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평면표지(2D 앞표지)
입체표지(3D 표지)
2D 뒤표지

호랑이를 타다


  • ISBN-13
    978-89-6219-480-7 (74880)
  • 출판사 / 임프린트
    도서출판 책빛 / 도서출판 책빛
  • 정가
    15,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4-11-19
  • 출간상태
    출간
  • 저자
    다비드 칼리
  • 번역
    나선희
  • 메인주제어
    유아, 어린이그림책
  • 추가주제어
    -
  • 키워드
    #유아, 어린이그림책 #자유 #자유의지 #자기결정 #선택 #용기
  • 도서유형
    종이책, 양장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유아/어린이
  • 도서상세정보
    170 * 240 mm, 32 Page

책소개

진정 행복한 삶은 내가 선택하는 삶

당신도 할 수 있어요!

 

다비드 칼리 작가와 라울 니에토 구리디 작가

조용한 목소리로 강력한 울림을 전하는 그림책

 

독창적인 상상력으로 전 세계 많은 독자에게 사랑을 받는 다비드 칼리 작가와 볼로냐 라가치상을 수상한 라울 니에토 구리디 작가의 조용한 목소리가 강력한 울림을 전하는 그림책입니다. 양자택일을 강요하는 사회에서 남들과는 다른 선택을 하는 호랑이를 타는 사람을 등장시켜 세 번째 선택의 길이 있음을 보여주며, 모두가 호랑이를 타는 사람이 될 수 있음을 깨우칩니다. 짧고 직설적인 글과 단순하고 강렬한 그림체는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해 이야기에 몰입하도록 이끌며, 진정 행복한 삶은 내가 주인이 되어 스스로 선택하는 삶이라는 깊은 성찰을 열어줍니다. 

목차

없음

본문인용

넓은 들판입니다. 사람들이 가득합니다.

 

어느 순간 큰 목소리가 들립니다. 

“걸어갈지, 말을 타고 갈지 선택하시오.”

 

어떤 사람들은 걸어가는 것을 선택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말을 타고 가는 것을 선택합니다.

 

한 사람이 다른 선택을 합니다. 

호랑이를 타고 가기로!

-본문 중에서

 

서평

“당신도 호랑이를 타는 사람이 될 수 있어요!”

 

삶은 끊임없는 선택의 연속

진정한 행복을 결정하는 것은 나 자신!

 

넓은 벌판에 사람들이 가득합니다. 어느 순간 큰 목소리가 들립니다. 목소리는 걸어갈지, 말을 타고 갈지 지금 선택하라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걸어가는 것을 선택하고, 다른 사람들은 말을 타고 가는 것을 선택합니다. 그런데 한 사람이 다른 선택을 합니다. 호랑이를 타고 가기로! 기계에서 들려오는 목소리를 따라 선택이 이어지고, 때로는 긍정적이고, 때로는 부정적인 결과가 주어집니다. 급기야 어느 쪽도 선택할 수 없는 극단적인 선택지가 제시되고 사람들은 딜레마에 빠집니다. 하지만 호랑이를 타는 사람은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의 길로 나아갑니다.

 

다비드 칼리 작가와 라울 니에토 구리디 작가

조용한 목소리로 강력한 울림을 전하는 그림책

 

당신의 선택은 무엇인가요?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 스스로 선택할 수 있어요.

 

