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최승한
경인교육대학교 국어교육과를 졸업하고, 서울교육대학교에서 국어교육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다가, 서울교육대학교 초등국어교육연구소와 한국교과서연구재단 연구원으로 일했습니다. 지금은 어린이들을 위한 책을 쓰며,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 집필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매일 위대해지는 글쓰기 씀> 시리즈와 <한글을 깨치는 비법 한깨비 한글 공부> 시리즈, 《미리 보고 개념 잡는 초등 독서감상문 쓰기》, 《미리 보고 개념 잡는 초등 어휘력》, 《안중근》, 《초등 글쓰기 무작정 따라하기: 첫걸음 편》, 《책 읽어주기의 힘》 등이 있습니다.
그림작가(삽화) : 한태희
서울예술대학 응용미술학과를 졸업하고, 광고 디자인 기획실과 출판사를 다녔습니다. 1997년 첫 번째 개인전 '동화 속으로의 여행'을 개최하고, 창작 그림책 《솔미의 밤 하늘 여행》을 그리며 그림책 작가로 데뷔했습니다. 많은 그림책 워크숍을 진행했고, 그림책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작품으로 《구름 놀이》, 《햇님 달님 ㄱㄴㄷ》, 《손바닥 동물원》, 《봄을 찾은 할아버지》, 《휘리리후 휘리리후》, 《알라꿍 달라꿍》, 《희망등 선생님》, 《달빛 서커스》, 《열두 달 지하철 여행》, 《우리 땅 기차 여행》, 《소금을 만드는 맷돌》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