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밥 짓는 쌀로 만드는 건강한 비건 간식
우리가 집에서 늘 지어먹는 밥의 주재료는 쌀입니다. 이 책은 바로 그 쌀로 만드는 간식, 후식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쌀가루가 아닌 밥 짓는 쌀을 사용합니다. 주로 백미를 활용하며, 풍미나 식감을 내기 위해 현미나 찹쌀도 사용합니다. 손수 고른 쌀을 바로 갈아 만들기에 산화하지 않은 건강한 재료의 영양을 고스란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모든 레시피에는 우유나 버터 같은 유제품과 달걀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시판 밀가루 종류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식물성 기름, 두유, 메이플시럽, 아몬드 또는 아몬드 가루, 견과류, 과일 등을 쌀과 조화롭게 사용합니다.
이 책에 나오는 모든 간식, 후식 만들기의 방법은 비슷합니다. 쌀을 깨끗이 씻고, 2~3시간 불린 후, 아주 곱게 가는 것입니다. 여기에 어떤 재료를 더하는지에 따라 다양한 홈 메이드 간식과 후식이 만들어집니다. 이렇듯 책 속 레시피는 다채롭지만 각각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이 책의 지은이는 아주 오랫동안 생 쌀 레시피를 연구해왔기에 누구나 손쉽게 완성할 정도의 쉬운 요리법을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책은 6개의 챕터로 나뉘어집니다. 하나, 폭신한 머핀 종류. 둘, 농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케이크 종류. 셋, 여러 가지 구움과자와 쿠키 그리고 스콘. 넷, 경단이나 떡 등의 담백한 오리엔탈 스낵. 다섯, 아이스크림과 무스 등 달고 차가운 간식. 여섯, 손쉽게 만드는 식사 대용 스낵과 특별한 셔벗과 젤리입니다. 더불어 쌀을 가지고 쉽게 만드는 비건 버터와 비건 크림 등의 레시피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