전 세계 많은 독자에게 사랑을 받는 다비드 칼리 작가와 볼로냐 라가치상을 수상한 라울 니에토 구리디 작가의 조용하고 강력한 목소리가 가슴을 울리는 그림책입니다. 양자택일을 강요하는 사회에서 남들과 다른 선택을 하는 호랑이를 타는 사람을 등장시켜 또 다른 세 번째 선택의 길이 있음을 열어주며, 모두가 호랑이를 타는 사람이 될 수 있음을 깨우칩니다. 강하고 사나운 동물인 호랑이 위에 올라타는 것은 커다란 위험과 두려움을 수반하지만, 외부에 휘둘리지 않고 가고자 하는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삶은 끊임없는 선택의 연속입니다. 우리는 자유의지를 가지고, 자신의 선택에 대해 책임지며 살아갑니다. 하지만 현대 사회를 살아가다 보면 종종 자신도 모르게 사회적인 기대와 타인의 욕망에 부응하게 되고, 스스로가 자기 결정권을 가진 존재라는 것을 잊어버리게 됩니다. 주변에 휘둘리지 않고 가고자 하는 올바른 방향으로 가려면 단단한 자기결정의 힘이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을 존중하는 마음을 바탕으로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들여다보고, 내 생각과 내 삶의 주인이 되어야 합니다. 삶의 행복은 온전한 나의 선택이며 호랑이를 타는 용기를 낼 때 진정으로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스페인 출신의 라울 니에토 구리디 작가의 단순하면서 강렬한 그림이 눈길을 사로잡으며 상상력을 자극해 이야기에 깊이 몰입하도록 이끕니다. 낮은 채도의 최소한의 색을 사용하고, 불필요한 디테일을 없앤 간결하고 역동적인 선으로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마치 무대 위에서 춤을 추는 것 같은 검은색의 사람들과 당장이라도 화면을 뚫고 달려 나갈듯한 생동감이 느껴지는 주홍색의 호랑이는 시각적인 두려움을 담아내며 바탕색인 민트색과 강한 대비를 이루어 불안과 긴장감을 고조시킵니다. 상징적이고 극단적인 표현은 공감의 깊이를 더하며, 개인의 선택에 대한 깊은 성찰을 유도하여 여러 가지 해석이 가능하도록 이끕니다.

 

저자소개

저자 : 다비드 칼리
다비드 칼리(Davide Cali)

스위스에서 태어나 이탈리아와 프랑스에서 살고 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글을 쓰며, 그림책, 만화, 시나리오 등을 작업한다. 바오바브상, 볼로냐 라가치상 등 많은 상을 탔다. 작품으로는 《누가 진짜 나일까?》, 《어느 날, 아무 이유도 없이》, 《달려!》, 《난 고양이가 싫어요!(러브 스토리)》, 《4998친구》, 《아빠한테 물어보렴》, 《쉿!》, 《일곱 마리 개》, 《호랑이를 사랑하는 법》등이 있다.
그림작가(삽화) : 라울 니에토 구리디
어린이책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이다. 스페인 세비야에서 회화를 공부하고, 영상 및 광고 분야에서 일했다. 《고집불통 4번 양》은 2014년 스페인 마드리드 서점 연합 올해의 그림책에 선정되었으며, 《두 갈래 길》은 2018년 볼로냐국제어린이도서전 라가치상 픽션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우리나라에 소개된 작품으로는《호랑이를 타다》. 《어려워》, 《새가 되고 싶은 날》, 《말》, 《Ö오! 》 등이 있다.
번역 : 나선희
나선희

이화여자대학교와 서강대학교 대학원에서 불문학을, 성균관대학교에서 아동문학교육을 공부했다. 《그림책과 예술 교육》을 썼으며, 《누가 진짜 나일까?》, 《어느 사랑 이야기》, 《네 칸 명작 동화집》, 《네 칸 신화집》,《4998 친구》, 《빨리 빨리 빨리!》, 《나의 왕국》, 《보세주르 레지던스》, 《XOX와 OXO》,《옛날부터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에는 타조가 등장하지 않는다》, 《절대 절대로!》, 《키키의 산책》,《포카와 민 시리즈》, 《내 가발 어디 갔지?》, 《이렇게 말이야》, 《미르》,《안녕하세요 윌로 아저씨》,《산이 웃었다》《나무와 말하다》, 《후다닥닥닥 기사》,《호랑이를 사랑하는 법》,《세상에서 가장 어리석은 내 고양이》,《내 고양이가 어릴 적에》,《내 고양이의 새로운 소식》,《어둠의 마법 크리스마스 이야기》,《내 친구 짐》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책빛은 다양한 시선을 존중하는 책, 무한한 상상을 즐기는 책, 예술적 감상을 펼치는 책, 따뜻한 위로를 주는 책, 어린이와 어른이 이야기를 나누고 성장하는 책을 만듭니다.
상단으로 이동
  • (54866)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덕진구 중동로 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