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여행 일정도 OK,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일본
후쿠오카는 1시간 남짓한 비행시간과 공항에서 시내까지 지하철로 15분밖에 걸리지 않아 당일치기, 1박 2일로도 알차게 다녀올 수 있는 가성비 최고의 해외 여행지다. 다만, 짧은 일정인 만큼 계획을 어떻게 세우느냐가 중요하다. 《리얼 후쿠오카》는 이러한 여행 일정에 맞춰 시간을 길게 내지 못하는 사람부터 근교 여행을 원하는 사람들까지 모두를 충족시킬 수 있는 코스를 소개한다. 캐리어 가득 채워오는 쇼핑 코스, 맛집 많기로 유명한 후쿠오카의 미식을 제대로 즐기는 먹방 코스, 관광과 온천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온천 여행까지 빠짐없이 넣었다. 이 책으로 자신의 취향에 맞게 여행 일정을 잡아보는 재미를 누려보자.
후쿠오카 근교 여행까지 한 번에!
후쿠오카 여행을 가는 이유 중 하나는 다양한 테마를 즐길 수 있는 근교 여행지가 많기 때문일 것이다. 자연 속에서 뜨끈한 노천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유후인과 구로카와 온천, ‘지옥’의 수증기를 내뿜는 일본 온천의 대명사 벳푸, 벚꽃이 휘날리는 수로에서 뱃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야나가와, 레트로 감성 물씬 풍기는 항구마을 모지코, 하늘 끝까지 우거진 녹나무 숲속 신사 다자이후까지. 이 모든 곳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거점 도시가 후쿠오카다. 《리얼 후쿠오카》는 중심 도심지뿐만 아니라 주변 소도시까지 취향대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지역별 맞춤 정보 큐레이션은 물론, 가는 방법과 맛집까지 자세히 소개하여 여행자가 편하게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먹고, 먹고, 또 먹고
미식에 있어서는 둘째 가라면 서러운 도시 후쿠오카. 1일 5끼로도 부족한 후쿠오카에서는 식탐을 좀 부려도 좋다. 돼지 사골로 육수를 내 구수한 맛이 일품인 원조 돈코츠 라멘, 명란젓을 일본인 입맛에 맞게 변형시킨 후쿠오카 최고의 밥도둑 멘타이코, 부위별로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야키니쿠, 나고야의 히츠마부시와 쌍벽을 이루는 야나가와 명물 세이로무시 장어덮밥, 거기다가 일본 하면 빠질 수 없는 해산물 요리, 모츠나베, 덮밥 등등. 후쿠오카 여행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과 일본의 식사 문화까지 모두 하나씩 파헤쳐 본다. 이렇게 먹다 보면 나만의 새로운 음식 취향과 인생 식당을 만나볼 수도 있다. 일본 편의점에서 실패 없는 간식 고르기와 안주 소개는 덤!
한 푼이라도 아껴주는 쇼핑 여행 가이드
최근 엔저 효과로 고급 브랜드 쇼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잘 모르면 손해지만, 이런저런 혜택까지 잘 따지면 비행깃값 이상 아낄 수 있다. 어느 백화점이 얼마만큼 할인해 주는지, 관세는 얼마나 나올지 등 《리얼 후쿠오카》가 쇼핑의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준다. 게스트 카드(쿠폰) 발급하기, 백화점 할인 비교하기, 백화점 면세에 관한 모든 것을 하나하나 짚어주면서 설명해주기 때문에 읽어만 봐도 할인 시스템이 머리에 쏙쏙 들어온다. 그뿐인가 환율과 쿠폰 덕을 톡톡히 볼 수 있는 명품 브랜드부터 무조건 일본이 저렴한 일본 디자이너 브랜드까지 소개해 이 책 한 권이면 한 푼이라도 더 아끼면서 원하는 브랜드 쇼핑을 할 수 있다.
해외여행만 가면 어려운 길 찾기, 모바일 지도로 해결
가까운 해외여행지라도 우리나라를 벗어나면 길 찾기가 여간 어려운 게 아니다. 《리얼 후쿠오카》는 낯선 언어, 낯선 건물 사이에서도 길을 헤매지 않게 구글 지도로 연동되는 모바일 지도를 책에 담았다. QR 코드 스캔 한 번이면 그 지역의 스폿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으니, 《리얼 후쿠오카》 모바일 지도와 함께라면 어디를 가든 마음 든든하다.