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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부터 운영까지 단계별로 실천하는 SNS 마케팅(최신 개정판)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구글까지 모든 도구를 활용하라!


  • ISBN-13
    979-11-93926-45-1 (13000)
  • 출판사 / 임프린트
    주식회사 제이펍 / 주식회사 제이펍
  • 정가
    22,000 원 확정정가
  • 발행일
    2024-09-05
  • 출간상태
    출간 예정
  • 저자
    강진영 , 유영진
  • 번역
    -
  • 메인주제어
    디지털 생활방식 및 온라인 세상: 소비자 및 사용자 가이드
  • 추가주제어
    비즈니스, 경영 , 세일즈, 마케팅 , 온라인마케팅
  • 키워드
    #디지털 생활방식 및 온라인 세상: 소비자 및 사용자 가이드 #비즈니스, 경영 #세일즈, 마케팅 #온라인마케팅 #스마트폰 #홍보 #네이버 #카카오톡 #틱톡 #소상공인 #자영업자 #시장조사
  • 도서유형
    종이책, 무선제본
  • 대상연령
    모든 연령, 성인 일반 단행본
  • 도서상세정보
    188 * 245 mm, 396 Page

책소개

쉽고 실용적인 SNS 마케팅 노하우 A to Z, 지금 바로 시작해 보세요!    

지금은 스마트폰의 발달로 누구나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마케팅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창업부터 운영까지 지속적인 활동과 폭넓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자신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책에서는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하고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한 창업자, 이미 사업을 운영하고 있지만 좀 더 확장해 나가고 싶은 대표를 비롯한 1인 기업과 소규모 사업자를 위해 꼭 필요하고 유용한 SNS 마케팅의 핵심만을 소개합니다. 이제 비즈니스의 시작부터 끝까지, SNS 도구를 제대로 활용하여 나만의 마케팅을 실현해 보세요!
 

목차

도움말 활용의 기술

 

CHAPTER 1 SNS 마케팅을 위한 준비 6단계
LESSON 1 SNS 마케팅 기획서 쓰기
_상품 정보 파악하기
_타깃 고객 설정하기
_상품의 용도 정하기
LESSON 2 시장 조사하기
_시장 조사 체크리스트
_플레이스토어 이해하기
_빅데이터를 활용한 시장 조사
LESSON 3 온라인 노출 강화를 위한 검색 등록하기
_검색 등록을 위한 준비물과 체크리스트
_지금 당장 검색 등록하기
LESSON 4 도메인보다 해시태그 사용하기
_해시태그를 정하는 방법
_채널별 해시태그 전략
LESSON 5 유료 광고보다 효과 좋은 프로필 구성하기
_프로필 구성 전략
_프로필 요소별 설정 전략
_각 채널별 프로필 설정과 요령
LESSON 6 홈페이지 활용하기
_다양한 홈페이지 무료 제작 도구
CHAPTER 1 Summary

 

CHAPTER 2 SNS 안에서 고객 만나기
LESSON 1 SNS 안에서 친구 맺기
LESSON 2 페이스북에서 친구 맺기
_페이스북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_스마트폰 연락처부터 시작하기 
_친구의 친구로 파도타기
_페이지 검색으로 친구 맺기
_그룹에서 친구 맺기
LESSON 3 인스타그램에서 친구 맺기
_SNS 마케팅에서 인스타그램의 장점
_인스타그램 활용법
LESSON 4 구매 고객과 SNS 친구 맺기
_구매 고객과 소통하기
_명함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
CHAPTER 2 Summary

 

CHAPTER 3 고객과 소통하는 다양한 방법
LESSON 1 고객 소통을 위한 시간 만들기
_스마트폰과 SNS로 시간 만들기
_구글 캘린더로 일정 관리하기
_음성 기능으로 입력 시간 줄이기
LESSON 2 채팅 서비스로 소통하기
_채팅 서비스 기본 설정
_카카오톡 채팅 서비스
_페이스북 페이지 메신저
_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
_네이버 톡톡
LESSON 3 SNS 글쓰기 전략과 실행
_글은 오전에 일찍 올리기
_동영상 혹은 사진 첨부하기
_@ 사용하기 
_이미지 태그 사용하기
_댓글과 답글의 중요성
_문/청/사/례, 참여를 촉진하는 네 가지 방법
LESSON 4 부가가치를 올리는 QR 코드 마케팅
_QR 코드의 필요성 
_QR 코드 제작 아이디어
_QR 코드 제작 시 주의할 점
LESSON 5 SNS에서 설문조사하기
_간단하고 민주적인 SNS 설문조사 
_유튜브 카드 기능으로 시청자 설문조사
_상세한 설문과 통계가 가능한 구글 설문지 
_구글 스프레드시트 
LESSON 6 후기 및 리뷰 전략
_후기 전략
_후기의 종류
CHAPTER 3 Summary

 

