 설계하기 355
11_2. 게임에 사용할 리소스 준비하기 360
11_3. 유니티 프로젝트 생성과 초기 설정 371
11_4. 터레인(Terrain)을 이용한 게임 지형 만들기 378
11_5. 카메라 배치 및 광원 수정하기 395
11_6. 플레이어와 게임 요소 배치하기 399
11_7. ChatGPT를 이용한 드론 동작 스크립트 작성하기 406
11_8. ChatGPT를 이용한 카메라 시점 변경 스크립트 작성하기 414
12.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만들기 428
12_1. ChatGPT를 이용한 게임 설계하기 458
12_2. 유니티 프로젝트 생성과 초기 설정 461
12_3. 게임에 사용할 리소스 준비하기 465
12_4. 캐릭터와 게임 요소 배치하기 479
12_5. 캐릭터 이동 및 상호작용 스크립트 작성 501
12_6. 메카님을 이용한 캐릭터 리깅 및 애니메이션 523
12_7. 보석 아이템 배치 및 수집 시스템 UI 제작 549
12_8. 시네머신(Cinemachine)으로 장면전환 구성 569
12_9. 배경음악과 효과음 추가 579
12_10. 터치 기반 모바일 인터페이스 변환 586
12_11. 게임 빌드하고 오류 점검하기 5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