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멀리, 더 빠르게! 미래 교통과 통신
『더 멀리, 더 빠르게! 미래 교통과 통신』은 과학기술의 발달로 점점 빠르고 편리해지는 교통과 통신에 대해 소개하는 책입니다. 단순히 과학기술의 측면에서 설명하지 않고, 우리 일상생활과 관련지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를 보여 줍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미래 교통과 통신 기술이 얼마나 우리 삶에 도움이 되는지, 문제점은 없는지, 기술과 사람 사이의 윤리 문제 등을 함께 다룸으로써 어린이들이 사실과 더불어 비판적인 시각을 기를 수 있도록 돕습니다. 우리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 미래에는 어떤 과학기술이 접목된 생활이 펼쳐질지 상상해 보고, 그 안에서 인간다운 삶이란 무엇인지 고민해 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미래에는 얼마나 더 빠른 교통수단이 등장할까? 빠른 교통과 통신 발달이 정말 좋기만 할까?
더 편리하게! 더 빠르게!
『더 멀리, 더 빠르게! 미래 교통과 통신』은 교통과 통신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해 다뤄주는 책입니다.
자칭 교통 박사인 유하의 집에 정체불명의 사람들이 찾아왔습니다. 조선 시대에서 왔다는 사람도 있고, 미래에서 왔다는 사람도 있어요. 그들 말로는, 유하 엄마만이 고장 난 타임머신을 고칠 수 있다고 합니다. 타임머신이라니, 도대체 미래에는 교통과 통신 기술이 얼마나 발달한 걸까요? 유하 엄마는 그들을 원래 시대로 돌려보내고, 미래인의 무모한 계획도 막아 낼 수 있을까요?
이 책은 4차 산업 혁명 시대 통신 기술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인간의 존엄성과 기술 개발 중 무엇이 먼저인지 등 다양한 토론 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