CHAPTER 4 소상공인을 위한 콘텐츠 마케팅
LESSON 1 콘텐츠 차별화 전략
_효율적인 전략 구사를 위한 기본 자세
_차별화 기본 원칙
_콘텐츠의 세 가지 분류
_기반 콘텐츠 구성 요소
_콘텐츠 차별화를 위한 전략
LESSON 2 다양한 콘텐츠의 기본, 사진
_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하기
_개성 있는 사진 만드는 방법
_사진 콘텐츠 활용 전략
_클라우드를 활용한 사진 관리
LESSON 3 숏폼 전략
_숏폼 채널 비교 분석
_숏폼 콘텐츠 제작 전략
_숏폼 콘텐츠 종류
_숏폼 편집 전략
_자체 숏폼을 제작하는 방법
_숏폼 영상 편집 앱 추천
LESSON 4 제작부터 공유까지 가성비 좋은 카드 뉴스
_카드 뉴스 기획하기
_카드 뉴스 제작 시 참고할 점
_카드 뉴스를 만드는 모바일 서비스 세 가지
LESSON 5 사람들과 함께 만드는 라이브 방송
_라이브 방송의 장점
_라이브 방송 전략 
_라이브 방송하기
_라이브 방송의 저장과 유튜브 업로드
LESSON 6 동영상 콘텐츠의 핵심, 유튜브
_개설 및 운영 전략
_재생목록 운영하기
_영상 업로드하기
_채널 및 영상 홍보 포인트 체크하기
_채널 관리와 인사이트 보기 
LESSON 7 동영상 제작 전략 
_SNS 기반 마케팅을 위한 영상 제작 포인트
_제작 관리에서 고려할 점
_동영상 제작 5원칙
_콘텐츠 효과를 더하는 편집 전략
_영상 편집을 위한 앱 추천
LESSON 8 콘텐츠 저작 도구, 캔바 vs 미리캔버스
CHAPTER 4 Summary

 

CHAPTER 5 이벤트와 광고의 기획 및 실행
LESSON 1 이벤트의 중요성과 활용법
_SNS에서 이벤트의 역할
_SNS 이벤트의 중요성
LESSON 2 효과적인 이벤트 운영하기
_마케팅(이벤트) 캘린더 만들기
_이벤트 기획하기
_기획을 위한 세부 요소 살피기
_이벤트 공지하기
_중계 및 기록하기
_이벤트 진행 후 마무리하기
LESSON 3 인스타그램에서 홍보하기
_인기, 계정, 태그, 장소 검색하기
_인스타그램 마케팅의 기본
_인스타그램 스토리 활용하기
_공지와 가이드 운영하기
LESSON 4 소셜 미디어에서 광고 홍보하기
_소셜 광고의 기획과 운영 시 고려할 점
_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광고하기
_스토리 및 게시글 예약 업로드하기
CHAPTER 5 Summary

 

CHAPTER 6 가치의 네트워킹으로 경쟁을 넘어서기
LESSON 1 컨슈머를 넘어 팬슈머로
LESSON 2 SNS 마케팅과 온라인 커뮤니티
_SNS 마케팅에서 커뮤니티가 꼭 필요한 이유와 필요 시점
_채널별 커뮤니티 비교
_가이드와 콘텐츠 관리
_커뮤니티 초대 방법
_커뮤니티 성장 및 성공 전략
CHAPTER 6 Summary

 

CHAPTER 7 SNS 마케팅에서 AI 활용하기
LESSON 1 생성형 AI 서비스 비교와 활용 전략
LESSON 2 생성형 AI 서비스의 마케팅 활용
CHAPTER 7 Summary
 

본문인용

-

서평

전면 개정! 새롭게 돌아온 최신 개정판 
2020년에 처음 출간된 이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최고의 마케팅 가이드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창업부터 운영까지 단계별로 실천하는 SNS 마케팅》이 최신 개정판으로 다시 찾아왔습니다. 그동안 많은 독자와 강의 수강생들에게 꾸준히 받아 온 개정판 요청과 피드백을 참고해 1판의 주요 SNS 플랫폼을 활용한 쉽고 체계적인 전략법은 유지하되, 새롭고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와 실무 노하우를 반영하여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마케팅은 이론이 아니라 실전이다! 불필요한 설명은 NO! 
현대 사회에서 SNS 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마케팅 정보의 홍수 속에서도 가장 기본적인 단계부터 중요한 과정까지 차근차근 실천할 수 있도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구글 등 다양한 도구와 프로그램을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을 상세하게 안내합니다. 따라서 복잡한 과정 없이 혼자서도 충분히 따라 할 수 있으며, 사업이 궤도에 오르기 전까지 부담스러운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수많은 강의와 컨설팅으로 다져진 SNS 마케팅 전문가들의 노하우 
사회적 기업, 공기업, 각 시·도 농업기술원 등 다양한 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SNS 마케팅 강의와 컨설팅을 병행하며 20년 넘게 현업에 종사한 저자진이 어디서도 배울 수 없었던 실무 적용 이론과 구체적이고 풍부한 사례를 알려 드립니다. 또한, 앞으로 책을 따라 하며 꾸준히 공부하고 실습할 독자들을 위해 독자 지원 페이지(http://bit.ly/somabook)에서 도서 관련 유튜브 동영상 강의와 관련 자료를 제공합니다(순차적으로 업데이트 예정). 
 

저자소개

저자 : 강진영
2010년부터 1인 기업으로 활동하며 MBC 경제매거진, 마리끌레르 등의 미디어에 성공 사례로 소개되었다.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전국교직원노동조합, 공무원 교육연수원, 마을 기업, 소상공인, 사회적 기업 및 지원 네트워크, 각 시·도 농업기술센터, 창업·창직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SNS 마케팅과 스마트 워크 등의 강의 및 컨설팅을 병행하고 있다.
저자 : 유영진
‘커뮤니티아카데미’ 설립을 시작으로 2001년부터 온라인 커뮤니티를 활용한 마케팅 강의를 진행했다. 휴넷 창립 멤버이자 싸이월드 클럽연합회장, 아트레온 토즈 자문을 맡았으며, 이후 서울시 사회적경제협의체, 한국자산관리공사,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서울시도심권50플러스센터, 각 도 농업기술원 등 여러 방면으로 SNS 마케팅에 관한 강연 및 DX 자문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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